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앨리스 더 원더 킬러 상세페이지

책 소개

<앨리스 더 원더 킬러>

2014년 제50회 메피스토상 수상 작가이자 2015년 ‘이 미스터리가 읽고 싶다!’ 신인상 수상 작가인 하야사카 야부사카의 《앨리스 더 원더 킬러》가 블루홀식스에서 출간되었다. 반전의 제왕! 이야기의 힘! 나카야마 시치리의 작품과 오승호(고 가쓰히로), 이시모치 아사미, 시즈쿠이 슈스케, 저우둥 등 가지각색의 매력을 뽐내는 미스터리를 출간해온 블루홀식스가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하야사카 야부사카의 미스터리 소설이다.
《앨리스 더 원더 킬러》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모티브로 한 가상공간에서 제한시간 24시간 안에 다섯 가지 수수께끼를 풀어가며 신감각 본격 미스터리의 정수를 보여준다.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기상천외한 마지막 대반전에 하야사카 야부사카의 천재성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원작 앨리스 시리즈의 팬이라면, 혹은 본격 미스터리 마니아라면 이 책을 읽고 분명 만족할 것이다. 맘껏 즐겨보시기를. 《앨리스 더 원더 킬러》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와 가상공간을 접목해 참신한 아이디어로 독자를 놀라게 하는 신감각 본격 미스터리다. 아버지처럼 멋진 탐정이 되고 싶은 앨리스. 그러나 이에 반대하는 앨리스의 어머니. 이런 상황 속에서 앨리스는 열 번째 생일을 맞이해 아버지에게서 ‘수수께끼’를 선물 받는다. 선물은 바로 토끼 귀 모양 헤드기어 ‘화이트 래빗’을 끼고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모티브로 한 가상공간에서 수수께끼를 푸는 것이다. 앨리스는 24시간 안에 다섯 가지 수수께끼를 전부 풀어야 한다. 현실세계에서 앨리스를 안내하는 것은 코모란트 이그리트라는 청년, 가상공간에서는 흰토끼다. 이렇게 해서 가상공간에서 구현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세계의 모험이 시작된다. 모험의 마지막에는 기상천외한 대반전이 기다리고 있는데……
첫 번째 수수께끼는 밀실 탈출 게임, 두 번째 수수께끼는 아기 유괴 사건, 세 번째 수수께끼는 다잉 메시지를 남긴 살인사건. 네 번째 수수께끼는 알리바이 트릭을 이용한 살인사건. 마지막 다섯 번째 수수께끼는 흰토끼와의 술래잡기다. 각각의 수수께끼들은 원작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 나오는 에피소트들을 변형해 재구성한다. 원작 앨리스를 읽은 독자라면 더욱 즐겁게 이 에피소드를 맛볼 수 있을 것이고, 그렇지 않은 독자라도 《앨리스 더 원더 킬러》를 경유해 원작을 엿보는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추리 게임이 진행될수록 각 수수께끼의 퍼즐 조각들이 점점 맞춰지고 결국 하트 여왕으로 수렴된다. 잘 맞춰진 완성된 수수께끼 끝에 밝혀지는 놀라운 진실! 깔끔하게 회수되는 복선, 되돌아보게 되는 자아의 내적 욕망, 기발한 아이디어, 참신한 트릭, 완벽한 논리, 이 모든 것들을 《앨리스 더 원더 킬러》 한 권에서 만날 수 있다. 본격 미스터리를 좋아하시는 분,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재밌게 읽으셨던 분, 소름 돋는 전율을 만끽하고 싶으신 독자들에게 강력 추천한다.




하야사카 야부사카는 1988년 오사카 출생으로 교토대학교 문학부를 졸업했다. 교토대학교 추리소설 연구회 출신이며 2014년 《○○○○○○○○ 살인사건》으로 제50회 메피스토상을 수상했다. 메피스토상은 일본 고단샤의 문예지 <메피스토>에서 주관하는 상으로, 미발표 작품을 대상으로 하는 신인상이다. 이 상은 특별한 수상 기준 없이 철저하게 재미를 추구한다는 점에서 독특하며 매해 수상작의 수도 일정치 않다. 하야사카 야부사카는 이러한 메피스토상을 수상하며 본격 미스터리 작가로 급부상하기 시작한다. 2017년에는 《누구도 나를 심판할 수 없어》로 제17회 본격 미스터리 대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앨리스 더 원더 킬러》는 이러한 작가가 루이스 캐럴의 소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가상현실과 접목해 본격 미스터리로 재해석한 작품이다. 그렇다면 이 작품은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하야사카 야부사카는 저자 후기에서 《앨리스 더 원더 킬러》의 집필 과정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한다. “가장 먼저 트럼프 병사 중에서 범인을 특정하는 순서를 생각해냈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와 추리소설의 찰떡궁합은 환상적이었다. 작품 초기 구상 단계에서 탐정 역할은 고단샤에서 출간한 시리즈의 탐정인 가미키 라이치였고 제목도 ‘이상한 나라의 라이치’였다. 그러다 첫 번째 문제와 세 번째 문제를 만들고 주인공도 앨리스라는 소녀로 변경했다. 당시 제목은 ‘앨리스 조련하기’였다. …… 그런데 마침내 본 작품의 전체적인 틀이 만들어지면서 한 편의 장편소설로 결실을 맺었다. 그제서야 앨리스가 어떤 소녀인지 눈에 보였다. 앨리스 더 원더 킬러.” 이렇게 해서 ‘앨리스 더 원더 킬러’가 탄생하게 된다. 덧붙여서 작가는 《앨리스 더 원더 킬러》야말로 드물게도 가장 후회가 적은 작품이라고 평한다.
한 인터뷰에서는 이렇게 말한다. “나는 새로운 걸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왕도의 중요성은 잘 알고 있지만 그래도 역시 아무도 가본 적 없는 길을 여는 것에서 창작의 기쁨을 느낍니다. 앞으로도 점점 새롭다고 생각되는 작품을 쓸 것이니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편하고 쉬운 길, 안전한 길을 두고도 새롭고 기발하고 참신한 길을 가려는 작가의 의지가 돋보이는 지점이다. 이러한 의지가 있기 때문에 《앨리스 더 원더 킬러》 같은 작품이 탄생하는 게 아닐까.
작가 쓰가토 하지메는 《앨리스 더 원더 킬러》를 극찬한다. 그 이유로 가상현실과 본격 미스터리의 궁합이 좋으며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시리즈의 말장난 또한 본격 미스터리에 친숙하게 녹아든다는 점을 꼽는다. 이어서 언어유희(퍼즐 구축)에 있어서는 하야사카 야부사카가 “현대 본격 미스터리의 선두주자”라고까지 덧붙인다. 그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하야사카 야부사카의 일부 작품은 변태적인 요소로 유명하지만 공정하게 수수께끼를 풀려는 자세는 신중하고 진지하며 우아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다. 본격 미스터리의 정의나 공정 정신을 신성시하기까지 한다고 봐도 무방하다.”
또한 문예평론가 호소야 마사미츠는 하야사카 야부사카의 도전적인 자세가 트릭이나 아이디어와 결합할 때 가상공간을 무대로 한 《앨리스 더 원더 킬러》 같은 작품이 탄생한다고 비평한다. 더 나아가 다음과 같이 극찬한다. “따라서 우리 사회는 계속 진보해야 합니다. 앞으로도 하야사카 야부사카가 새로운 미스터리 세계를 창조하도록 하기 위해서.” 앞서 살펴봤듯이 이토록 주목받는 신예가 국내에 상륙했다. 국내 독자 여러분들도 하야사카 야부사카의 작품을 마구 즐겨주시기를 바란다.


저자 소개

지은이 하야사카 야부사카 早坂吝
1988년 오사카 출생. 교토대학교 문학부 졸업. 교토대학교 추리소설 연구회 출신. 2014년 《○○○○○○○○ 살인사건》으로 제50회 메피스토상, 2015년 ‘이 미스터리가 읽고 싶다!’ 신인상을 수상하며 화려하게 데뷔했다. 2017년에는 《누구도 나를 심판할 수 없어》로 제17회 본격 미스터리 대상 후보에 올랐다.
《앨리스 더 원더 킬러》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모티브로 한 가상공간에서 제한시간 24시간 안에 다섯 가지 수수께끼를 풀어가며 신감각 본격 미스터리의 정수를 보여준다.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기상천외한 마지막 대반전에 하야사카 야부사카의 천재성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주요 작품으로는 《메일러 데몬의 전율》, 《살인범 대 살인귀》, 《범인 IA의 인텔리전스 앰플리파이–탐정AI 2》 등이 있다.

목차

프롤로그
첫 번째 수수께끼 ♣ SOLVE ME
두 번째 수수께끼 ♣ 공작부인
에피소드 ♣ 앨리스의 아버지와 쿡 드레이크 20년 전
세 번째 수수께끼 ♣ 까마귀와 책상의 닮은 점은?
달걀이 먼저인가 ♣ 네 번째 수수께끼
앨리스의 어머니와 쿡 드레이크 현재 ♣ 에피소드
Hurt the Heart ♣ 다섯 번째 수수께끼
에필로그
옮긴이의 말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