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게임 인류 상세페이지

경영/경제 경제일반

게임 인류

메타버스 시대, 게임 지능을 장착하라

구매전자책 정가11,900
판매가11,900

작품 소개

<게임 인류> 게임은 시대의 표준 문화,
미래의 기회는 게임 안에 있다
2020년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게임 이용자가 50% 증가했다. 게임 산업은 폭발적으로 성장했고,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는 48%나 늘었다. 국내 게임 시장의 규모는 13조 원 내외로 국내 커피 시장보다 큰 규모다. 콘텐츠 수출에서도 큰 비중을 차지한다. 드라마와 영화, 예능 프로그램, 웹툰, 음악 등 전체 미디어 수출액의 55%가 게임이다. 종종 제작비 수백억 원의 영화가 화제가 되곤 하는데, 대작 게임 제작비는 수천억 원대다. 게임 산업의 규모는 상상 이상으로 크고, 산업 규모가 크다는 것은 그만큼 기회가 많은 시장이라는 의미다.

저자는 『게임 인류』를 통해 게임을 잘하는 것도 실력인 시대가 됐다고 말한다. 비디오 게임을 하는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새로운 과제에 보다 잘 적응한다고 강조한다. 비디오 게임이 주변의 변화를 더 빨리 감지하도록 두뇌를 훈련시키고, 인공 지능과 협력하는 방법을 알려주며, 게임하면서 서로 돕는 능력이 향상되고, 게임에서 받은 긍정적인 에너지와 집중력이 일상의 어려운 과제를 풀어나가는 데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게임 인류』는 사회의 변화를 짚어주는 경제/경영서이자 게임하는 아이 때문에 고민인 부모에게 명확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교육서다. 중독에 빠지지 않고 게임하는 방법, 메타버스로 출근하는 시대의 직업, 부모가 만들어주면 좋은 게임 등 스마트하게 게임하는 방법을 제공한다. 더불어 뉴미디어로 성장한 게임이 바꾸어 놓을 게임 같은 미래를 예측해 본다.


출판사 서평

최재붕(『포노 사피엔스』 저자)
이제 세계의 거대 기업들은 생존을 위해 그들의 세계관을 바꾸고 게임처럼 비즈니스를 만들어가고 있다. Z세대의 새로운 세계관과 접속할 수 없다면 미래가 없기 때문이다. 그가 보여주는 새로운 ‘게임 세계관’에 접속하라. 그리고 새로운 세계 메타버스에서 생활하는 ‘게임 인류’를 경험하고 여기저기 탐색해 보라. 그 안에 당신의 가치를 높여줄 핫한 아이템들이 가득 숨겨져 있다. 책도 게임하듯 즐겁게 놀면서 둘러보자. 어차피 인생은 한 판의 게임이 아니던가


이정모(국립과천과학관장)
〈갤러그〉, 〈테트리스〉, 〈지뢰찾기〉…. 대략 이 정도가 내 게임 인생의 전부다. 동료들이 심취하던 〈심시티〉, 〈리니지〉, 〈스타크래프트〉 같은 데는 아예 관심을 두지 않았다. 그렇다. 나는 게임을 죄악시하던 시대에 모범생으로 살았다. 그게 자랑이었다. 그런데 『게임 인류』는 내 생각을 180도 바꿨다. 조직 생활을 하면서 가장 힘든 것은 철학을 전달하는 일이었다. 이것은 단지 책으로만 해결되는 게 아니다. 나는 게임 형태의 경험이 부족했다. 우리 사회는 변곡점에 서 있다. 변화의 곡선에서 떨어지지 않기 위해서는 연습이 필요하다. 어떻게 할까? 『게임 인류』에서 그 길을 찾을 수 있다. 특히 자녀를 키우거나 조직을 이끌어가는 분에게는 필독서다.


조승우(‘스몰빅클래스’ 대표, 『압축 공부』 저자)
게임하는 아이를 바라보는 부모님의 속마음은 흡사 전쟁터와 같다.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다 보면 학부모들에게 가장 많이 듣는 질문 중 하나가 ‘게임’에 관한 것이다. “도대체 왜 게임에 빠져 있을까?”, “어떻게 해야 게임을 덜하게 할 수 있을까?”, “게임 때문에 성적이 떨어진 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 이 모든 질문은 ‘게임=공부의 적’이라는 편견을 반영한다. 하지만 시대가 바뀌었다. 게임은 저자의 말대로 시대의 표준 문화다. 미래를 이끌어갈 ‘게임 인류’에게 공부와 게임은 적이 아닌 친구다. 게임을 대하는 진짜 원칙을 알고 싶다면, 아이와의 게임 전쟁을 끝내고 싶다면 이 책 『게임 인류』를 강력 추천한다.


저자 프로필

김상균

  • 경력 강원대학교 산업공학과 교수
  • 수상 강원대 교육상
    강원대 최우수수업상
    한국공학교육학회 우수강의교수상

2020.12.10.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강원대학교 교수. 로보틱스, 산업공학, 인지과학, 교육공학을 공부했다. 학부 3학년 때 게임 개발자로 사회에 첫발을 내디딘 후 스타트업을 두 번 창업했고, 투자기관 자문역으로 일하다가 2007년 강원대 산업공학과 교수가 되었다. 강원대 교육상과 최우수수업상, 한국공학교육학회 우수강의교수상 등을 받았다. 삼성, LG, GS, 현대 등 여러 국내기업과 공공기관의 교육 및 자문에 참여했다. 게이미피케이션 교수법 강연과 워크숍 활동도 하고 있다.


저자 소개

지금 글로벌 시장이 주목하고 있는 미래 산업 분야의 키워드, ‘메타버스’ 관련 국내 최고 전문가. 강원대 산업공학과 교수. 인지과학, 교육공학, 로보틱스와 산업공학을 공부하고 게임 세상을 탐험 중인 인지과학자.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 리터러시’ 담당 교수이자 교육부 초·중등 ‘게임 리터러시’ 교사 연수 담당 교수. 청와대 ‘대통령 직속 4차 산업 혁명 위원회’ 초청 강연을 비롯하여 공공기관, 기업, 방송에서 4차 산업 혁명 관련 전문가로 가장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국내 여러 대학 에서 게이미피케이션 교수법 강연 및 워크숍을 300회 이상 진행했으며, 삼성, LG, GS, 현대 등 다수의 국내 기업과 공공기관에서 경영, 마케팅, 교육에 게임을 활용하는 방안에 대한 프로젝트 및 자문에 참여했다. 저서로는 『메타버스』를 비롯하여 『기억 거래소』, 『교육, 게임처럼 즐겨라』 등이 있다.

목차

프롤로그 - 우리는 게임 인류로 진화 중이다 16
1 웰컴 투 플레이 월드 21
변곡점에 서 있는 사회 22
특권층이 즐기던 고급스러운 취미생활 27
죄 많은 게임 33
세상을 바꾼 놀이 41
욕망이 실현되는 공간 46
어른들의 원더랜드도 게임 안에 있다 51
게임중독이 질병이라면 61
도박과 게임은 한 끗 차이 65
APPENDIX - 게임의 분류 72

2 앞선 기업은 게임을 연구한다 77
미래의 기회는 게임 안에 있다 78
앞선 기업일수록 게임에 투자한다 92
기업은 이제 가르치지 않고 플레이한다 103
변화는 좋지만 마음은 불안한 세대 114
혁신 아니면 도태되는 기업 128
멀티 페르소나 : 부캐의 세계 129
인공 지능과 더불어 살아갈 세상 135
게임과 현실은 연결돼 있다 141
APPENDIX - 게임인류 레벨 테스트 148

3 게임의 나비 효과 151
공부를 못할수록 게임을 권하라 152
게임이 보상이 되어서는 안 된다 158
개취 존중, 독서가 여가라니요 163
게임의 나비효과 170
게임에도 타이밍이 있다 181
스마트한 컨트롤러가 되라 187
인생 최대 난제, 부모 노릇 197
프로 게이머와 스트리머 사이 205
게임PD가 되려면 무엇을 전공해야 하나요 210
게임에 빠진 남편, 고스톱 치는 할머니 219
APPENDIX - 부모가 만들어주면 좋은 게임 224

4 게임은 시대의 표준문화다 229
게임은 시대의 표준 문화다 230
신박한 세계관을 찾습니다, ‘겜춘문예’ 240
현대미술의 영역으로 걸어 들어간 게임 246
곧 다가올 3차원 방송 시대 251
미래를 여는 키, 메타버스 258
게임 산업의 영역 확장 264
빅히트는 엔터테인먼트 기업이 아니다 272
미래를 선점하기 위한 VR전쟁 281
게임으로 성장하는 인류 287
APPENDIX - Z세대가 궁금하면 플레이하라 291
에필로그 - 나는 게임을 연구하는 대학교수입니다 294


북 트레일러


리뷰

구매자 별점

4.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