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초반에는 절대 사귀지말길.. 절대헤어지길.. 막시 나쁜x 이러면서봤는데 후반으로 갈 수록 음 둘다 미췬애들이구나.. 행복하길. 하면서 봄 , 중후반까지는 진짜 흡입력 미쳐서 5시간동안 꼼짝않고 후루루룩봤는데 4권부터 뭔가 제가 원했던 이야기가 아니게 돼 흥미가 떨어졌지만 작가님 필력에 끝까지 달립니다 좋은 글 더 써주세용
가스라이팅과 학대에 대한 면죄부에 제가 공감이 잘 안되서 계속 읽기가 힘들었어요. 세계관은 흥미롭지만 전개가 취향이 아니었습니다.
주기적으로 재독하게되네요 ㅎㅎ 첫권과 마지막권의 관계성이 확 달라지는게 넘 좋아요.. 막시의 위장병이 나을 날이 올까요? (절대 낳지마)
공이 너무 불쌍하고 안타깝고 이제 그냥... 둘이 행복했으면 좋겠어요
흠…쓰레기공 좋아하고 가스라이팅공도 너무 좋아해서 공이 단순히 나빠서 이런짓을한 것이든, 아니면 어떤 과거가 있길래 수를 사랑하면서도 이리 학대하나 기대하면서 봤는데 이유가 너무 보잘것 없고 이기적이라 뭐지? 싶었어요. 수를 보자마자 매혹되어 자기곁에 있으라고 수를 행복하게해주겠다며 데려와놓고 결국 자신의 말하나 책임지지 못하고 죄책감과 괴로움에 수의 기억을 지우고 학대한다는게 순애하기보단 이기적인 느낌….? 그래놓고 수보고 조금만 버티면 우린 행복해질수있을거야…라니 왜 수가 공의 학대를 견뎌야 하는거죠? 정작 수를 데려온 것도 공이고 자유롭게 살수있는 수를 억지로 자기 곁에 머물게하며 억지로 인간 세상의 규격에 맞추려고 하는 것도 공인데 어째서 수가 참으면 우리둘다 행복해질 것이라고 말하는건지… 이미 공은 자기 입맛대로 수를 주물러 살고있는데….? 그런데 글의 서술에서 공을 이기적인 사람이라고 묘사했다면 이게 캐릭터의 매력이 되었겠지만 계속 공도 힘들었다, 둘의 행복을 위해선 어쩔수없다는 식으로 묘사하니까 너무 이기적이고 정이 떨어졌어요. 수는 공을 왜 그렇게 사랑하게 됐는지 둘의 사랑에 대한 서사도 더 잘풀어주길 바랬는데 너무 얼렁뚱땅 첫눈에반했다 식의 전개라 이 거대한 세계관에 비해 서사에 공감하기 어려웠어요 둘이 나이가 좀 있는상태에서 첫만남이 이루어진것이면 모를까 9살과 5살의 운명적 첫만남이라니….
작가님 다른 작품 좋아서 맠다때 전권사놓고 이제 읽는데 정말 오랜만에 벨소읽었는데 바로 벨테기 올뻔... 세계관이나 분위기는 취향인데 이게 뭐라고 얘기해야하나 같은말? 이 계속 반복되서 늘어지는 느낌에 과거 너무 길고 층분히 짧게 압축하면 더 좋았을듯 그리고 뒤로갈수록 이해가 쉽지않고 꾸역꾸역 읽었네요 잠자기전에 읽으니 잠이 잘 왔어요 글 쓰시는건 취향인데 첫부분 시작했을때 뭔가 삘이 왔는데 과거가 너무 길어지면서 뭐지 뭐지 읽다보니 완결까지....뭐지 하면서 읽었네요 힘들다 외전 읽을수있을까....
하.. 원래 별점 1점 줄바엔 안 남기는 편인데 진짜 너무 힘들어서 안 쓸 수 가 없었어요 일단 글은 잘 쓰세요. 근데 초반부에서 엄청난 가스라이팅과 수많은 아동학대와 폭력을 보고 너무너무 힘들었는데 그렇다고 악역이나 공에게 제대로 된 권선징악이 있는 것도 아니에요. 악역한테 서사는 왜 또 그리 많이 주는건지.. 작가님이나 다른 독자분들이 악역 서사보고 안타까워 할때 저는 그 악역한테 고통받은 사람들이 안타까워서 너무 힘들었어요 걍 이 요른이나 막시보다도 이 책을 전권구매해서 끝까지 읽은 제가 제일 불쌍하네요..
읽으면서 리뷰 쓸 때 할말 많겠다! 했는데 후반으로 갈수록 막시 불쌍함.... 첨엔 요른이 막시 같은 애한테 왜 저렇게 묶여사는지 이해를 못했는데 점점..... 어쩌다 요른을 만나선....... 싶었음..... 나도 첨엔 막시 품을 줄 몰랐다.. 꽉 닫 해피엔딩이래서 이게 가능?? 했는데 ㄹㅇ 가능... 요른이 인외라 가능했던 것 같은데 인외라 막시가 ㅈㄴ 고생했음..... 세계관이랑 감정선 같은게 약간 복잡하긴 했는데 문장이랑 내용 캐릭터들이 너무 좋았다 등장인물들이 단순하게 악역으로 생각하기에는 뭔가 좋은 면도 있고 이해가는 면도 있어서 신기했음.. 암튼 둘이 잘 살겠지 싶어서 좋긴한데 진짜 어렵게도 산다 싶었다...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검은 숲의 흰 새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