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하루 5분 UX 상세페이지

컴퓨터/IT 컴퓨터/앱 활용

하루 5분 UX

UX/UI 디자인 실무를 위한 100가지 레슨
소장종이책 정가30,000
전자책 정가20%24,000
판매가24,000

하루 5분 UX작품 소개

<하루 5분 UX>

UX 기획과 디자인 실무에 꼭 필요한 지식만 압축!
매일 조금씩 읽다 보면 UX 지식의 대부분을 이해하게 된다!

UX 입문자부터 실무 경험자까지 모두에게 필요한 인사이트와 지식을 오랜 경험을 갖춘 UX 디자인 관리자가 간결하고 유머러스한 설명으로 풀어낸다. UX의 본질적 개념은 물론 리서치, 콘텐츠, 프로토타입, 사용자 심리 등 거의 모든 영역을 100개의 레슨으로 세밀하게 나누어 아주 간단명료하게 강의한다. 이론을 위한 군더더기는 쏙 뺐다. 저자는 각 레슨을 짧은 템포로 전개하면서 핵심적인 내용만 콕 집어주고, 재미난 일러스트를 더하여 UX를 잘 모르는 독자들도 어려움 없이 이해하도록 진입장벽을 낮추었다. 스타트업, 유명 글로벌 브랜드, 기업의 인하우스 등 현장에서 오랜 세월 일해 온 저자는 그 모든 곳에서 UX와 관련된 기초적인 질문들을 반복해서 받았고, 그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UX를 위한 핵심 팁을 온라인에서 공개했던 적이 있고, 그 속성 강의는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그것이 바로 이 책의 발단이 됐다. 저자는 가능한 많은 사람이 이 책을 재미있게 읽고 유용하게 이용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끊임없이 피드백을 모았고, 업계 선두에 있는 UXer들에게 내용을 검수받았다. 『하루 5분 UX』는 분명 지금까지 출간된 UX 관련 책 중에서 가장 실용적이면서도 가성비 높은 책이 될 것이다.


출판사 서평

UX의 세계를 이해하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
매일 조금씩, 〈하루 5분 UX〉

애플의 창업자 스티브 잡스는 UX를 애플의 최우선 가치로 삼았다. 그리하여 눈에 보이지 않는 제품의 사용성, 브랜드 경험, 서비스 경험까지 디자인한 제품들을 출시할 수 있었다. 애플의 디자인은 일관성 있는 고객 경험을 실현해 전 세계적으로 충성도 높은 이른바 ‘애플빠’를 형성했다. 과거에는 마케팅이나 브랜딩에 한정되어 있던 디자인의 영역이 이제는 UX를 중심으로 서비스를 설계하고 기획하는 데까지 녹아들면서 회사들은 앞다퉈 능력 있는 UX 전문가를 찾고 있다.

지금 UX 디자이너는 미래의 유망 직종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UX 디자인에 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는 지금, UX의 개념부터 관련 업무까지 하나하나 파헤치며 공부할 수 있는 책이 있다. 바로 《하루 5분 UX》다. 이 책의 출간 기획은 저자 조엘 마시의 블로그에 공개되었던 ‘UX 속성 강좌’라는 흥미로운 프로젝트에서 시작되었다. 저자는 UX에서 가장 핵심이라 생각하는 주제들을 선별하여 유머러스하고 쉬운 설명과 함께 포스팅했고, 그 결과 100만이 넘는 조회 수를 기록했다. 이 책은 바로 그 내용을 토대로 한다. ‘디자이너처럼 생각하기’, ‘UX 사고방식’ 같이 진부한 이야기를 하지 않는다. 실제로 무엇을 해야 하는지, 디자인 현장에서 어떻게 생각해야 하는지를 제시한다.

《하루 5분 UX》는 UX를 구성하는 100가지 주제를 약 5분 만에 읽을 수 있도록 간단명료하게 설명한다. 바쁜 직장인들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초적인 수준의 지식부터 실무에서 간과하기 쉬운 팁들과 현장의 이야기까지 다양한 내용을 다룬다. 하루 5분씩만 시간을 내어 읽다 보면 어느새 UX의 준전문가가 되어있을 것이다.

실무자에게 이보다 더 효율적인 UX 가이드는 없다!
총 100개의 레슨으로 무장한 UX 기획과 디자인의 핵심 팁들

UX 디자인은 과학과 매우 비슷한 프로세스를 거친다. 사용자 이해를 위한 리서치를 수행하고, 그들의 필요를 충족시킬 아이디어를 구상하며, 현실에서 이를 구현해 효과를 확인한다. 이 책은 특히 입문자에게 필요한 내용에 더 집중했다. 그리하여 다소 어려운 개념이나 많은 경험을 쌓은 뒤 배워야 하는 내용은 과감하게 제외했다.

이 책은 정교하게 분류된 100개의 레슨으로 UX의 실무에서 자주 언급되는 주제들을 다룬다. 거창해 보일 수도 있지만 절대 겁먹을 필요 없다. 실무에 꼭 필요한 주제들만 엄선해서 배경지식이 전혀 없는 독자들도 이해할 수 있을 만큼 쉽게 설명하며, 실제 프로젝트에서 UX 기획과 디자인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경험 많고 유능한 선배가 해주는 말을 그대로 담아냈다. 사용자 행동과 심리의 기초, 사용자 리서치, UX 프로세스 및 체계, 시각 디자인의 원칙들, 좋은 와이어프레임, 그리고 취업과 커리어 관리에 필요한 팁들까지 UX 업계에 종사하려면 알고 있어야 할 내용이 가득하다.

이제 막 UX 세계에 들어섰는가? UX 디자인 업무를 하고 있지만 좋은 사수가 필요한가? UX에 대해 알아야 하는 업무를 맡았다면 반드시 이 책을 손에 쥐어야 한다. 이 책은 분명 당신이 좀 더 높이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줄 것이다.


저자 소개

조엘 마시 (Joel Marsh)

20여 년 경력을 가진 베테랑 UX 디자이너이자 UX 관리자로, 스웨덴의 여러 에이전시에서 UX 담당 부서를 총괄했다. 혁신적 성과를 낸 스타트업뿐 아니라 앱솔루트 보드카, 삼성, 맥도날드 등 유수한 글로벌 브랜드들과도 활발히 협업하고 있다.

목차

들어가며
제1장. 핵심 아이디어
제2장. 명심해야 할 것
제3장. 행동의 기초
제4장. 사용자 리서치
제5장. 정신의 한계
제6장. 인포메이션 아키텍처
제7장. 행동 디자인
제8장. 시각 디자인 원칙
제9장. 와이어프레임과 프로토타입
제10장. 사용성의 심리학
제11장. 콘텐츠
제12장. 진실의 순간
제13장. 디자이너를 위한 데이터
제14장. UX 업계에 몸담고 싶다면
마치며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