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도메인 상세페이지

소설 한국소설

도메인

소장종이책 정가8,800
전자책 정가32%6,000
판매가6,000

도메인작품 소개

<도메인> “이것이야말로 이야기의 영역이다. 죽음이 이야기를 영속하게 할 것이니……”

매듭지어지지 못한 이야기, 이야기꾼의 실종
반복되고 중첩되는 기묘한 사건들의 잔영

2013년 〈세계의 문학〉 신인상으로 등단한 이후 소설집 『하바롭스크의 밤』 『우리가 주울 수 있는 모든 것』을 상재한 유재영의 신작 소설집 『도메인』이 출간되었다. 영역(領域)을 뜻하는 ‘도메인’이라는 제목 아래 「영」 「역」 두 작품을 묶었다. 낯설고도 짜릿한 장르적 상상력의 쾌감이 짙게 배어 있는 작품들이다. 눈에 익은 소재는 아차 하는 순간에 변주되고 이야기의 주체는 수시로 바뀐다. 이야기는 또다른 이야기의 레퍼런스가 되며 연쇄 작용을 일으킨다.


출판사 서평

「영」은 시종 독자로 하여금 불길한 상상을 건드리는 작품이다. 부부가 캠핑을 떠나는 길에 일어난 영문 모를 사고, 어딘가 수상쩍은 캠핑장 관리인, 캠핑장을 서성거리는 개와 고양이, 모닥불을 피워놓고 둘러앉은 지인들 사이에 오고가는 무서운 이야기, 여러 구의 자살한 시체와 출처를 알 수 없는 보석의 갑작스러운 발견 등 당장에라도 살인 사건이라도 터지기에 맞춤한 상황들이 연속적으로 펼쳐진다. 왜 그런 일이 일어났는지 그 전말은 어떻게 되었는지에 관한 의문 또한 해소되지 않은 채, 이야기는 촉발되고 잔영으로 남는다.

「역」은 여러 유튜브 영상/스크립트를 비롯한 이야기의 형식들이 상호 간 ‘레퍼런스’로 작용하면서 중첩되는 소설이다. 소설 창작 온라인 강의를 듣는 ‘나’는 소설을 쓰기 위해 고등학교 선배인 영역의 유튜브 채널 ‘인사이드 인터뷰’를 ‘레퍼런스’로 삼는다. 그러면서 영역이 자신의 채널에서 ‘레퍼런스’하려는 ‘스토리무브먼트CA’의 재생 목록 시리즈에서 ‘크리에이티브 캐슬: 사라 윈체스터의 성 아티스트 레지던시’를 알게 되고, 해당 시리즈가 다루고 있는 여러 아티스트들의 사연도 접하게 된다. 상호 참조의 관계를 형성하고 있는 이들 이야기는 하나같이 미완이거나 실체를 알 수 없게 된다. 흥미로운 것은 또 있다. 이야기의 주체들인 채널 운영자와 레지던시의 아티스트들 또한 자신이 레퍼런스로 삼고 있는 이야기의 주인공들을 따라 실종되어버린다.

경기예술지원 문학창작지원 선정작 시리즈
한국 문학의 눈부신 결산
소설집 9종, 앤솔러지 시집 1종 출간

이 책은 경기문화재단 주관 ‘2022 경기예술지원 문학창작지원’ 선정작으로, 경기도에 거주하는 문인들에게 창작지원금을 지원, 그들의 작품을 시리즈로 출간하는 기획의 결과물이기도 하다. 올해 출간되는 시리즈는 9명의 소설가들이 참여한 소설집 9권, 13명의 시인들의 신작시를 묶은 앤솔러지 시집 1권으로 구성돼 있다. 온몸으로 건져 올린 발칙하고 싱싱한 언어들, 시대를 감싸 안는 빛나는 감수성이 오늘의 소설, 시의 면면을 보여주기에 전혀 부족함이 없다. 올 한 해 우리 문학의 눈부신 결산 중 하나로 보아도 좋을 것이다.



저자 소개

지은이 유재영
1981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2013년 〈세계의 문학〉 신인상으로 등단했다. 소설집 『하바롭스크의 밤』 『우리가 주울 수 있는 모든 것』이 있다.

목차




해설 : 죽음이 이야기를 영속하게 할 것이니(조형래)
작가의 말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