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비하인드 도어 상세페이지

작품 소개

<비하인드 도어>

● 이 책의 줄거리

백화점에서 구매 담당자로 일하는 30대 여성 그레이스에게는 다운증후군이 있는 어린 동생 밀리가 있다. 부모를 대신해 그녀를 돌보다시피 하며 결혼이 늦어지던 어느 날, 그레이스는 공원에서 잘생긴 40대 남자 잭을 만난다. 야외 음악당에서 혼자 춤을 추며 시선을 끌던 밀리에게 선뜻 손을 내밀어준 남자, 능력 있는 변호사에다가 배려심까지 깊은 남자, 잭에게 그레이스는 곧바로 사랑에 빠진다.
잭이 그녀에게 청혼을 할 뿐만 아니라 기숙학교에 있는 밀리까지 책임지고 싶다고 하자, 그레이스는 자신에게 다가온 행운이 어리둥절하면서도 이끌려간다. 잭은 그레이스에게 결혼 선물로 그녀가 꿈꾸던 아름다운 저택을 선물하고, 결혼 후에는 아내를 과잉보호할 정도로 아끼며, 종종 이웃을 초대해 저녁 파티를 여는 등 완벽한 남편이 돼 준다. 그레이스에게 잭과의 결혼은 인생 최고의 행운인 듯하다.
그러나 이웃 모두가 부러워하는 잭과 그레이스의 완벽한 결혼은 완벽한 거짓말이다. 신혼여행지 태국에서부터 잭은 태도를 돌변해 본색을 드러내며 다운증후군이 있는 밀리를 빌미로 그레이스를 겁박하는 것은 물론이고 결혼 생활 1년 이상 동안 그녀를 감금하고 있는 사이코패스다. 그레이스는 휴대전화 뿐만 아니라 의식주 일거수일투족을 통제당한 채 살아가고 있다. 밀리가 기숙학교를 졸업하고 그녀가 감금당한 아름다운 저택에 살러 오기 전까지, 그레이스는 반드시 잭으로부터 탈출해야만 한다.
잭에게 맞서는 그레이스의 처절한 심리 싸움, 누구도 기대하지 않은 밀리의 기지, 반전을 완성하는 데에 이웃 에스터에게 뜻밖의 도움을 받아 그레이스는 ‘완벽한 남편’ 잭을 ‘완벽하게 죽이고’ 생존권을 되찾는다.


출판사 서평

“당신이 믿는 그 사람은 사이코패스다”
문이 닫히는 순간 열리는 비밀스러운 공포에 대한 이야기

잭과 그레이스는 모두가 부러워하는 완벽한 부부다. 잭은 승률 100퍼센트로 유명한 가정법률전문변호사인 데다 아내를 아끼는 다정한 남편이고, 그레이스는 코스 요리며 정원 가꾸기며 가사에 능수능란할 뿐만 아니라 군살 하나 없을 정도로 자기 관리에도 철저한 아내다. 하지만 이 부부의 실상은 보이는 것과는 전혀 다르다. 이 모든 것이 완벽한 연기이기 때문이다. 그들이 사는 아름다운 저택은 문이 닫히는 순간 소름 끼치는 폭력의 세계로 돌변한다. 신혼여행지에서부터 잭은 호텔 방 밖에서는 잉꼬부부 행세를 하다가 호텔 방 안에서는 그레이스를 테라스에 가두었다. 부부가 사는 저택에 잭은 종종 저녁 파티를 열어 이웃을 초대하지만 이웃이 돌아가고 나면 침대만 달랑 놓인 방이나 소름 끼치는 지하실에 그레이스를 감금한다. 그레이스는 가장 사랑하고 믿었던 사람이 사이코패스라는 공포, 가장 안전하다고 믿었던 장소에 옴짝달싹할 수 없게 감금되는 공포에서 벗어날 수 없는 절망적인 상황에 놓인다.
B. A. 패리스는 가장 신뢰하는 존재와 가장 안전한 공간이 낯설게 돌변하는 상황을 설정해 일상을 공포의 세계로 탈바꿈시킨다. 사랑받는 완벽한 아내가 끔찍한 폭력의 희생자이며, 아름다운 저택은 감옥이고, 매 맞는 여자들을 헌신적으로 변호하는 법률가이자 가족을 세심하게 돌보는 남자가 사이코패스라는 기막힌 설정에 더하여, 안과 밖 혹은 내면과 외면이 상반되는 상황 설정은 고립된 존재인 그레이스가 느낄 절망과 공포를 배가시킨다. B. A. 패리스는 우리의 평범한 일상이 악랄한 존재에 의해 얼마나 손쉽게 함락당할 수 있는지, 그리고 보이는 것과 감춘 것 사이를 파고드는 공포가 얼마나 끔찍한지를 인물의 세심한 감정선을 통해 보여준다.

숨통을 조이는 듯한 긴장감과 짜릿한 해방감을
동시에 선사하는 킬링타임용 스릴러

《비하인드 도어》는 오락용 서스펜스에 대한 독자의 기대를 흠뻑 충족시켜주는 탁월한 장르 소설이다. 그레이스의 안락한 일상이 공포의 세계로 얼굴을 완전히 바꾸는 설정은 독자의 주의를 단숨에 사로잡는다. 이야기가 전개될수록 자꾸 당하기만 하는 그레이스의 모습은 독자를 분통 터지게 하고 급기야 사악한 잭이 아닌 무력한 그녀를 탓하게 만들기까지 한다. 하지만 그래서 반전이 더욱 더 반가운 법. 북받치듯 울화를 쌓아가다가 반격이 시작되면 마침내 일상의 스트레스가 싹 날아가는 듯한 통쾌함을 맛보게 된다. 영국 최고의 심리 스릴러 작가의 솜씨는 읽는 이가 실제로 그레이스의 상황에 처한 듯 이야기에 빨려 들어가게 만들고, 누구나 그레이스가 될 수 있다는 불안을 자극해 책을 덮은 뒤에도 으스스한 공포의 여운이 남게 한다.

섬세하고 치밀한 방법으로
여성이 폭력에 맞서는 통쾌함!

잭은 타인의 공포를 즐기는 사이코패스다. 잭이 그레이스에게 하는 말과 행동을 보면 사이코패스가 어떻게 평범한 사람에게 심리적 폭력을 가하는지 그 교묘한 방법을 엿볼 수 있다. 잭은 그레이스에게 ‘원할 때마다 얼마든지 공포를 주입할 수 있는 사람, 계속 숨겨둘 수 있는 사람, 아무도 궁금해하지 않을 사람이 너라서 타깃으로 선택했다’라고 말한다. 그리고 잭은 그녀와 결혼해 친구, 가족, 직장 동료와의 연결 고리를 전부 끊어 놓는다. 그레이스가 잭의 통제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까닭은 비단 감금이라는 물리적 구속 때문만은 아니다. 부모와 친구에게서 완전히 고립되었다는 단절감, 이웃이 자신의 말을 믿어주지 않으리라는 불신감, 사랑하는 여동생 밀리를 보호해야 한다는 책임감이 악마 잭에 대한 그녀의 반항심을 저지한다. 이처럼 잭이 그레이스에게 가하는 심리적 구속은 그녀를 물리적 구속으로부터 벗어나지 못하게 만드는 이중잠금장치 역할을 한다.
사이코패스와의 결혼 생활에서 그녀에게 남은 한 줄기 희망이자 삶의 이유는 딸처럼 키운 동생이자 다운증후군을 앓는 밀리다. 사랑하는 밀리를 보호하기 위해 그녀는 강해진다. 사이코패스보다 더 치밀하게 복수를 계획하고 악마보다 더 강한 존재로 거듭나기 위해 필사적으로 용기를 낸다. 한편 남들 눈에는 미숙하기만 한 밀리와 모두가 에인절 부부를 부러워하는 와중에 혼자서 의심의 눈길을 보냈던 에스터가 그레이스의 탈출에 결정적인 도움을 준다. 《비하인드 도어》는 소설 속 그레이스 뿐만 아니라 현실 속의 평범한 그레이스들에게 힘 있고 똑똑하고 잔인한 자들의 폭력을 물리치고 생존권을 되찾을 방법이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해 보게끔 한다.


저자 프로필

B. A. 패리스 B. A. Paris

  • 국적 영국
  • 경력 프랑스 국제 은행

2021.12.30.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 저자 소개
B. A. 패리스 B. A. Paris
평범한 일상을 죄어오는 공포를 실감 나게 묘사해 ‘가정 심리 스릴러’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한 영국 최고의 미스터리 작가. 행복한 삶이 보장된 듯 보이는 여성을 둘러싼 비밀, 그로 인한 불안과 의심, 파국을 향해 치닫는 내용을 주로 다루는 패리스의 작품은 전 세계 40개국 언어로 번역되어 350만 부가 넘게 팔렸다. 영국 태생으로 성인 시절은 주로 프랑스에서 보냈으며 국제 은행에서 일한 이력이 있고, 50대가 되어 딸의 권유로 글쓰기를 시작했다. 2016년 발표한 데뷔작 《비하인드 도어》가 영국과 미국에서 100만 부가 넘게 팔리는 쾌거를 이룬 후 〈뉴욕타임스〉와 〈선데이타임스〉가 선정한 베스트셀러 작가로 주목받으며 꾸준한 집필을 이어가고 있다. 국내에 소개된 작품으로는 《브레이크 다운》, 《브링 미 백》, 《딜레마》, 《테라피스트》가 있다.

● 역자 소개
이수영
연세대에서 국문학을, 같은 대학원에서 비교문학을 전공했다. 편집자, 기자, 전시기획자로 일하다가 지금은 번역에 전념하고 있다.
철학서 《우리는 매트릭스 안에 살고 있나》, 역사서 《밴디트: 의적의 역사》, 경영서 《프라이탁: 가방을 넘어서》, 실용서 《너덜너덜 기진맥진 지친 당신을 위한 마음챙김 안내서》, 소설 《굿모닝 미드나이트》, 에세이 《국경 너머의 키스》, 여행기 《헤밍웨이의 집에는 고양이가 산다》 등을 옮겼다.

리뷰

구매자 별점

4.5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8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