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분자 마법으로 부피를 변화시켜라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청소년

분자 마법으로 부피를 변화시켜라

수학으로 통하는 과학 7권
소장종이책 정가13,000
전자책 정가40%7,800
판매가7,800

분자 마법으로 부피를 변화시켜라작품 소개

<분자 마법으로 부피를 변화시켜라>

● 수통과 시리즈의 특징

1. 기초부터 응용까지 통으로 배운다.
초등학교 과정부터 중·고등학교 과정까지 연결되는 개념의 흐름을 따라 기본 원리부터 응용까지 순차적으로 기술하고 있기에 배운 내용의 복습과 더불어 앞으로 배우게 될 과정의 예습까지 가능하게 합니다.

2. 학문의 경계가 무너진 융합적인 사고가 형성된다.
수학과 과학이 연계되는 맥락을 콕콕 집어 상세히 설명하고 있기에 주인공을 따라 꼬리에 꼬리를 물듯 질문을 던지다 보면 어느새 틀에 갇혀 있던 수리적 상상력과 과학적 창의성이 깨어납니다.

3. 스토리텔링으로 논리력까지 잡는다.
딱딱하지 않는 이야기로 재미있게 풀어낸 사건들은 읽는 내내 웃음이 나게 만들뿐 아니라 수학과 과학이 어렵지 않은 매우 재미있고 흥미로운 학문임을 알게 합니다.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자모스 일행이 머리를 맞대고 토론을 하는 이야기 구조는 독자로 하여금 스스로 방법을 생각하고 정리해 보도록 유도하기에 논리력과 더불어 자기 주도 학습도 가능하게 합니다.


출판사 서평

분자로 부피를 재고 밀도를 구하다!
마법으로 배우는 상태 변화의 비밀

삼각형의 빗변에서 가속도를 이끌어 낸 <삼각형으로 스피드를 구해줘!>, 거울과 렌즈를 이용해 빛의 직진·반사·굴절을 알아내는 모험 이야기 <각도로 밝혀라 빛!>, 시간의 개념과 단위, 시계의 구조에 담긴 수학적 규칙을 푼 시간 여행 <시간의 규칙을 찾아서>, 지구의 생김새와 지구 내부의 움직임을 밝히는 서바이벌 TV쇼 <그림자로 지구 크기를 재어라!>, 신비로운 유전자의 조합을 확률로 따져보는 <확률로 유전의 비밀을 풀어라!>, 별자리에서 점, 선, 면을 찾아보는 <밤하늘에 숨은 도형을 찾아라!>.
체계적으로 과학과 수학을 융합해 온 『수학으로 통하는 과학』 시리즈가 2014년 8월, 그 일곱 번째 이야기를 선보인다. 『수학으로 통하는 과학』 일곱 번째 이야기 <분자 마법으로 부피를 변화시켜라>는 열두 번째 생일을 맞은 황 찬이 생일을 맞아 엄마와 함께 동남아시아 요트 여행을 갔다가 바다에 빠지고 마법사를 만나 마법을 배우게 된 이야기다. 무인도에서 눈을 뜬 황 찬은 빨리 엄마 품으로 돌아가야 한다는 생각으로 모래사장에 ‘SOS’를 크게 쓰고 구조 요청을 해 보았지만 아무 소용이 없었다. 그런데 황 찬을 구해 준 마법사 아론의 마법 지팡이만 있으면 집에 갈 수 있다지 않은가! 찬이는 아론의 제자가 되어 함께 마법 지팡이를 찾아 나선다.
마법 대회에서 우승을 해야 마법 지팡이를 되찾을 수 있었기에 아론은 황 찬에게 기화 · 액화 · 승화 등 상태 변화에 따른 부피와 밀도 변화는 물론 분자와 원자의 성질 등 분자 마법에 필요한 지식을 많이 알려 주었다. 황 찬은 자신이 배운 지식을 총동원해 분자 마법으로 우승 트로피를 거머쥔다.


초등 3~6학년 수학 · 과학
물질의 상태 변화를 통해 부피를 유추하고, 밀도도 구한다

분자 마법으로 상태 변화를 배우는 『수학으로 통하는 과학』 7권 <분자 마법으로 부피를 변화시켜라>에서 각 장 말미에는 핵심 내용을 정리하는 ‘분자 마법 퀴즈’를 싣고, 심화 학습이 필요한 곳에는 열에너지 출입에 의한 물질의 상태 변화, 지시약에 관한 실용적인 부록을 담아 이해를 도왔다.
초등학생 황 찬과 마법사 아론, 그리고 쌍둥이 동생 케인과 그의 제자 루나가 분자 마법을 배우고 그 마법으로 물질의 상태 변화를 이루어 내는 이야기로 기화 · 액화 · 승화 등의 과학 개념을 배운다. 또한 원자와 분자의 성질 등 물질의 상태 변화에 따른 부피와 밀도 변화를 함께 배우며 과학과 수학을 아우르는 통합적 사고를 기를 수 있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지은이. 강선화
경상대학교 과학교육과를 졸업한 후 포항공대에서 금속과 유기물의 결합체를 이용해 물질을 합성하는 새로운 방법을 연구하였다. 다년간 연구소에서 신약을 개발하였고 시흥매화고등학교에서 과학과 화학을 가르치고 있다. 외우는 데에만 치우친 수업 방식에 안타까움을 느껴, 학생들이 스스로 탐구력을 키우는 영재 교육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현재 학교와 ‘경기도 과학교육원 영재교육원’에서 학생들과 함께 과학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길을 찾아가고 있다. 동시에 ‘STEAM 교사연구회’에서 한 가지 문제를 다양한 방식으로 풀어내는 융합 교육을 연구하고 있다. 『과학이 좋아지는 STEAM 중등』(공저) 『각도로 밝혀라 빛!』을 집필하였다.

그린이. 이지후
어렸을 때부터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였고 대학에서도 붓과 연필을 놓지 않았다. 현재 회화 작업도 하면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어린 시절 흙바닥에 손가락으로 그린 그림처럼, 어린이들의 순수한 감성을 자유로운 선에 담아낸다. 그린 책으로 『게으름뱅이 탈출 학교』 『세상을 뒤흔든 위인들의 좋은 습관』 『과학 귀신』 『일기가 나를 키웠어요』 『인기 폭발! 공룡 팬티』 『나를 바꾼 그때 그 한마디』 『에디슨과 발명 천재들』 『삼각형으로 스피드를 구해줘!』 『시간의 규칙을 찾아서』 『그림자로 지구 크기를 재어라!』가 있다.

목차

책머리에
등장인물
프롤로그 | 요트 여행을 떠나다

1. 무인도에 갇히다
2. 돌고 도는 물
3. 무인도 탈출
4. 마법의 세계로
5. 마법 수업을 받다
6. 기화 액화 마법
부록 | 열에너지 출입에 의한 물질의 상태 변화
7. 비밀 편지를 해독하라
부록 | 지시약
8. 최강의 마법, 승화 마법

에필로그 | 다시 집으로
분자 마법 퀴즈 정답
융합인재교육(STEAM)이란?
사진 저작권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