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명량 1권 상세페이지

명량 1권작품 소개

<명량 1권> 벼락처럼 등장한 괴력의 작가, 박은우의 신작. 세계 해전사에 가장 극적인 승리로 기록된 명량해전을 백의종군부터 기적 같은 결말까지 집중 조명한 서스펜스 역사소설이다. 소설은 4개의 굵직한 사건과 설정을 중심으로 펼쳐진다. 가장 먼저 이순신이 (백의종군이라) 아무런 군사적 보호도 없이 9명의 군관만을 대동하고 남하한다는 설정이다. 이 과정에서 왜군의 정예군과 이순신의 복귀를 예상한 왜군 수뇌부의 척살대에 차례로 쫓기며, 해상전이 아닌 육전이 먼저 숨 가쁘게 일어난다.

칠천량해전에서 전멸하고 겨우 남은 십여 척의 배가 배설의 도주로 사라졌다는 설정이다. 남해안에 배를 숨길 수 있는 포구는 수백 군데! 나머지 배마저 없애기 위해 해안을 훑는 왜군과 명량해전 최후의 보루를 확보하려는 조선 첩보대 낭청들의 쟁탈전이 추리와 스릴러로 긴박감 넘치게 펼쳐진다. 난중일기에도 여러 번 등장하는 항왜 준사의 활약이다. 순전히 이순신의 목숨을 노리고 투항한 준사는 오히려 그의 몸값을 높이기 위해 위기에 몰린 이순신을 구하는 데 공을 세운다. 키워서 잡아먹겠다, 그래서 이순신의 목을 가져가 고국에서 호강하겠다는 일념으로 투신하는 준사는 이 소설의 완급을 조절하는 주요 인물이다.



출판사 서평

느슨한 나열식 역사소설 아닌 서스펜스 스릴러로
기적 같은 승리 입체감 있게 박진감 넘치게 다룬 사극 소설

책장을 여는 순간 난 혼돈에 빠졌다. 소설을 읽는 건지 영화를 보는 건지…
생생한 묘사와 드라마틱한 사건 전개, 숨 쉴 틈도 없이 난 소설에 빠져들었다!
- 원동연(영화제작자, ‘광해’, ‘마린보이’, ‘미녀는 괴로워’ 등)

영화로 만들어진다는 말에 나도 모르게 가슴이 두근거리고 맥박이 요동쳤다. 벌써 거친 파도소리와 하늘을 수놓는 화살 세례와 자욱한 검은 연기 그리고 이순신과 해전의 주역들이 몰아쉬는 거친 숨소리들이 생생하게 들리는 듯하다.
- 김지훈 (영화감독, ‘타워’, ‘7광구’, ‘화려한 휴가’, ‘목포는 항구다’ 등)

소설은 이순신이 가장 위기에 처한 순간을 그리고 있다. 조정에 의해 버려지고, 적에 의해 쫓기는 이순신. 이순신이 만들어 놓은 강력한 조선 수군이 칠천량 전투에서 대패한 후, 남겨진 12척 전선과 두려움에 떠는 병사들을 이끌고 다시 전선에 서야 하는 비장함. 그 신화 뒤에 숨겨진 흥미 있는 이야기와 불가능한 승전을 이루어내는 전략과 숨은 전사들의 이야기가 장엄하고 아슬아슬하게 펼쳐진다.
- 송일곤 (영화감독, ‘오직 그대만’, ‘시간의 춤’, ‘마법사들’, ‘거미숲’ 등)

세계 최고의 해전으로 기록되는 명량해전의 격전지인 진도 앞바다를 볼 때마다 그날의 치열했던 함성들이 들리는 듯했다. 그 절체절명의 순간들이 『명량, 불패의 신화』라는 역사소설로 생생하게 살아났다. 이 소설을 읽고 울돌목을 바라보니 감흥이 여러 배로 증폭되어 가슴을 두드린다.
- 장권호(영화감독, 3D애니메이션‘헤븐리 스워드’)



저자 소개

역사소설에 서스펜스와 스릴러를 입히는 작가, 박은우. 그는 『전쟁의 늪』으로 국내 역사소설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실제 역사의 바탕에 대척의 가공인물들을 생생하게 양각시켜 읽는 내내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던 경험은 독자들에게도 신선한 충격이었다. 그의 다음 작품은 더 빠른 속력으로 연장선을 질주해 명량해전에 이르렀다.

후속작 『명량, 불패의 신화』는 명량해전을 중심에 두고 해전에 이르는 험난한 과정과 기적 같은 결말까지 아우르며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스펙터클 스릴러와 드라마로 완성되었다. 그의 작품을 읽은 독자들이 가장 먼저 감탄하는 것은 박은우 작가 그 자체다. ‘이런 작가가 그동안 어디 짱 박혀 있었는가!’ 역사와 장르를 절묘하게 버무린 그의 역사스릴러 작품들은 영미권의 수준 높은 스릴러와 견줄 만큼 단연 국내 최고라는 평가다. 두 작품이 연달아 대작 영화의 원작으로 선택된 이유이기도 하다.

목차

서 푸른매
1 출옥
2 회고
3 숨은 눈
4 남행
5 어떤 꿈
6 불효
7 접촉
8 예견
9 왜영
10 재회
11 전몰
12 분분
13 군오
14 노량
15 어전
16 자축
17 통제사
18 탐선
19 서진
20 통곡
21 두치진
22 도강
23 추격
24 흔적
25 철쇄
26 척살대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