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명작이다! 할 정도는 아닌데 뭔가 가슴 깊이 유코가 남네..
맥거핀으로 넘겨버리는 흐리뭉퉁한 이야기. 캐릭터들에게 각각 먹을 뭍힌 뒤 그대로 도화지에 찍는다면 그것은 결코 3차원의 형태로 나타나지 않을만한 평면의 연속. 그것들 각 안에는 동기라는 것이 하나의 거대한 공동을 이루고 있어, 이해할 수 없다기 보다는 말할 수 없는 것에 대해 침묵할 수 밖에 없다.
그림이 분위기있고 메세지도 있어서.. 좋네요.
이정도면 그래두 낭낭하게 끝난 수작이지 잘 봐따
평작이지만 제대로 된 완결은 고사하고 작품의 개연성 마저 모조리 씹어먹는 만화 부스러기들이 범람하기에 상대적으로 평가가 올라가는 작품. 하지만 그림이나 캐릭터성은 독보적으로 수려하다. 박수칠 때 잘 떠난 깔끔한 작품
다소 틀에 박힌 이야기라고는 할 수 있지만, 오랫만에 본 왕도를 따르는 감동있는 이야기였습니다. 후일 주인공이 나이들어 죽게되면 어떻게 되려나...가 걱정되는 결말이긴하지만, 이 역시 마음 뭉클해지게 하는 행복한 엔딩이라 참 좋네요. 마음이 땃땃해 집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괴담 수사물이라고 부를 법한 장르를 상당히 좋아하고, 이 작품같은 경우는 학교라는 배경, 그리고 심령 현상으로 한정시킨 소재, 대부분의 사건의 중심에 유코가 있다는 이야기 구조 덕분에, 비슷한 장르의 작품인 '죽은 자의 목소리를 듣는 것이 좋다'가 지나치게 광범위한 배경과 소재를 다루다보니 다소 뜬금없이 전개되는 에피소드가 좀 과하게 많았던 것 같은 스토리적인 단점 같은 게 없어서 훨씬 물흐르듯 편안하게 볼 수 있습니다. 메인 히로인이자 실질적인 원톱인 유코에게 늘씬하고 풍만한 몸매, 여러가지 모습을 보여주는 매력적인 면모, 슬프고 비참한 과거 이야기까지 모조리 몰빵해서 상당히 매력적인 모습을 보인다는 것도 강점입니다. 작가님이 상업지를 그리시던 분이라 그림이 대단히 매력적인 것도 장점입니다. 다만 확실히 초기 작품이라 그런지, 화풍이 처음부터 어느정도 일관성있게 안정된 모습을 보여주는 차기작 '결혼 반지 이야기'에 비하면 원톱 중요인물인 유코를 제외한 다른 인물은 약간 그림이 불안불안한 경우가 자주 보이는 부분이 있습니다.
나는 그저 그랬던 걸로 기억. 본지 꽤됨. 다시 보고싶다는 생각이 안듬
상업지 작가의 첫 양지 작품이 작화뿐 아니라 스토리텔링마저 훌륭해서 놀랬던 작품 알고 보니 글그림 작가 2명이 함께 쓰는 필명이 MAYBE라길래 납득이 갔습니다
작품의 성향과 잘 맞아떨어지는 그림체, 매력적인 캐릭터들, 놀라운 복선 회수, 깔끔한 결말.. 그야말로 숨겨진 명작입니다. 개인적으로 본편 마지막 직전에 흑백에서 컬러로 바뀌는 부분은 여운이 오래 남더군요.
생각해보면 마냥 해피엔딩일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림은 아름다운데 내용은 조금 찜찜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황혼소녀X암네지아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