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신 대공황 상세페이지

책 소개

<신 대공황> “1930년대 대공황조차 앞으로 벌어질 일만큼 심각하지 않다.”
미국 최고 금융전문가 제임스 리카즈 경제 전망

포스트 팬데믹 시대, 어떻게 살아남을 것인가. 《신 대공황》은 《화폐 전쟁》 《화폐의 몰락》으로 알려진 통화제도 분석가 제임스 리카즈가 코로나19 이후의 경제를 전망한 책이다.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미 국방부 국제경제 자문위원인 제임스 리카즈는 2020년 이후 경제는 1930년대 대공황을 뛰어넘는 ‘신 대공황’에 진입했다고 진단한다. 1930년대 대공황 때 발생한 89.2%의 주가 폭락은 4년에 걸쳐 단계적으로 일어났다. 2020년에 촉발한 신 대공황은 불과 4개월 만에 미국의 일자리 6000만 개를 없앴다. 세계 경제가 공식적인 경기 침체보다 그 영향력이 더 광범위한 새로운 불황에 진입했다.

제임스 리카즈는 코로나19로 인한 봉쇄가 경제 붕괴를 초래했고, 화폐유통속도를 경시한 국가 재정 지출은 위기를 막기에 미흡했다고 지적한다. 앞으로 경제가 수년간 고도성장을 지속한다 해도 수렁에 빠진 경제를 구제하기는 쉽지 않다는, 암울한 진단이다.

특히 한국어판 서문을 통해 “한국 역시 다른 선진 경제들과 마찬가지로 코로나19 역풍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며 “G20 국가들이 추세적 성장을 회복하지 못할 경우, 전자 제품, 가전제품, 자동차 수요가 점차 감소하면서 한국의 경제 성장세가 둔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제임스 리카즈는 암울한 전망에 그치지 않고, 위기의 시대를 헤쳐 나갈 현실적인 방안을 제안한다.

역사상 최대 위기, 부의 흐름이 뒤바뀐다
아마존 종합 베스트셀러, 전 세계가 주목한 투자 인사이트

《신 대공황》의 원서인 《The New Great Depression》은 미국 현지에서 1월 12일 출간되었으며, 출간 즉시 아마존 경제 상황·자산 관리·통화 정책 분야 1위에 올랐다. 전 세계 독자들의 관심을 끌며 독일, 스페인, 그리스 등 8개국에 번역 출간이 확정되었다. 특히 여타 국가보다 한국 독자들에게 발 빠르게 소개하며, 한국 독자들에게 빛나는 혜안을 제공한다.

전 세계가 《신 대공황》에 주목하는 이유는 경제 침체가 아닌 세계적 대공황이 시작됐다는 충격적인 전망과 함께 탁월한 투자 전략을 제공하는 까닭이다.

제임스 리카즈는 부동산과 금은 인플레이션 헤지, 재무부 채권과 현금은 디플레이션 헤지를 위해 보유하라고 조언한다. 특히 금값 상승을 예견하며 투자 가능 자산의 10%를 금으로 장기 보유하라고 말한다.

제임스 리카즈의 투자 포트폴리오는 위기의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빛나는 등대가 되어 줄 것이다.


저자 프로필

제임스 리카즈 James Rickads

  • 국적 미국
  • 경력 Tangent Capital Partners 전무이사
    노스웨스턴 대학 강사
    존스홉킨스 대학 국제대학원 강사
  • 링크 블로그

2015.02.11.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8개국에 번역 출간되고 《파이낸셜 타임스》, 《블룸버그》, 《폴리티코》 등 유수 언론의 극찬을 받은 《화폐전쟁Currency Wars》과 2015년 아마존 최고의 책《화폐의 몰락The Death of Money》의 저자. 통화제도 분석가이자 투자 및 위기 관리자로 30년 이상 활동해온 베테랑 금융 전문가다. 현재 Strategic Intelligence 뉴스레터의 편집자이자 Physical Gold Fund 자문위원회 위원이며 국방부와 미 정보기관, 외국인투자위원회CFIUS등 주요 헤지펀드에서 세계 금융 관련 자문을 담당하고 있다. 펜타곤이 사상 최초의 금융 전쟁 게임 First-ever를 진행할 당시 일원으로 참여하기도 했다. CNBC, CNN, 폭스, C-SPAN, 블룸버그 TV, NPR 등 경제 전문 방송에 출연해 세계 금융 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고 있으며 노스웨스턴 대학과 존스홉킨스 대학 국제대학원에서 강의하고 있다.

목차

한국어판 서문
서문

1장 죽음을 몰고 온 바이러스
바이러스 전쟁
우한에서 전 세계로
팬데믹
코로나19의 미스터리

2장 봉쇄에 대한 100일간의 기록
일시 정지된 세상
봉쇄령의 사회적 비용

3장 신 대공황
신 대공황의 시작
시장 붕괴
대량 해고와 실업의 2차 파도
앞으로의 전망

4장 부채와 디플레이션으로 좌절된 회복
위기 대응 정책
경제 구원에 나선 현대화폐이론가들
연준의 실패
재정정책이 경기 부양책이 될 수 없는 이유
디플레이션의 막다른 길

5장 봉쇄 피로
창백한 말 창백한 기수
팬데믹의 생존자들
트라우마
분노, 불만, 폭동
팬데믹 세계의 심리사회학

6장 포스트 팬데믹 시대의 투자
선택의 기로
인식의 차이가 수익의 차이를 만든다
시장이 맞는 경우는 거의 없다
어떻게 시장을 이길 것인가
예측 분석 모델
예측 모델이 우리에게 알려 주는 것들
주식

부동산
현금
채권

결론
감사의 말
주석


리뷰

구매자 별점

4.5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