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외전 사러 들어왔더니 출간된 지 두 달이 됐는데 리뷰가 하나도 없네요. 왜 없는지 알 것 같습니다만... 휴우... 저라도 리뷰 남겨 봅니다. 일단 소재나 캐릭터는 좋았어요. 다정한 연상 미남 배우 수와 실패를 겪고 주눅 든 전직 아이돌 공. 망돌 덕질, 소심멤 덕질 해 보신 분들은 공 보면서 우리애가 스쳐 지나갈 거예요. 수가 공에게 잘해줘서 대리만족 느끼기도 하실 거고요. 제 취향에 너무나 맞는 이야기라, 글의 완성도가 처참했음에도 본편 완독은 할 수 있었습니다. (외전은 아직 읽기 전이에요.) 완성도가 처참하다는 의미를 좀 더 구체화해서 말하자면, 내용이나 캐릭터 설정이 취향에 쏙 맞는데 배우 연기가 몹시 뚝딱거리는 드라마를 보는 느낌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연기를 하는 건지 초등학생이 교과서 낭독을 하는 건지 분간이 안 가는 드라마요. 독자를 멱살 잡고 끌어가는 노련함은 찾아볼 수가 없었습니다. 신인 작가님이시니 당연하다고 하실 수는 있지만 안 그러신 분도 계시거든요. 난생 처음 쓴 글부터 흥미진진한 소수의 사례를 제외하면, 습작을 많이 써 본 뒤에 출간하신 분과 그렇지 않은 분, 독자의 구미에 얼마나 맞을지를 신중히 고려하신 분과 아닌 분의 차이가 아닐까 싶습니다. 출간이 쉬워져서 그런가, 습작으로 둬야 할 만한 글들을 덜컥 출간하는 경우가 많아진 것 같습니다. 독자 역시 가격도 저렴한데 그냥 커피 한 잔 안 마신 걸로 치자 싶어서 평가를 후하게 주시는 일이 잦은 것 같고요. 그러니 이런 일이 반복되는 게 아닐까요. 무료 게재하는 게시물이 아니라 팔려고 상업 시장에 내놓은 재화입니다. 몇천 원이라는 금액에 집중해 쉽게 생각하지 마시고, '이 글을 선택해 시간을 들여 읽은' 사람이 얼마나 만족할지 입장을 바꾸어 생각해 보시고 다듬어 출간하셨으면 합니다. 별점은 건강상의 이유로 유료 연재를 중단한다면서 다른 신작을 내는 정도가 아니면 1개를 준 적 없는 사람인 것 감안해서 봐주시길 바랍니다. +거의 반 년 만에 외전 겨우 읽었네요. 읽은 시간이 아깝다는 생각 드는 경우가 좀처럼 없는데 참.... 밋밋한 연령 반전 외전입니다. 이 작가님 거 다시 구매할 일은 없을 듯. 한 줄 요약: 작품 소개가 제일 재밌었다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내 인생의 절반을 차지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매월 1~3일에는 리디포인트가 2배 적립됩니다.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