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수상한 한의원 상세페이지

수상한 한의원작품 소개

<수상한 한의원>

“독특하고 매력적인 플롯에 매료됨. 특히 풍부한 상상력은 극적인 경험을 선사했다.”
“관계 안에서 마음이 치유되는 여정을 담은 이야기”
“편하게 읽을 수 있었으며, 감동과 삶에 대한 자세를 다시 되새기게 되었다.”
“작가님이 엄청난 선수시다. 생생한 상황 묘사가 글에 몰입하는 힘을 선물해준다.”
“지금 내 삶이 이렇게 포근했던가…. 글이 다정하다.”

『수상한 한의원』은 선연재 단계에서부터 한의원과 귀신, 호러와 코미디의 조합으로 독자들의 관심을 끌었고, 흥미진진한 전개와 생생한 묘사로 독자들의 기대감을 자극했다. 또한 연재분 전체 회차가 인기 상위권에 줄을 세울 정도로 연독률이 높았고, 연재를 따라오는 독자들의 댓글도 이어졌다.
이처럼 독자의 많은 관심과 더불어, 통합 전자책과 종이책 출간 요청을 끊임없이 받았던 『수상한 한의원』이 드디어 종이책으로 세상에 나왔다. 더 많은 이들에게 즐거움을 주고자 하는 마음을 안고서.

한적한 시골 동네에서 한의사, 한약사
그리고 귀신이 만들어 내는 유쾌하고 쌉싸름한 위로!
태어나 보니 집이 가난했고, 엄마는 자식보다 돈을 택하는 사람이었다. 그런 집의 아들이었던 승범이 한의사로 성공하고자 했던 이유는 순전히 ‘돈’을 많이 벌기 위해서였다. 그래서 서울 대형 한방병원의 부원장이 돼야만 했다. 원장도 돈을 밝히니까, 부원장이 되면 더 많이 벌 수 있으니까, 이 정도는 투자할 만했다.
하지만 원장은 승범이 건넨 돈만 뒤로 꿀꺽하고 다른 사람을 부원장으로 임명한다. 씩씩거리는 승범에게 끝내 돈도, 부원장 자리도 돌아오지 않는다. 승범은 서울 최고 한방병원 출신 한의사가 어디 개업을 못 할까 싶냐며, 인적이 드문 ‘우화시’로 떠난다. 지방 독점 한의원으로 대성하리라!
승범의 기대와 달리, 영혼까지 끌어모아 세운 한의원에 환자가 전혀 오지 않는다. 서울 출신의 유명한 한의사라고 홍보해도, 마을 유지에게 힘써 달라 부탁해 봐도 소용이 없다. 그렇다고 이 동네 사람들이 모두 건강하냐? 그런 건 아니다. 쓰러지기 일보 직전인 저 맞은편 ‘수정 한약방’에는 이상하리만큼 많은 사람이 줄을 서서 기다리니까! 대체 왜?
승범은 수정 한약방의 비밀을 캐내기로 결심하고, 몰래 한약방으로 들어간다. 한약방의 상담실을 훔쳐보던 승범은 기이한 모습의 귀신과 눈이 마주친다. 그대로 기절하는 승범.
귀신이 한약방에서 할 게 뭐가 있지? 승범은 전날 자신이 본 게 현실인지 의심스럽기만 하다. 멍하니 창밖을 보는데, 어젯밤 한약방에서 봤던 귀신이 사람 열 명을 이끌고 한약방으로 들어가는 게 아닌가?! 승범의 눈이 번쩍 떠진다. 이거였구나!
대박 한의원을 꿈꾸는 승범의 좌충우돌 귀신 치료 대작전!


출판사 서평

다양한 장르 소설을 써 왔던 배명은 작가의 첫 번째 장편 소설!
배명은 작가는 『우리가 다른 귀신을 불러오나니』, 『데들리 러블리』, 『귀신이 오는 밤』 등 앤솔러지와 개인 단편집 『폭풍의 집』 등 많은 단편을 통해 쌓아왔던 스토리텔링 능력을 『수상한 한의원』에서 아낌없이 펼쳐냈다. 현실에 있을 법한 입체적인 인물들과 발랄하고 유쾌하면서도 묵직함이 있는 스토리. 게다가 작가의 유머 감각과 따뜻한 마음이 그대로 녹아든 문장까지!
배명은 작가의 첫 장편 소설이 나아가는 길을 함께할 수 있어, 무척 뜻깊은 시간이었다.

코미디 오컬트 판타지 힐링으로의 초대!
귀신을 볼 줄 아는 한의사, 승범과 한약사, 수정이 살고 있다. 가까이 마주 보고 있는 한의원과 한약방과는 달리, 승범과 수정의 사이는 그다지 좋지 않다. 승범은 우화시에 도착하자마자 걸레 빤 물을 자기에게 들이부은 수정이 마음에 안 들어서, 수정은 돈만 외치면서 귀신 환자 치료법을 쉽게 얻어가려는 승범이 마음에 안 들어서.
하지만 함께하는 시간이 늘어날수록 두 사람의 관계가 변한다. 그리고 그들이 바뀌는 데 큰 역할을 한 수정의 친구이자 수다쟁이 귀신, 공실도 있다.
산 자와 죽은 자의 공생은 무엇보다 승범을 점차 성장시킨다. ‘의사가 치료만 하면 되지. 뭐가 더 필요해?’, ’돈이라면 뭐든 할 수 있다’라고 말하던 승범에게 새로운 세상을 열어준 우화시에서의 생활.
승범은 과연 어떤 선택을 할까?

먼저 만났던 이들의 호평 일색!
『수상한 한의원』은 선연재를 통해 먼저 만났던 독자들과 책을 함께 만들었던 파트너들에게 좋은 평을 많이 받았다.
설정이 흥미롭다, 캐릭터가 재밌다, 쉽게 읽을 수 있다, 순식간에 다 읽었다, 가슴이 따뜻해지는 이야기다, 글이 다정하다, 한 번 보기 시작하면 중간에 끊을 수 없다, 작가님의 위트가 느껴진다 등.
재밌는 이야기로 세상을 즐겁게 하고자 했던 배명은 작가와 텍스티(TXTY)는 역으로 독자분들께 따뜻하고 행복한 사랑을 받아, 또 다른 즐거움의 비명을 지르기도 했다.
이 고마운 응원에 힘 받아, 『수상한 한의원』은 더 많은 독자에게 가닿고자 한다. 부디 그 길을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

함께 만들어 간 아름다운 책!
『수상한 한의원』의 표지‧소품‧캐릭터 일러스트는 한국 전통을 재해석하여 창작물을 만들어 내는 꽃타래 작가가 담당했다. 『수상한 한의원』에서 중요한 ‘밤’이 되는 순간을 화려하게 표현하여, 시선을 확 잡아끌도록 했다.
그리고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 그리너리케이브는 이 멋진 일러스트들을 하나의 책으로 잘 엮어 냈다. 표지 일러스트의 운무를 제목에도 반영하여, 매력 있는 서체를 완성했다. 또한 책 내지에서 색상 변화, 글자 배열 및 정렬 변화 등을 통한 연출을 효과적으로 구현하여,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수상한 한의원』의 북-음(BGM)은 독서로의 진입과 몰입을 도와주는 목적으로, 작곡‧연주‧뮤지컬 음악감독 등 왕성하게 활동하는 최희영 작곡가와 함께 제작한 15분가량의 음악이다. 작품의 주된 배경인 우화시가 주인공 ‘김승범’을 바라보는 시각을 음악적으로 승화하여 곡을 구성했으며, 한국 악기를 현대적으로 활용하여 배치했다.


저자 소개

배명은
『단편들, 한국 공포문학의 밤』, 『귀신이 오는 밤』, 『우리가 다른 귀신을 불러오나니』, 『데들리 러블리』, 『앨리스 앤솔로지: 이상한 나라 이야기』, 『어느 노동자의 모험』 등 여러 단편집 참여. 개인 단편집 전자책 『폭풍의 집』 출간.
2019년 서울시나리오스쿨 수업에서 김지영 감독님이 “자신이 잘 아는 이야기를 써야 한다”라며 직업을 물으셨고, 한의원 간호조무사임을 얼결에 밝혔다. “그러면 한의원을 배경으로 써! 대신 다른 쓰고픈 걸 마음껏 써라!”라는 감독님의 말에 ‘좋아. 귀신이 등장하는 이야기를 잔뜩 쓸 테야!’라고 마음먹고 글을 썼다. 이렇게 『수상한 한의원』이 태어났다.

목차

0. 프롤로그 * 9
1. 새로운 출발 * 18
2. 수정 한약방 * 33
3. 철물점 앞 어린아이 * 49
4. 장영호 영감 * 57
5. 거부할 수 있는 제안 * 75
6. 귀신들 * 94
7. 프라다 구두 * 109
8. 귀신의 한 * 129
9. 소라 * 155
10. 이 아이를 살려 주세요 * 180
11. 의사 조근우 * 197
12. 공실의 한 * 206
13. 송기윤 * 259
14. 유시영 * 283
15. 폐가 방문 * 347
16. 엄마와 아들 * 362
17. 어떤 장례식 * 372
18. 에필로그 * 386


북 트레일러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