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카인의 후예 상세페이지

카인의 후예작품 소개

<카인의 후예> 광복 직후 6·25전쟁에 앞서 토지개혁을 진행하며 벌어진 여러 인물들의 갈등을 통해 북한사회를 사실적으로 그려낸 장편소설!!
광복 전후 이데올로기로 인한 비극적 상황과 비인간화를 객관적으로 그려낸 수작(秀作)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갖가지 방법으로 피해를 줄이려는 지주들과 하루 아침에 표변하는 농민들, 마름인 도섭 영감의 악착스런 생존본능, 토지 개혁에 대해 관망과 체념의 소극적 태도를 보이는 박훈과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애정으로 훈을 돌보는 오작녀 등 북한에서 토지개혁으로 지주제도가 몰락하는 과정에 놓인 인간군상들이 다양하게 묘사되고 있다.


출판사 서평

황순원의 소설세계
황순원은 흔히 소설 문학이 추구할 수 있는 서정적인 아름다움의 가능성을 개척한 작가로 평가된다.
초기소설은 주로 신변적인 소재를 차용한 작품을 발표하였다. 그래서 사춘기의 인물들이 성장의 과정에서 겪게 되는 심리적 갈등과 승화 과정이 이니시에이션의 형식과 통합되어 나타난다. 『황순원 단편집』(1940)을 비롯하여 『목넘이 마을의 개』(1948) 등에 실린 여러 단편들이 이 시기의 문학적 경향을 잘 보여준다. 그런데 해방과 한국전쟁을 거치면서 유년기의 동화적인 세계에서 벗어나 구체적인 삶의 현장을 작품의 배경으로 선택하기 시작한다. 『별과 같이 살다』(1950), 『카인의 후예』(1954), 『인간접목』(1957), 『나무들 비탈에 서다』(1960)와 같이 전쟁과 이념 대립으로 인하여 인간성이 상실되는 과정을 담아낸다. 이러한 변모는 단편소설 양식에서 벗어나 역사와 대면한 개인의 운명을 탐색하는 장편소설 양식을 차용한 것과 밀접하게 연관된다. 후기에는 시대적 현실을 초월하여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과 인간 존재의 근원적 의미를 탐색하는 방향으로 나아간다. 『일월』(1964), 『움직이는 성』(1973), 『신들의 주사위』(1982) 등이 여기에 해당한다.


저자 소개

황순원(黃順元 1915. 3. 26. ~ 2000. 9. 14.)
시인, 소설가, 수필가, 영문학자, 대학 교수
1923년 평양의 숭덕소학교에 입학, 1929년 소학교를 졸업하고 정주에 있던 오산중학교 입학하였으나 건강 때문에 다시 평양의 숭실중학교로 옮겼다. 1930년 무렵부터 문학에 관심을 두어, 1931년 《동광》에 시 『나의 꿈』, 『아들아 무서워 말라』를, 《조선중앙일보》에 시 『묵상』을 발표하였다.
1946년 월남하여 서울중고등학교에서 교편을 잡았다. 1951년에는 한국문학가협회 소설분과 위원장을 역임했다. 1955년 『카인의 후예』로 자유문학상을 받았으며, 1957년 예술원 회원으로 선출되었다. 1980년 경희대에서 정년을 맞이하여 문학과지성사에서 ????『황순원 전집』이 간행되기 시작하였다. 1983년 장편 『신들의 주사위』로 대한민국 문학상 본상을 수상하였으며, 1987년에는 제1회 인촌상 문학부문 수상했다. 2000년 9월 14일 86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대표 작품으로는 『소나기』, 『별』, 『독 짓는 늙은이』, 『학』, 『카인의 후예』, 『나무들 비탈에 서다』 등이 있다.

목차

카인의 후예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