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오스왈드 챔버스의 제자도 상세페이지

오스왈드 챔버스의 제자도작품 소개

<오스왈드 챔버스의 제자도> “오스왈드 챔버스의 간결하고도 핵심적인 제자도 !
당신은 그리스도와 인격적인 관계를 맺고 있는가?


「제자도」는 챔버스의 신학사상을 압축적으로 만날 수 있는 책이다. 특별히 이 책은 신앙의 핵심적인 주제들을 간결하면서도 깊이 있게 다루고 있어서 챔버스의 ‘잠언‘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다. 제자로 살아가는데 있어서 반드시 점검해야 할 핵심 주제들을 챔버스 특유의 강렬하면서도 본질적인 접근방법으로 풀어주고 있다.
1부에서는 제자들을 향한 외침, 2부에서는 제자의 또 다른 이름인 사역자를 향한 외침 등 2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에서는 믿음의 실체, 성경을 읽는 방법, 하나님의 부르심, 하나님의 성품, 영적인 체험, 성령, 인격적 관계 등을, 2부에서는 사역자들을 위해 메시지 준비와 연구, 하나님을 위한 사역자 등의 주제를 단순하면서도 밀도 있게 다룬다.
챔버스는 이미 출간된 「그리스도인의 제자훈련」에서도 제자훈련에 필요한 6가지 주제를 강도 있게 다룬 바 있다.
챔버스에 따르면 제자도의 주된 특징은 예수 그리스도의 ‘주인됨’을 인정하는 것이다. 즉 자신의 모든 권리를 부인하는 동시에 전적으로 주님께 맡기는 것이다. 우리는 ‘주님의 핏값으로 산 존재’이기에 우리 삶의 소유권은 전적으로 주님께 있다는 것이다. 즉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완벽한 소유가 되기 위해 구원받고 성결하게 된 존재들이다. 따라서 온전한 주님의 소유가 되면 주님을 위해 삶의 모든 열정을 집중하게 되는 것이다. 모든 것을 주께 내려놓고 순종할 때 우리는 하나님과 ‘하나 됨’이라는 놀라운 영적인 경험을 할 수 있다고 챔버스는 도전한다.
챔버스는 책속에서 주님의 참 제자라면 주님과 인격적인 관계를 맺고 있는가를 묻는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 삶속에서 절대적으로 필요로 하는지를 묻는다. 나아가 우리 안에 예수를 믿은 이후 새로운 피조물로서의 속성이 있는가를 묻는다. 예수 그리스도가 막연한 믿음의 대상이 아니라 우리 삶의 주인으로서 우리 삶을 구체적으로 다스리는 존재임을 신뢰하라는 것이다.
무리 중에 하나로 머물겠는가? 참 제자로 살아가겠는가? 선택은 우리의 몫이다.


저자 프로필

오스왈드 챔버스 Oswald Chambers

  • 국적 영국
  • 출생-사망 1874년 7월 24일 - 1917년 11월 15일
  • 학력 두눈(Dunoon)대학교 신학
    에든러버대학교 예술, 고고학 학사
  • 경력 1915년 YMCA 목사
    1911년 영국 클래펌 성경대학

2016.11.25.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오스왈드 챔버스
저자 오스왈드 챔버스는 찰스 스펄전의 설교를 듣고 십대 에 회심했다. 에딘버러(Edinburgh) 대학에서 예술과 고 고학을 공부했지만 부르심을 받고 더눈(Dunoon) 대학에서 신학을 공부한 후 목사가 되었다. 1906년부터 1910 년까지 미국, 영국, 일본 등지를 순회하며 성경을 가르치는 사역을 하였다. 1910년에 거트루드 홉스(Gertrude Hobbs)와 결혼해서, 캐스린이라는 딸 하나를 두었다. 1911년에 런던의 클래펌(Clapham)에 성경훈련대학(the Bible College)을 세우고 그곳에서 강의를 했다. 그는 세 계 1차대전 당시 1915년 10월에 YMCA 소속 목사로 이집트의 자이툰(Zeitoun)으로 가서, 그곳에 주둔해 있던 호주와 뉴질랜드 군대를 위해 목회 사역을 하다가, 맹장이 파열되어 수술을 받은 후 1917년 11월 15일에 소 천하였다. 43세의 젊은 나이에 소천 했지만 그가 기독교역사에 남긴 흔적은 실로 놀랍다. 특히 「주님은 나의 최고봉」은 출간 이후 전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으면서 기독교 의 고전 중에 고전이 되었다. 미국 기독교 역사상 60 년 최장기 베스트셀러라는 대기록도 세웠다. 얼마 전 미국의 크리스천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향후 100년 후에도 책꽂이에 꽂혀 있을 책 3권 중에 첫 번째를 차지했다. 이 책에서는 제자로 살아가는데 있어서 핵심 주제들 즉 믿음, 하나님의 부르심, 하나님의 속성, 성령, 영적 인 체험 등을 간결하지만 깊이 있게 다루고 있다. 특히 이전의 책들에서 다뤄지지 않은 새로운 내용들로 독자들에게 영적인 유익이 크다.

역자 - 스데반 황
역자 스데반 황은 미국 필라 웨스트민스터 목회학 석사와 펜실베니아 비블리컬 신학 석사를 받았고 필라 KITE 구약학 교수를 역임했다. 미국에서 7년간 청년 및 유학생 중심으로 목회를 했고, 지금은 오스왈드 챔버스를 한국에 알리고자 하나님께로부터 소명을 받고 토기장이와 함께 이 사역을 위해 수고하고 있다. 역서로는 「오스왈드 챔버스의 산상수훈」, 「주님은 나의 최고봉」, 「오스왈드 챔버스의 기도」, 「그가 나를 영화롭게 하리라」 외에 다수가 있다.

목차

1부. 제자를 향한 외침
01 하나님의 부르심
02 하나님의 성품
03 믿음
04 성경
05 체험
06 성령
07 도덕률
08 인격성
09 인격적 관계
10 기도
11 구속
12 성결
13 죄
14 예수님의 가르침
15 유혹
16 간증

2부. 제자의 또 다른 이름,
사역자를 향한 외침
01 메시지
02 메시지 준비
03 연구
04 사고(thinking)
05 하나님을 위한 사역자

역자후기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