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제3부 듄의 아이들 폴 아트레이데스의 추방 이후 9년이 지난 뒤 폴과 차니의 아이들은 쌍둥이 레토 아트레이데스 2세와 가니마 아트레이데스 대신 폴의 여동생이자 쌍둥이의 고모인 알리아가 섭정의 역할로 제국의 운영을 맡는다. 듄 제국은 이제 과거 모래 행성이 아니다. 물이 풍부해지면서 차츰 변한다. 그 변화는 곧 제국의 변화이다. 레토와 가니마는 그 변화의 중심이다. 듄 제국의 변화를 다루고 있다. 듄 이야기의 반복되는 소재는 음모와 예언이다. 음모는 정치 권력을 둘러싼 암투로, 예언은 어쩔 수 없는 운명론으로 흐른다. 특히, 미래를 알 수 있는 존재는 현재와 모순에 빠진다. ”미래를 너무 잘 알게 되면 변화를 위한 자유가 배제될 정도로 그 미래 속에 갇히게 된다.“고 폴이 말했었다. 운명론적 시각은 생태계의 순환, 곧 자연의 질서와 맞물린다. 물이 부족했던 행성이 물이 풍부해지자 변하는 것처럼, 그 행성에 사는 사람들도 변한다. 알리아는 자신의 내부에서 울려오는 블라디미르 하코넨 남작의 사념에 지배당하고 있었으며 그렇게 폭군으로 군림하게 된 알리아는 조카들의 목숨마저 노리게 되고, 레토 2세와 가니마는 이를 피해 도망친다. 그 즈음, 제국에는 눈먼 예언가가 나타났으며, 그가 사실은 폴 아트레이데스라는 소문이 돌게 된다. 2대 주인공인 레토 2세의 결말이 충격적인데, 그는 ’샤이 훌루드‘라고 부르는 듄의 상징적인 동물 모래벌레의 유충과 융합한다. 그리고 말 그대로 초인이자 괴물이 된다. 알리아는 마지막엔 모래송어와 융합한 레토에 의해 제압당하며 마지막 힘을 짜내서 자살함으로서 최후를 맞는다. 듄의 메시아때부터 음모를 꾸미던 코리노 가문의 음모 또한 분쇄되는데, 레이디 제시카에게 교육받은 황자 파라든 코리노가 오히려 그녀에게 감화돼서 코리노 가문을 등지게 된다. 그에게는 사다우카라는 금제가 거의 가해지지 않은 살인 병사들이 있었고, 후에 제국을 평정한 레토는 파라든에게 사우다카를 내놓은 조건으로 동생 가마니와 함께 아트레이데스 가문을 잇도록 한다. 사실 레토는 더 이상 인간이 아니기 때문에 생식능력이 없었고, 외부에는 자신이 여동생과 결혼하는 것으로 보이게 하여 프레멘의 모든 계율을 거스를 계획을 한다. 그는 사촌 파라든을 자신의 경쟁자 혹은 러닝 메이트로서 자신을 긴장하고 나태함에 빠지지 않도록 만드는 ‘습관의 파괴자’로 만들어 옆에 두려는 것이었다. 다음 편에서는 파라든과 가마니 사이에서 나온 자식들이 벌이는 모험이야기가 되지 않을까 싶다. 3권에서는 1권에서 등장했던 가신 3인방 투피르 하와트, 거니 할렉, 던컨 아이다호의 운명이 갈리는 지점도 흥미롭다. 투피르는 1권 결말에서 죽어서 다시는 안 나오고, 거니 할렉은 은근히 잘 지내다가 레이디 제시카와 사귀는 사이가 된 것 같고. 던컨 아이다호는 2권에서 스토리상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었는데 흑화하지 않은 알리아와 또 그렇고 그런 사이가 되었고, 3권에서는 편을 잘못 선 것을 이유로 또다시 죽임을 당한다. #듄시리즈 #듄3부 #듄의아이들 #프랭크허버트 #독서 #책읽기 #북스타그램
듄은 1권으로 끝났어야…
3권은 충격적이면서 예측못햇던 전개와 결말에 놀랍고 세대가 바뀌어가는 스토리라인에 거대한서사를 엿볼수잇다. 작가의 서사가 다소 철학적일때 지루할수도잇지만 결말로가는 큰 라인에선 전달하고자하는 내용이 명확하다.
개인적으로는 3권부터는…..작가가 무얼 이야기하고 싶은지 모르겠어요..억지스러운 면도 있고..
1권에서 모호했던 설정들이 2, 3권을 거치면서 좀더 간단하게 서술됩니다. 1권이 좀더 신비주의적인 면이 있다면, 그 뒤에는 그 신비주의의 한계를 점점 더 보여줍니다. 3권은 좀더 초인의 이야기에 관점을 맞추는것 같아요. 그래서 3권 자체는 현실성이 더 떨어지는 느낌이 좀 있긴 합니다. 정치적인 묘사도 좀더 간단해지는것 같고.. 그래도 드라마성은 잘 갖춘것 같지만요. 아무튼 이렇게 후속작을 항상 차별화함으로써 각 권이 신선함을 잘 유지한다는 느낌은 대단하다고 생각해요.
"올바른 정부를 만들기 위해 부족은 정부가 마땅히 취해야 하는 행동을 그대로 반영하는 삶을 살아온 사람들을 선택할 방법을 갖고 있어야 하지." ... "훌륭한 정부는 결코 법이 아니라 그 정부를 다스리는 자의 개인적 자질에 달려 있다. 정부의 조직은 언제나 그 조직을 운영하는 사람의 의지에 종속되어 있다. 따라서 정부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지도자를 선택하는 방법이다." 다시 재밌다. 영웅문 느낌도 나고. 발췌는 대선 기념으로 골라봤다. 3권의 가장 중요한 주제는 아니지만.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듄 시리즈 3권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