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5명 중 1명이 주식투자, 제대로 된 주식 멘토를 찾아라!
한국거래소 조사에 따르면 2011년 말 기준으로 국내 주식투자 인구가 500만 명을 넘어섰다고 한다. 이는 2010년 479만 명보다 10% 이상 늘어난 것으로, 우리나라 전체 인구 10명 중 1명, 경제활동 인구 5명 중 1명꼴로 주식투자를 하고 있다는 이야기다. 주식시장은 침체기라고 하지만 주식투자 인구는 증가하고 있는데, 문제는 이들 대부분이 막연한 감이나 귀동냥으로 들은 정보만 믿고 투자한다는 것이다.
주식시장은 결코 만만한 곳이 아니다. 그런데도 경험이 부족한 투자자들은 스스로의 힘만으로도 충분히 시장을 이길 수 있다는 오만과 편견에 쉽게 빠진다. 진심으로 성공하고 싶다면 자신에게 맞는 좋은 스승을 찾아, 그의 투자기법은 물론 투자철학까지 철저히 벤치마킹해 내 것으로 만들어야 한다.
개미도 따라할 수 있는 평생사부 최승욱의 주식 코칭
주식 인생 최고의 멘토를 만난다!
이 책은 좋은 스승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초보 투자자들을 위한 것이다. 책에는 지난 11년간 수천 명의 제자를 배출하면서 얻었던 저자의 모든 노하우들이 담겨 있다. 다양한 수익모델과 투자철학, 개별 종목의 재료와 시장 이슈 등 주식투자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해석하는 방법들이 꼼꼼히 기록되어 투자자들이 주식투자에서 최대한 실수를 줄이고 수익을 낼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많은 투자자들이 차트 패턴 몇 개 알고, 보조지표 몇 개 안다고 차트에 대해 전부 아는 것으로 착각한다. 국내 차트 분석의 일인자로 평가받는 저자는 이에 대해 명확히 지적한다. 차트만 보지 말고, 차트에 숨어 있는 시장을 보고 그것을 주문으로 연결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단순히 봉차트 하나를 보더라도 차트의 의미를 넘어 그 안에 담긴 투자자의 심리와 수급, 그들의 생각까지 읽고 투자와 연결할 수 있어야 진정한 ‘차트 분석’이라 할 수 있다.
차트만 보고 투자하지 마라!
차트에 숨어 있는 시장을 읽고 주문고수 되는 법!
이 책은 캔들의 기본 개념부터 시작해 차트에 관한 지식은 물론이고 외국인과 기관 등 고수 따라하기, 주문 고수되기까지 차트 투자의 모든 것을 알려준다. 또한 주식시장에서 잔뼈가 굵은 고수의 투자철학과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겨 있어 그야말로 책장을 넘기면서 평생사부에게 일대일 주식 과외를 받는 듯한 느낌이 들 것이다.
또한 책에서는 그동안 알지 못했던 고수의 사생활을 엿보는 즐거움도 맛볼 수 있다. 그간 일반에 공개되지 않았던 저자가 직접 작성한 시황노트, 종목정보노트, 기법 및 투자철학노트 등 세 권의 노트 정리법이 수록되어 있어 저자의 투자원칙과 기법을 더욱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 ‘평생사부의 하루’를 통해 개장 전, 장중, 장 마감 후에 체크 포인트 등 달라지는 고수의 자세도 엿볼 수 있다.
이 책은 총 2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는 기본편으로 1장에서는 캔들의 유래 및 패턴, 공식 등에 대해 살펴본다. 2장에서는 거래량을 분석하여 세력의 의도를 파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3,4,5장에서는 각각 이동평균선 분석으로 매수 급소 포착, 추세 분석으로 시장 흐름 읽기, 패턴 분석으로 성공률 높이는 법 등 차트를 분석하고 적용하는 법에 대해 알아본다. 각 장마다 실전 활용법을 추가해 초보자도 차트를 완전히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2부는 응용편으로 외국인 투자자와 기관투자가 등 메이저 분석하기, 데이트레이딩 고수 따라하기, 매도의 달인되기, 주문 고수 되기와 가치 분석, 평생사부의 주식 이야기 등으로 구성되었다. 1부에서 익힌 차트 분석법을 고수의 투자법에 직접 적용해본다. 실전 매매에 들어서면 매도 타이밍을 잡지 못해 이익 실현과 손절 타이밍을 놓치곤 하는 수많은 초보 투자자들에게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
추천의 글
이 책은 주식투자를 시작하는 초보자가 꼭 알아야 할 핵심 내용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전략을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소개한다. 생생한 설명과 이미지로 저자의 빈틈없는 강의를 바로 옆에서 듣는 듯하다. 주식투자를 하면서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마다 수시로 꺼내서 보길 권한다.
- 김학훈 본부장(이트레이드증권 온라인영업본부)
기술적 분석과 투자철학을 동시에 담아냈다. 봉차트 하나를 볼 때도 단순한 차트의 의미를 넘어서 그 안에 담긴 투자자의 심리와 수급, 그들의 생각까지 읽어낼 수 있다는 점에서 투자자에게 큰 보탬이 될 만하다. 이 책을 통해 최고 주식 전문가인 최승욱 대표의 투자철학과 남다른 혜안을 투자자 여러분의 것으로 만들기 바란다.
- 이승용 국장(한국경제TV 와우넷 팀장)
주식시장에서 잔뼈가 굵은 고수의 투자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겨 있어 마치 주식 사부에게 일대일 과외를 받는 듯하다. 특히 평생사부가 초보 투자자를 위해 전하는 훈수와 성공습관, 세 권의 노트정리법, 평생사부의 하루 등은 마치 그동안 잘 알지 못했던 고수의 사생활을 엿보는 즐거움을 준다.
- 강기수 부국장(한국경제TV 보도본부 경제팀 팀장)
이 책의 최대 강점은 쉽다는 것이다. 경제나 주식에 문외한이라도 이해할 수 있을 만큼 어려운 주식투자 이론을 너무도 쉽게 풀었다. 주식투자에 꼭 필요한 투자철학과 투자심리, 그리고 고급 기법까지 모든 내용을 담고 있어 주식시장에 입문하려는 투자자라면 최소한 세 번은 읽기를 권한다.
- 오성희 본부장(LIG투자증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