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안녕, 살라망카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안녕, 살라망카

스콜라 어린이문고 01
소장종이책 정가9,800
전자책 정가30%6,860
판매가6,860

안녕, 살라망카작품 소개

<안녕, 살라망카> 무뚝뚝한 아빠와 뾰로통 아들의 스페인 여행

엄마도 없이 단둘이서 하는 여행을 제안한 아빠. 아빠와의 여행은 처음인데다가 익숙하지 않은 스페인이나 포르투갈이라는 나라 때문에 나는 여행을 가기가 싫습니다. 하지만 아빠는 대답은 들어보지도 않고 이틀 뒤로 날짜를 정해버렸지요. 엄마 아빠의 싸움에, 어색하기만 한 아빠와 단 둘이 여행을 떠난 세윤이. 마지못해 따라나선 그곳에서 행운의 누드 개구리 코코를 만나게 됩니다. 과연 코코는 세윤이에게 어떤 행운을 가져다 줄까요?


출판사 서평

가치 있는 책 학교 스콜라는 《안녕, 살라망카》를 시작으로 어린이가 공감하고, 다양한 생각과 마음을 나눌 수 있는 국내외 창작동화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책 《안녕, 살라망카》는 초등학교 3학년 세윤이가 아빠와 함께 태어나 처음으로 스페인 여행을 떠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다양한 경험과 누드 개구리 코코를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게 되는 과정이 흥미진진하게 그려진다.

무뚝뚝 아빠와 뾰로통 아들의 스페인 여행

여행을 통한 가족의 관계 회복
‘여행을 가자고? 엄마도 없이 아빠하고 단둘이서?’
아빠하고의 여행은 처음인데다
스페인이나 포르투갈은 익숙한 이름의 나라도 아니었다.
다른 무엇보다도 아빠하고 둘이서만은 어디도 가고 싶지 않았다.
하지만 아빠는 내 대답을 들어 보지도 않고
마음대로 이틀 뒤로 날짜를 정했다. - 본문 12~13쪽

《안녕, 살라망카》는 초등학교 3학년 세윤이가 평소 일에 바빠 어색하기만 한 아빠와 단둘이 여행을 떠나면서 벌어지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 가족의 관계 회복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건설 회사 현장 소장으로 평소 얼굴 보기 힘든 아빠와는 어느새 한 공간에 단둘이 있는 것이 어색할 정도의 사이가 되었고, 엄마 역시 빠듯한 생활에 아이들에게 피아노를 가르치느라 세윤이와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지 못해, 세윤이는 그 외로움을 짝꿍 효서에게 얻어 온 ‘누드 개구리’와 나눈다. 하지만 그 누드 개구리마저 엄마 아빠가 싸우는 과정에서 죽고 만다. 유일한 말벗이었던 ‘누드 개구리’는 죽고, 엄마 아빠는 싸움으로 삐걱거리고, 그 속에서 불안하고 외로운 세윤이. 그때 아빠가 건넨 스페인 여행 제안이 영 마뜩찮은 것은 당연할 것이다. 하지만 낯선 곳으로의 여행은 그 사람의 가장 진실된 모습을 끄집어내기도 하고, 없던 용기도 생기게 하며, 닫혔던 마음도 열어 준다. 세윤이와 아빠 역시 처음에는 서로를 이해하지 못해 싸우기도 하지만, 여행을 하면서 차츰 그간 표현하지 못했던 사랑을 표현하며 서서히 서로의 마음을 열고, 사랑을 확인해 간다. 또한 아빠가 엄마를 처음 만났던 장소인 스페인을 다시 찾음으로써, 아빠는 아들 세윤이와의 관계 회복만이 아닌 아내를 처음 만났을 때의 설렘을 떠올리며. 현재를 돌아보고 가족의 화합을 새로이 다지게 된다.

살라망카에서 다시 만난 누드 개구리
스페인 살라망카 대학의 정문 벽에는 ‘행운의 개구리’라고 불리는 조각이 새겨져 있는데, 그것을 찾으면 행운이 찾아온다는 이야기가 전해진다고 한다. 작가는 여기에서 모티브를 얻어 이 이야기를 풀어냈다. 그리고 이 개구리는 책 전반에 걸쳐 등장하여, 가족을 다시 화해시켜 주는 매개체 역할을 한다. 바쁜 엄마 아빠와의 사이에서 소외된 세윤이에게 처음 등장한 개구리는 세윤이의 말벗이 되어 주었지만 부모의 싸움에 엉뚱하게 희생되고, 살라망카 대학의 정문에서 자신의 개구리와 꼭 닮은 코코라는 개구리를 다시 만나게 된다. 우주에서 왔다는 개구리 코코는 가족의 삐걱거림 속에서 마음을 닫고 누구에게나 퉁명스레 대하는 세윤이의 마음의 문을 열게 해 주어 사람들과 다시 소통하게 도와준다. 또 엄마 아빠를 그리워하는 코코의 사연과 세윤이네 가족의 이야기가 오버랩되며, 위기의 세윤이네 가족에게 서로의 소중함을 깨닫게 하여 화합의 실마리를 제공한다.

작가가 직접 여행하며 취재하여 생생함이 가득
태양이 뜨겁고, 하늘이 파랗고,
그 파란 하늘에 하얀 비행운이 낙서처럼 길게 그려져 있던 나라.
가는 곳마다 수많은 문화유산과 아름다운 미술품을 한가득 품고 있던 나라.
콜럼버스와 세르반테스를 누구보다 자랑스럽게 여기던 나라.
그곳에서 나는 꿈을 꾸듯 미술관과 유적지를 돌아다녔습니다.
그리고 집에 돌아와 우리 어린이들과 그 감동을 나누고 싶어 글을 썼습니다. -작가의 말 중에서

작가의 말에서 드러나듯, 이국의 낯선 풍경은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물론이요, 새로운 자극을 불어넣어 더욱 다양하고 자유로운 상상의 날개를 펼칠 수 있게 도와주는데, 이 책 《안녕, 살라망카》 역시 그러하다. 작가가 직접 여행하면서 겪은 것들을 동화로 담아내어 스페인과 포르투갈 곳곳의 풍경들이 독자가 직접 여행을 떠난 듯 생생하게 그려졌고, 창작동화로서의 재미와 공감은 물론 새로운 흥미를 자아내고, 상상의 폭을 넓혀 준다. 그리고 각각의 여행지 및 유적지에 얽힌 이야기들을 동화 속에 촘촘히 녹여 놓아, 직접 여행을 떠난 듯한 생생함과 더불어 재미를 더한다.


저자 프로필

김혜리

  • 국적 대한민국
  • 출생 1955년 9월 9일
  • 학력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문학예술학과 석사
  • 데뷔 1995년 한국일보 신춘문예 동화 당선
  • 수상 1996년 삼성문학상

2015.01.21.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글 : 김혜리
충남 아산에서 태어났고,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문학예술학과를 졸업했다. 1995년 한국일보 신춘문예 동화부문, 1996년 삼성문학상 장편동화부문에 당선되었다. 지은 책으로 『은빛 날개를 단 자전거』 『빨간 우체통』 『나를 비교하지 마세요』 『진희의 스케치북』 『난 키다리 현주가 좋아』 『빠샤 천사』 『나도 아홉 살 삼촌도 아홉 살』 『엄마 친구 딸은 괴물』 『방귀쟁이 촌티택시』 『바꿔버린 성적표』 『컴퓨터 귀신 뱀골에 가다』 등 다수가 있다.

그림 : 김희영
서울에서 태어났고, 어렸을 때부터 만화와 그림 그리기를 좋아했다. 홍익대학교에서 회화를 공부할 때 영어 연수 차 호주에서 잠시 살았었는데, 그곳에서 본 아름다운 그림책을 보고 감동받아 그림책 작가가 되기로 마음먹었다. 현재 일러스트 작가 모임인 색깔공원 회원이며,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면서 재미있고 유익한 어린이 책을 만드는 일에 힘쓰고 있다. 직접 쓰고 그린 『임금님의 사과나무』 외에 『정글은 재미있어』 『경찰관이 되고 싶어』 등 여러 책에 그림을 그렸다. www.thecolorpark.com

목차

누드 개구리를 만나다
엄마가 가출했다
아빠하고 떠난 여행
나한테 관심 좀 갖지 마세요
살라망카에서 만난 누드 개구리
행운의 개구리를 찾아라
시계탑에 올라간 개구리
우주에서 온 코코
딸국질, 너 다 가져!
슬픈 우주 여행
신바람 난 코코
형우하고 가까워지기
아빠, 나 이제 괜찮아요
풍력발전기에 올라탄 코코
알람브라 궁전
아빠가 사랑하는 바르셀로나
코코야, 안녕
엄마가 나와 있었다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스콜라 어린이문고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