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독거미 상세페이지

이 책의 키워드



책 소개

<독거미> 알모도바르 감독이 선택한 유일한 원작 소설

스페인이 낳은 거장 페드로 알모도바르 감독의 2011년 칸 국제영화제 장편경쟁부문 진출작 「내가 사는 피부The Skin I Live in」(2011). “비명이나 경기驚起가 없는 공포영화”이며 “과거 나의 어떤 영화보다 냉혹한 영화”라는 감독의 말과 함께 예고편이 공개돼 영화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더불어 이 영화의 원작이 된 티에리 종케의 소설 『독거미Mygale』가 새롭게 회자되고 있다. 지금껏 알모도바르 감독이 다른 사람의 작품을 원작으로 삼은 적이 없었기 때문이다. 알모도바르 감독이 최상급의 표현을 쓴 영화의 원작 소설, 과연 무엇이 그를 매혹한 것일까.

『독거미』는 한 성형외과 의사가 벌이는, 상식과 금기를 뛰어넘는 복수극이다. 영화적 긴장감과 속도감 있는 미스터리 스릴러 소설로, 얽히고설킨 거미줄이 하나로 수렴되는 서사 구조가 극적 쾌감을 안겨준다. 다수의 캐릭터가 등장하여 이야기를 만들어가고, 과거와 현재가 교차하는 방식은 알모도바르의 영화들과 닮았다.

한국에 처음 소개되는 티에리 종케는 프랑스 하드보일드 스타일의 누아르 작가다. 그는 1980년대부터 프랑스 추리소설 분야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작가로 활약했다. 특히 갈리마르 출판사의 추리소설 문고인 ‘누아르 시리즈’에서 종케의 작품들은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그의 작품은 논쟁을 불러일으킬 만큼 격한 설정과 묘사를 선보이면서도 현실을 반영하여, 추리소설과 리얼리즘을 새롭게 결합했다고 평가된다. 특히 『독거미』는 그의 명성을 굳힌 대표작이다.



저자 소개

저자: 티에리 종케

Thierry Jonquet
프랑스 하드보일드 스타일의 누아르 작가. 1954년 파리에서 태어났다. 노동자 집안 출신으로, 68혁명을 겪으며 사회주의에 눈을 뜨고, 열여섯 살 때 노동 운동에 뛰어들었다. 크레테유대학교에서 철학을 공부했다. 1973년 철학 공부를 접고 행상과 배달 등 갖가지 일을 했다. 이후 복지 시설에서 노인과 장애인을 돌보고, 병원에서 선천성 질환을 앓는 아이들의 재활 치료를 맡았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첫 소설 『살아남은 자들의 무도회』를 집필, 1984년에 출간됐다. 두 번째로 쓴 소설 『철창을 벗어난 회고담』이 그보다 앞서 1982년에 출간됐다. 이후 그는 프랑스의 새로운 추리소설 분야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작가로 활약했다. 추리소설과 리얼리즘을 새롭게 결합한 작가로 평가된다. 특히 『독거미』(1984)와 『짐승과 아름다운 사람』(1985)은 그의 명성을 굳힌 대표작이다. 종케의 작품은 정치적 참여보다 감정적 카타르시스에 뛰어나지만, 68혁명에서 정치적 영향을 받은 작가답게 당대의 현실을 잘 드러내기도 했다. 논쟁을 불러일으킬 만큼 격한 설정과 묘사를 선보이면서도 현실을 반영함으로써 그의 작품들은 프랑스 추리소설에서 독특한 위치를 차지한다. 『독거미』는 올해의 범죄소설(1995), 프랑스 최대 서점 체인망인 프낙 선정 추리소설(1996)에 뽑혔다. 『짐승과 아름다운 사람』은 813트로피를, 『금을 찾는 사람들』(1993)과 『몰렉』(1998)은 813트로피와 평론가 미스터리 상을 받았다.(‘813’은 모리스 르블랑이 쓴 뤼팽 시리즈 중 한 작품의 제목으로 프랑스 미스터리협회의 별칭.) 이 밖에 『내 어머니의 인생』(1994), 『영원히』(2002), 『아버지』(2004), 『빌레비유의 조용한 날들』(2004) 등의 소설이 있다. 종케는 2009년, 55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그들은 그대의 공포, 그대는 그들의 두려움』(2006)이 마지막 작품이 되었다.


역: 조동섭

서울대 언론정보학과를 졸업하고, 한양대 영화학과 대학원 과정을 수료했다. 『이매진』 수석기자, 「야후 스타일」 편집장을 지냈으며, 현재 번역가와 자유기고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파리에 간 고양이』, 『프로방스에 간 고양이』, 『마술사 카터, 악마를 이기다』, 『브로크백 마운틴』, 『돌아온 피터팬』, 『순결한 할리우드』, 『가위 들고 달리기』, 『거장의 노트를 훔치다』, 『일상 예술화 전

목차

거미
독약
먹잇감

옮긴이의 말
해설


리뷰

구매자 별점

4.3

점수비율

  • 5
  • 4
  • 3
  • 2
  • 1

33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