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조용한 열정 상세페이지

에세이/시 에세이

조용한 열정

소장전자책 정가6,650
판매가6,650
조용한 열정 표지 이미지

조용한 열정작품 소개

<조용한 열정> 쉽게 눈에 띄지 않지만, 단단한 뿌리를 가진 ‘조용한 열정’을 가진 작가 조은. 2년 전, 『벼랑에서 살다』 산문집에서 독신의 전업시인으로 살아간다는 것의 신산함과 가난한 이웃들의 생명력을 섬세하고 결기 있는 필치로 그려내 따뜻한 반응을 얻었다. 『벼랑에서 살다』에서 시인이 몸담고 있는 현재의 시공간을 그려냈다면, 두번째 산문집 『조용한 열정』에서는 그의 내면을 형성한 과거의 어둔 기억을 더듬어 내려간다. 가족 그리고 제도 교육과 불화했던 나날들, 죽음을 기다리며 삶을 허비했던 날들, 그 예민하고 우울했던 시절에 겪었던 마찰과 상처에 대해 이야기한다.

그의 상처는 성숙의 과정을 거치는 동안 아물기도 하고, 또 시로 발효되기도 했다. 성장통을 깊이 앓았던 그의 내면을 따라가다보면 자의식이 강했던 한 여자 아이가 한 명의 시인으로 성장하기까지의 궤적을 그려볼 수 있다. 조은에게 있어서 상처의 기억은 지금까지도 그때와 같은 감정의 동요를 일으키게 한다. “나는 요즘 흙탕물처럼 임시방편적으로 가라앉혀 놓은 생각들을 하나하나 들춰내서 쓸개처럼 핥고 있다.” 이 책은 그 쓰디쓴 회상의 결과물이다.

과거를 향한 조은의 여정에는 사진작가 정경자가 동행했다. 올 봄, 한 방송국의 개국 특집 프로그램 <예술가의 초상>에 출연했던 조은은 스태프였던 정경자의 “조용하고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에 매혹되어 꼭 한번 같이 일해보고 싶었다”고 한다. 정경자 또한 조은과의 만남에서 5년간 놓았던 카메라에 대한 열정을 되살리게 되었고 사진 공부도 다시 시작하게 되었다. 이렇게 서로의 ‘조용한 열정’을 발견한 두 사람은 글 16편, 사진이 68컷이 어우러진 책을 함께 펴냈다. 철조망, 새장, 길, 붉은 산당화, 말라붙은 대지, 말갛게 눈을 뜨고 죽은 생선들, 초라한 풀꽃들, 누렇게 말라가는 책장들…… 정경자가 찍은 총 68컷의 사진들은 조은의 트라우마를 흐릿하면서도 결코 잊혀지지 않을 느낌으로 표현하고 있다.


저자 프로필

조은

  • 국적 대한민국
  • 출생 1960년
  • 데뷔 1988년 세계의 문학 시 등단

2014.11.17.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 : 조은

1960년 경상북도 안동에서 태어났다. 1988년 계간 ‘세계의 문학’에 『땅은 주검을 호락호락 받아주지 않는다』 외의 시를 통해 삶과 죽음에 대한 묵시론적 통찰을 보여주면 등단하였다. 그 이후 세 권의 시집 『사랑의 위력으로』, 『무덤을 맴도는 이유』,『따뜻한 흙』,『생의 빛살』과 산문집 『벼랑에서 살다』,『조용한 열정』장편동화『햇볕 따뜻한 집』,『동생』,『다락방의 괴짜들』등을 출간하였다. 이 밖에도 다큐멘터리 사진 작가 최민식과 공동 작업한 포토 에세이집『우리가 사랑해야 할 것들에 대하여』등의 저서가 있다. 현재 서울 사직동의 소담한 한옥에서 조요하지만 치열하게 글을 쓰며 살고 있다. 한편,어린이들에게 폭넓은 사랑과 우정의 의미를 일깨워 주는 따뜻한 동화 쓰기에도 힘을 쏟고 있다.

사진 : 정경자

중앙대학교 사진학과 졸업. 대학 재학중 이라는 제목으로 사진전을 열었으며, 졸업 후 KBS 예술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에서 6mm촬영과 편집일을 했다. 특집 프로글매 의 사진촬영 작업을 계기로 5년간 놓았던 카메라에 대한 열정이 되살아났다. 중앙대학교 대학원 사진학과에 재학 중이다.

목차

긴 긴 하루, 짧은 세월
짙은 분냄새
지독한 편식
소중한 것들은 무겁다
쓸개를 핥는 시간
일찍 피는 꽃들
허공을 딛는 마음
순간의 진실, 영원한 진실
어둠에는 덮고 자던 이불 냄새가
이기주의의 여러 모습들
난해한 사랑이여
보이는 것보다 더
엉뚱한 날들
내가 만일 그 시대를 살았다면
손의 미각
행운을 돈으로 받아야 할까?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