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화내는 엄마, 눈치 보는 아이 상세페이지

가정/생활 육아/자녀교육

화내는 엄마, 눈치 보는 아이

아이에게 쉽게 화내는 ‘서툰 엄마들’을 위한 36가지 육아 비법
소장종이책 정가16,000
전자책 정가44%9,000
판매가9,000
화내는 엄마, 눈치 보는 아이 표지 이미지

리디 info

리디셀렉트에서 바로 볼 수 있는 책입니다. 보러 가기 >


화내는 엄마, 눈치 보는 아이작품 소개

<화내는 엄마, 눈치 보는 아이> 초보맘들의 멘토 장성오 원장이 말하는
‘화내지 않는 육아’ 멘토링!


아이에 대한 사랑은 넘치지만 방법을 몰라 아이와의 관계가 힘든 초보 엄마들을 위한 책이 출간됐다. 오랜 시간 유치원에서 엄마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동시에 아이들을 가르치고 지켜본 장성오 원장이 육아에 고민이 많은 엄마들을 위해 펴낸 육아서 『화내는 엄마, 눈치 보는 아이』. 이 책에는 육아에 지친 엄마들의 36가지의 다양한 고민과 그에 따른 현명한 육아 비법이 모두 담겨있다.
소중한 내 아이에게 화를 내고 싶은 엄마는 없다. 아이가 올바르게 자라길 바라는 마음에 화도 내고, 잔소리도 한다. 하지만 훈육에는 혼내는 방법밖엔 없는 걸까? 아이를 처음 키우는 초보 엄마들이 육아에서 가장 힘들어 하는 부분이 훈육이다. 아이와 엄마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훈육 방법을 안다면 당장이라도 변화될 각오가 되어 있는 사람이 바로 엄마라는 존재다.
장성오 원장은 “화를 내지 않고 아이를 키울 수 있는 육아 비법은 없을까? 우선 엄마 자기 자신부터 올바로 이해하고 사랑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해야 한다. 타인을 바꾸려 하기 전에 나부터 바꾸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아이는 ‘엄마의 거울이다’라는 말이 있다. 내가 화가 난 얼굴을 하고 있으면 아이도 화를 내게 되고, 엄마가 웃으면 아이도 웃게 된다. 그래서 나는 학부모들에게 엄마의 거울부터 밝고 깨끗하게 닦아야 한다고 말한다. 우리 아이의 예쁜 모습이 잘 비추어 질 수 있도록 말이다”라고 말하며 잘못된 아이의 행동을 훈육하기에 앞서 엄마 자신의 마음을 먼저 돌아본 후 신중히 아이에게 가르칠 것을 강조한다.
육아에 지친 초보 엄마에서 이제라도 벗어나고 싶다면 『화내는 엄마, 눈치 보는 아이』를 통해 아이와 엄마에게 모두 즐거운 육아 방법을 배워 지혜롭고 현명한 엄마로 거듭나자.

출판사 리뷰

화내지 않고도 아이를 변화시킬 수 있다!
큰소리 내지 않고 훈육하는 똑똑한 엄마가 돼라!


요즘은 특히 우울한 아이, 잘 듣지 못하는 아이, 친구를 배려하지 못하고 이기적인 아이, 화가 나면 참지 못하고 공격하는 아이를 더 많이 볼 수 있다. 이런 아이들의 뒤에는 아이가 그렇게 될 수밖에 없도록 만든 엄마가 있다는 사실을 정작 엄마 본인들은 모르고 있다. 혹시 엄마의 마음대로 헌신하고 엄마 맘대로 사랑을 마구 퍼부어 준 것은 아닌지 한번 생각해 볼 일이다. 혹은 내 아이만 뒤처지는 것 같은 불안감에 아이를 밀어붙이게 되고 자꾸 아이한테 화를 낼 일이 많아지지는 않았는지 돌아봐야 한다.
물론 아이를 키우다보면 이런 저런 일로 화를 낼 일이 많다. 화를 내지 않고 키운다는 어쩌면 불가능한 일인지도 모른다. 다만 어떻게 그 상황을 똑똑하게 대처할 것인가는 엄마에게 달려있다. 감정에 이끌리는 대로 아이에게 그 감정을 고스란히 전달해서 화내는 어리석은 엄마 될 것인지, 스스로의 감정을 되돌아 본 후, 신중하게 아이에게 표현하는 현명한 엄마가 될 것인지는 엄마의 선택이다. 생각만으로는 전자의 엄마가 되길 원하는 엄마는 어디에도 없을 것이다.
화가 난다고 무턱대고 화를 내면 아이와 똑같은 미성숙한 엄마가 된다. 엄마들 가운데 아이에게 화를 내고 큰소리치면 아이가 바뀔 것이라고 생각하는 이들이 있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 오히려 아이는 엄마의 윽박지르는 소리에 기가 죽고 자존감이 낮아져 더욱 더 엄마를 화나게 할지도 모른다.
화를 내는 데에도 두 가지 종류가 있다. 하나는 나쁘게 화내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똑똑하게 내는 것이다. 나쁜 화는 수백 번을 경험해도 아이에게 좋은 영향을 끼치기 어렵다. 똑똑하게 화를 내는 것은 언젠가 아이의 희열을 맛보게 해줄 밑거름이 된다. 아이가 실수했을 때 엄마의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화를 내기보다는 아이의 실수를 용납하는 것이 필요하다. 엄마의 관용으로 아이는 실수를 반복하지 않게 된다.
아이가 기대에 어긋나는 행동을 하거나 어떤 일이 마음대로 되지 않으면 당연히 엄마 입장에서는 화가 난다. 화를 내야 되는 것은 나쁘다는 것을 알지만 자신도 모르게 화를 내고는 곧 후회하게 된다. 여기서 엄마가 알아야 할 것은 ‘엄마가 화나는 대로 행동하면 얻을 것은 아무것도 없다’는 사실이다.
그렇다고 화를 꾹꾹 눌러 참는 것이 아니라 화를 잘 조절할 줄 알아야 한다. 감정을 잘 조절하는 엄마에게서 양육된 아이는 자기의 감정을 잘 조절하게 된다. 그러면 아이는 자신의 기분에 솔직하고 사랑받는 인격체로서 더 나아가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는 아이로 커나갈 것이다.
아이 앞에서 감정을 쉽게 조절하지 못하는 엄마들에게 『화내는 엄마, 눈치 보는 아이』가 엄마 스스로의 육아 가치관을 돌아보게 하고, 아이와의 관계에 대해 새로운 관점에서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계기를 선사하기를 소망한다.



저자 소개

저자 - 장성오
유아교육 전문가, 동기부여가, 유아인성 및 리더십교육 전문가, 부모·교사교육전문가
이 땅의 모든 어린이들이 행복한 삶을 꿈꾸고 이루어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도록 유아교육에 온 열정을 쏟고 있다. 특히 ‘유년기의 행복한 경험이 우리 아이들의 미래다’라는 모토로 행복한 유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도우며, 아이들의 정서가 조화롭게 발달되어 옳은 교육을 뿌리내리도록 교육한다. 아이들이 올바르게 잘 자라기 위해서는 부모교육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부모교육, 부부교육을 진행 중이다.
현재 국제대학의 평생교육원에서 예비교사와 현장의 교사들을 위하여 유아교육에 대한 철학과 비전을 가질 수 있도록 생생한 현장교육을 통해 교육계획 및 상호작용을 돕고 있다. 교류 분석(TA)상담가, 유아교육박사, 한국유아교육연구회 유아교육과정 집필위원 및 연구위원으로 있으며 푸드테아트 테라피 상담가, NLP프랙티셔너?마스터?코칭상담가, 국제대학외래교수, 숲 교육 전문가, 칼럼리스트, 가족소통 전문가, 로렌츠평생교육원 책임교수, 대일유치원 원장, 한국유아교육 협회이사로 활동 중이다. 관공서, 단체, 대학 등 전국을 무대로 꿈, 비전, 성공학, 인성 리더십을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일반부모양육 영아와 조부모양육 영아의 언어발달 차이’, ‘어머니의 양육스트레스와 소진이 양육효능감과 양육행동에 미치는 영향’ 등 다양한 연구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논문으로는 [교류분석 부모교육의 적용효과], 대표 저서로는 《버킷리스트4》가 있다.

목차

머리말

Chapter 1 화내지 않고 행복하게 아이 키우기
01 오늘은 화 좀 안 내고 지낼 수 없을까?
02 엄마도 모르는 엄마의 진짜 마음
03 두 얼굴을 가진 엄마, 사랑이 고픈 아이
04 내 아이라고 내 마음대로 대하지 마라
05 언제나 노심초사, 걱정 엄마 탈출법
06 아이에게 끌려다니는 엄마에서 벗어나기
07 왜 옆집 아이는 내 아이보다 잘하는 걸까?
08 무조건 화내는 엄마의 속마음
09 아이가 늦되다고 고민하지 마라

Chapter 2 화내는 엄마가 눈치 보는 아이를 만든다
01 엄마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아이
02 엄마가 있으면 짜증녀, 유치원에 오면 요조숙녀
03 엄마의 화로 모든 걸 멈추는 아이가 될 수 있다
04 따돌림 당하는 아이, 엄마의 문제일지도 모른다
05 흥분하는 엄마, 뒤로 숨는 아이
06 기대심리가 높은 부모, 눈치 보고 열등감 있는 아이
07 무조건 관심을 끌려고 하는 아이의 속마음
08 일단 거짓말부터 하고 보는 아이
09 기쁨과 웃음이 사라진 아이

Chapter 3 오늘부터 화내지 않는 엄마 되기
01 화가 날 땐 왜 그런지 마음을 바라보라
02 현명하게 화내는 법을 익혀라
03 양육을 성공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일관성을 가져라
04 스스로 하도록 지켜볼수록 아이는 성장한다
05 엄마의 안테나는 올바로 향해 있는가
06 경쟁에서 이기는 것이 전부가 아니다
07 실수가 잦고 부족한 점이 많은 게 정상이다
08 엄마가 마음전쟁에서 이겨야 한다
09 아이 키우기, 선행학습은 없다

Chapter 4 엄마는 아이에게 가장 큰 세상이다
01 내 아이니까 그냥 무조건 인정하기
02 현명한 엄마의 필수품, 눈도장 손도장 마음도장
03 아이의 속마음을 들여다볼 줄 아는 지혜
04 아이 입장에서 공감하며 바라보라
05 머리가 아니라 마음을 잘 써라
06 똑똑하게 화내는 엄마가 돼라
07 빨간 펜 엄마보다 별표 엄마 되기
08 엄마의 칭찬이 아이의 잠재력을 깨운다
09 화내지 않는 엄마, 당당한 아이


리뷰

구매자 별점

4.3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7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