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싫증 상세페이지

종교 기독교(개신교)

싫증

무기력한 삶의 뿌리 | 거룩한 삶의 실천 시리즈 7
소장종이책 정가10,000
전자책 정가30%7,000
판매가7,000
싫증 표지 이미지

싫증작품 소개

<싫증> ================================================
30만 독자가 선택한 김남준 목사의 『게으름』 후속작!

거룩한 삶을 갈망해 왔지만 냉랭해진 마음에
고민하는 신자들을 위한 철저한 자기 점검서
================================================

구원받은 신자의 마땅하고도 기꺼운 의무는 성화의 삶을 살아가는 것이다. 그러나 이 땅에 머무는 동안 신자는 여전히 죄의 영향력 가운데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부단한 분투 없이는 그 성화의 삶을 이룰 수 없다.
이 책은 성화의 삶을 방해하는 요인 중 가장 먼저 본색을 드러내는 간교하고도 은밀한 대적, 싫증에 관해 다룬다. 영혼의 싫증은 곧 영적인 권태감으로서, 신앙생활에 있어서 열렬함이 사라진 상태, 즉 시들해져 게으름에 빠진 형편을 가리킨다. 이 싫증은 싫증에서 끝나지 않고 하나님께 대한 반감으로 발전하여 우리로 죄와 손잡게 하고 종국에는 헤어 나올 수 없는 파멸로 인도한다.
영혼의 싫증은 하나님을 향한 사랑과 생명력을 잃어버린 무기력한 신자가 더 나아가 하나님을 대적하고 반역하는 데로 가는 디딤돌이 된다. 그러므로 하나님을 대적하는 죄의 원대한 계획 가운데 가장 교활한 계략이라고 볼 수 있다. 때문에 성화의 과정에서 싫증을 퇴치하는 것은 신앙생활을 비옥하게 하고 참 생명과 풍성한 삶을 누리며 살아가는 데 있어 필수 불가결한 일이다.
저자 김남준 목사는 이와 같이 한번 발을 들여놓으면 노도와 같이 덮쳐드는 싫증의 무서운 정체와 유래를 설명하고 그 치명적인 파괴력을 경고하는 한편, 형식적인 생활의 반복으로 하나님과 거룩한 의무들에 대해 시큰둥해진 신앙을 진단하고 생명력을 잃은 영혼의 문제와 원인을 되짚어보며 긴급 처방을 내린다. 그리하여 신자로 하여금 한걸음 한걸음 영원에 잇대어 사는 삶, 거룩한 성화의 삶을 앙모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이끈다.


출판사 서평

▣ 특징

■ 2003년에 출간된 이래 30만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인 『게으름』의 자매 도서 격인 책이다. 7년여의 세월이 무색하게 여전히 사랑받고 있는 『게으름』과 논리와 필풍이 흡사하면서도 참신한 논제와 내용을 전하고 있는 만큼 기대되는 신작이다.
■ 총 7개의 장, 70개가 넘는 소제(小題)로 구성되어 있는 이 책에서도 김남준 목사는 예의 분석적인 집필 방식으로 신자의 성화의 삶의 필연성과 이를 훼방하는 요인을 격퇴하는 방법을 다루고 있다. 지속적인 영적 순수성과 거룩한 삶을 지향하는 신자라면 읽지 않을 수 없는 책이다.
■ 이와 같이 구원받은 신자의 마땅한 의무인 성화의 삶과 위기 요인에 대해 다루되 저자가 직접 체험한 일화나 흥미로운 고사(古事) 등을 적절하게 싣고 의도적으로 심플하고 쉬운 문체를 써서 연령, 사회적 위치 및 입장 등을 막론하고 또한 평신도, 목회자 구분 없이 신도 전체가 읽을 수 있도록 했다.


저자 프로필

김남준

  • 국적 대한민국
  • 학력 1995년 총신대학교 대학원 신학 박사 수료
    1990년 총신대학교 대학원 신학 석사
    1988년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 목회학 석사
    1985년 안양대학교 신학과
  • 수상 2005년 한국기독교출판문화상 최우수작품상
    2003년 한국기독교출판문화상
    1997년 한국기독교출판문화상 최우수작품상
  • 링크 공식 사이트

2020.07.06.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김남준 목사

성경의 원리에 충실하면서 시류와의 영합을 거절하는 청교도적인 설교자!


조국교회의 참된 부흥과 그리스도인의 영적 각성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열정적으로 설교와 집필 활동을 하고 있는 김남준 목사는 총신대에서 목회학석사, 신학석사 학위를 받고, 신학박사 과정을 공부했다. 안양대학교 신학부와 천안대학교 신학부에서 전임 강사와 조교수를 지냈으며 현재 평촌에 있는 “열린교회”(www.yullin.org)를 담임하고 있다.

구약학과 설교학을 가르치면서 탄탄한 성서해석 기반을 다진 그는 성경을 통해 하나님의 말씀이 교인들에게 충분히 전달되었다고 느낄 때까지 설교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러다보니 보통 설교가 한 시간 반을 넘어가기 일쑤다. 하지만 긴 설교 시간에도 불구하고 열린교회가 꾸준히 부흥하는 것을 보면 그의 설교가 얼마나 강력한지를 알 수 있다. 또한 요한복음 15장을 주제로 34번의 설교를 할 만큼 한 가지 주제를 깊이 파고드는 게 설교 특징이다.

그는 탁월한 설교자이면서 동시에 손꼽히는 베스트셀러 작가로 「예배의 감격에 빠져라」는 1997년도에, 「거룩한 삶의 실천을 위한 마음지킴」은 2003년도에, 「죄와 은혜의 지배」(이상 생명의말씀사)는 2005년도에 각각 기독교출판문화상을 수상했다.

그밖의 대표 저서로는 「게으름_거룩한 삶의 은밀한 대적」, 「개념없음」, 「교사 리바이벌」, 「깊은 기도를 경험하라」, 「돌이킴」, 「설교자는 불꽃처럼 타올라야 한다」, 「싫증_무기력한 삶의 뿌리」, 「십자가를 경험하라」, 「이름뿐인 신앙을 벗어나라 」,「이름 없이 빛도 없이」, 「자네, 정말 그 길을 가려나」 외 다수가 있다.

목차

저자 서문

CHAPTER 1 지겨워진 하나님 성화와 싫증의 근원

CHAPTER 2 되는 대로 사는 사람들 영혼의 싫증의 원인

CHAPTER 3 발길을 돌린 사람들 영적 싫증의 정체

CHAPTER 4 불어난 밀가루처럼 영적 싫증의 촉진

CHAPTER 5 엄마, 난 천국 안 갈래요! 싫증의 역사

CHAPTER 6 뜨겁고 뜨겁던 그 때 그 시절 싫증의 파괴력

CHAPTER 7 신자병법 싫증을 이기는 대책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