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익투스 상세페이지

종교 기독교(개신교)

익투스

예수를 바로 알고 구주로 고백하기까지
소장종이책 정가13,000
전자책 정가30%9,100
판매가9,100
익투스 표지 이미지

익투스작품 소개

<익투스> 초대교회 때부터 지켜온 기독교의 본질!
지식이 고백이 되고, 고백이 삶이 되는 그리스도인의 거룩한 확신!

‘예수가 왜 그리스도인가?’
‘예수가 왜 하나님의 아들인가?’
‘예수가 어떻게 나와 이 세상을 구원하는가?’
명확하게 설명할 수 없다면 이 책을 읽으라.
“그리스도인이 되는 것은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다!”


ἸΧΘΥΣ (익투스)

Ἰησοῦς (예수스) = 예수
Χριστὸς (크리스토스) = 그리스도
Θεοῦ (데우) = 하나님의
Υἱὸς (휘오스) = 아들
Σωτήρ (소테르) = 구주

‘익투스’는 ‘물고기’라는 뜻의 헬라어다. 그리고 초대교회가 목숨 걸고 지킨 기독교의 본질이자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신앙고백이다. 즉 ‘예수는 그리스도시고, 하나님의 아들이시고, 구주이시다.’라는 말의 각 단어 첫 글자를 조합한 것으로, 당시 로마로부터 핍박받던 초대교회 성도들이 비밀스럽게 자기의 신분을 드러내며 교회와 신앙을 지켜온 그들만의 암호였다.
그들은 왜 이 고백에 목숨을 걸었을까? 예수에 대한 고백이 왜 그들의 암호가 되었을까? 왜 그때나 지금이나 그리스도인들은 ‘예수’만 고집하는 걸까?

++더욱 절실한 주제, ‘예수 그리스도’++
‘그리스도인’이라는 말이 의미하듯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는 자들의 공동체다. 그래서 많은 교회가 성경공부를 비롯한 각종 훈련, 세미나 등으로 예수를 알고 그분의 제자가 되기 위해 열심을 낸다. 하지만 교회 안팎의 불미스러운 일들 및 세상의 비난과 조롱이 끊이지 않는 오늘, 우리가 과연 예수를 제대로 알고 있는지, 예수를 따른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근본적이고도 진지한 고민이 절실하다.

본서는 존경받는 신학자 싱클레어 퍼거슨과 데릭 토마스가 ‘익투스’를 중심으로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바른 지식’을 전하는 책이다. 은퇴와 위임이 교차하는 공동사역을 통해 그 어떤 프로그램보다 본질이 우선되어야 함을 깨달은 두 저자는 이미 잘 알고 있다 생각했던 교회 안의 많은 성도들이 실제로는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바른 지식’ 없이 신앙생활하는 안타까운 실상을 보며 본서를 집필하게 되었다.

이 책은 교리책이 아니다. 예수님의 생애를 이야기 식으로 서술한 역사책도 아니다.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잘 안다는 생각에 오히려 놓치고 오해하는, 그리스도인들의 ‘주인’에 대한 바른 지식을 전하고, 그것이 어떻게 신앙고백으로 이어지고 삶의 능력으로 나타나는지 생각하게 하는 책이다.
신약성경이 계시하는 예수님을 체계적이고도 깊은 통찰로 풀어낸 본서는 “그리스도인이 되는 것은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라는 가치 아래 모두를 초대한다.
예수 그리스도를 주로 고백하면서도 실제로는 자기가 주인 된 삶을 사는 그리스도인들, 예수 믿는 사람들에게 실망하여 예수 자체를 외면하거나 거부하는 불신자들, 그리고 본질을 회복하기 원하는 많은 교회와 사역자들에게 권한다.


저자 프로필

싱클레어 퍼거슨

  • 국적 영국
  • 학력 스코틀랜드 에버딘 대학 철학,신학 박사
  • 경력 Banner of Truth Trust 이사
    웨스트민스터 신학교 교수

2015.12.03.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싱클레어 B. 퍼거슨
Sinclair B. Ferguson

스코틀랜드 출신의 개혁주의 신학자로 영국과 미국을 오가며 사역하는 신학교 교수이자 목사, 저술가다.
에버딘대학에서 철학과 신학을 공부한 뒤(Ph. D.), 16년간 스코틀랜드 교회를 섬기고, 미국 필라델피아에 있는 웨스트민스터 신학교 교수를 역임한 그는 타협 없는 진리를 추구하면서도 어린이를 위한 교리책까지 집필할 만큼 자상한 목회자의 마음을 지닌 강해설교자로 알려져 있다. 특히 문학과 철학, 역사를 아우르는 폭넓은 지식과 함께 성경을 명확하게 풀어주는 그의 설교와 저서들은 일반 성도들뿐 아니라 목회자들에게도 기독교에 대한 바른 이해와 깊은 도전을 준다.
‘Banner of Truth Trust’ 출판사의 이사직을 맡는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역하였으며, 2013년에 목회사역을 마친 후에는 던디에 위치한 스코틀랜드의 성 베드로 자유교회(St. Peter’s Free Church)의 설교팀으로 섬기면서, 텍사스주 댈러스에 있는 리디머신학교의 조직신학 교수 및 리고니어 사역의 교육팀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특별히 2013년에 은퇴할 때까지 담임목사로 시무한 컬럼비아 제일장로교회(First Presbyterian Church)에서는 본서의 골자가 된 강해설교로 목회사역의 중심과 기독교의 핵심을 재발견하는 뜻깊은 시간을 맞았음을 고백하며, 『익투스』라는 책을 완성했다.
본서를 비롯한 그의 저서 다수가 국내에 소개되었고, 대표작으로 『성경, 하나님의 말씀』, 『성도의 삶』, 『오직 은혜로』, 『진짜 회심』,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 등이 있다.

데릭 토마스
Derek W. H. Thomas

웨일즈 출신의 개혁주의 신학자로 사우스캐롤라이나주에 있는 제일장로교회의 담임목사이자 이 책의 공저자다. 웨일즈대학과 리폼드신학교를 졸업하고 북아일랜드의 벨파스트에서 17년간 사역했으며, 2011년에 싱클레어 퍼거슨 목사가 시무하던 제일장로교회의 청빙을 받아 2013년부터 담임목사로 섬기고 있다.
서문에서 그는 싱클레어 퍼거슨과의 공동사역으로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바른 지식을 전하는 것이 기독교의 근본적이고 핵심적인 사역임을 절감했다고 고백한다. 오랜 사역 끝에 깨달은 두 저자의 이러한 고백은 본서가 탄생하게 된 비하인드 스토리이자 다시금 ‘예수’라는 주제를 꺼내든 이 책의 집필의도이기도 하다.
현재 애틀랜타에 있는 리폼드신학교에서 조직신학과 목회신학을 가르치고 있으며, 본서 외에도 미국 ‘Banner of Truth Trust’와 ‘Evangelical Press’ 출판사에서 성경강해 시리즈를 출간하는 등 저자로서도 활발하게 사역 중이다. 국내에 소개된 책으로는 『욥기 강해』, 『에스겔 강해』, 『이사야 강해』, 『오직 성경으로』(공저), 『개혁주의 예배학』(공저) 등이 있다.

목차

시작하는 글 - 그리스도인이 되는 것은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다

1. 구유-성육신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 성부와 성자의 친밀한 관계 / ‘여호와의 증인’들의 주장 / 육신의 베일에 싸인 신성 / ‘천상의 기쁨에서 이 세상으로’ / 진짜 육신, 거룩한 육신 / 은혜 위에 은혜

2. 요단강-세례
철저한 회개의 때 / 자기 백성의 죄악을 담당하는 자 / 위대한 교환 / ‘새로운 창조’의 표지 / “너는 내 아들이다!” / 우리를 위한 순종

3. 광야-시험
착시에서 벗어나라 / 예수님이 공격자다 / 사탄의 관심 / 돌로 떡을 만드는 것이 왜 시험일까? / 떡과 말씀 사이에서 / 잃어버린 세계 / 십자가 없는 회복? / 종의 사명 vs 아들의 권리 / ‘인용’의 탈을 쓴 ‘왜곡’ / 영광으로 가는 길

4. 변화산-변모
잊을 수 없는 사건 / 세 명의 목격자 / “광채가 나더라” / 모세와 엘리야의 등장 / 제자들의 반응 / 오직 예수 / 겸손케 된 자의 흔적

5. 겟세마네동산-결단
점진적 지식, 점진적 순종 / 커져가는 그림자 / “고민하고 슬퍼하셨다” / 지성과 감정의 고통 / 순종의 부르짖음 / 하나님의 진노의 때 / “반드시 승리하시리로다”

6. 십자가-수난
재판, 또 재판 / 할렐루야! 오, 구주시여! / 수치와 조롱을 당하시며 / 영광을 위한 고난 / 수치의 언덕, 골고다 / 왜 죄 없이 십자가에 달리셨는가? / “나를 대신하여” / 위대한 희생제사

7. 무덤-부활
“주님이 살아나셨습니다!” / 역사를 의심하는 시대 /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다 / 요한의 실수? / 목격자들의 진술 / 믿을 수밖에 없는 증거들 / 약속이 실현되고 있다 / 부활이 없으면 신약성경도 없다 / 승리의 표적 / 왕의 사면장 / 장엄한 회복의 시작

8. 보좌-승천
승천이 왜 중요할까? /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 / 영광의 구름 / 크리스투스 빅토르 / 그리스도가 주님이시다! / 우리를 위한 중보 / 또 다른 조력자, 보혜사 / ‘다시 오심’의 전조

9. 귀환-재림
데살로니가교회의 질문 / 날짜에 집착하지 마라 / ‘다시 오심’에 관한 7가지 원리

익투스


리뷰

구매자 별점

4.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