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로마네 콩티 살인사건 상세페이지

책 소개

<로마네 콩티 살인사건> 추리소설로 읽는 다양한 와인 이야기!
프랑스 인기 드라마 ‘포도나무의 피(Le sang de la vigne)’ 시리즈 원작
과연 어떤 매력이 있어 독자와 와인 애호가들을 유혹하는 것일까…….

본 작품 『로마네 콩티 살인사건』(원제: 로마네 콩티 살육의 현장)은 와인을 소재로 한 프랑스 미스터리이다. 일명 ‘포도나무의 피’ 시리즈에 속하며 현재 프랑스에서 25권까지 출간되었다. TV 드라마로도 제작되어 많은 인기를 끌었다. ‘포도나무의 피(와인)’라는 것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시리즈의 기획 의도는 와인을 알리는 것이다. 와인에 관한 모든 것, 즉 테루아르(기후와 토양)와 역사와 문화 등 와인과 관련된 많은 정보가 사건(살인사건)을 통해 설명, 묘사된다. 즉 와인 이야기가 본론이고, 사건은 와인을 위한 하나의 장치이다.

시리즈 주인공은 벤자민 쿠커와 그의 조수 비르질 랑시엔이다. 벤자민 쿠커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와인 학자이자 컨설턴트이다. 영국 법학대학에서 공부하였다. 파리 예술학교(보자르)에서 다시 1년 공부 그리고 여러 가지 직업을 전전한 후, 와인학교에 입학하여 와인 학자로 거듭났다. 아버지는 영국인이고 어머니는 프랑스인이며 외할아버지의 보르도 포도원을 유산으로 상속받았다. 거만하고 잘난 척하며, 프랑스 와인에 대한 자부심이 강하다. 그의 와인 가이드북은 많은 사람들의 지지를 받고 있으며, 와인 애호가들이라면 반드시 한 권씩 구비할 정도로 인기가 많다.

비르질 랑시엔은 벤자민 쿠커의 조수이자 와인 학자로 20대이다. 와인 학교 교수의 추천으로 쿠커의 조수이자 동료로 등장한다. 운동선수와 같은 몸집에 다소 어두워 보이는 인상, 아주 긴 속눈썹과 갈색 눈에서 깊이를 알 수 없는 반짝반짝 빛나는 눈동자로 인해 아주 매력적인 인상을 풍긴다. 여자들에 대한 감정을 거침없이 들어낸다.

와인 컨설턴트 벤자민 쿠커와 그의 용감한 조수 비르질 랑시앙이 수확 작업을 돕기 위해 부르고뉴 지방을 찾는다. 하지만 한 해의 농사를 거둬드리는 운명적인 순간에 뉘 셍 조르주와 본 로마네 마을에 먹구름이 드리우기 시작한다. 수확할 준비를 마친 잘 익은 포도밭에 벼락이 치고 우박이 떨어지자 사람들은 혼란에 빠진다. 재앙은 거기서 끝나지 않고 보온 양조학교의 학생이며 포도 수확작업을 하던 여자 아이가 죽은 채 발견되자 마을은 걷잡을 수 없이 불안과 공포에 휩싸인다.

클뤼젤 형사의 수사는 포도밭 진흙 속에 갇혀 제자리를 맴돌고 오히려 살인자가 쳐놓은 함정에 빠지고 만다. 뜻하지 않게 사건에 끼어들게 된 쿠커는 부르고뉴의 그랑 크뤼를 시음하듯 경건하게 그리고 겸손한 마음으로 한 모금씩 한 모금씩 반격의 맛을 음미한다. 폐허가 된 셍 비방 수도원 터와 샤토 드 질리의 푸른 나무들 사이, 그리고 분노하는 하늘과 로마네 콩티 십자가 그림자 아래 숨어 있는 가족의 비밀, 그들의 은밀한 관계, 저주받은 사랑, 집요한 집착은 밝혀질 것인가?


저자 프로필

장 피에르 알로

  • 국적 프랑스
  • 출생 1955년
  • 경력 잡지 《와인과 시가》 편집부

2017.07.05.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지은이: 장 피에르 알로, 노엘 발렌
장 피에르 알로는 1955년 프랑스 카오르에서 태어났다. 신문기자이자 소설가이며 정기적으로 라디오, 텔레비전 프로그램에 출연한다. 2004년 자신의 열정의 대상인 와인에 얽힌 추리소설 형식의 와인 시리즈를 기획하여 론칭하였다. 현재는 보르도에 거주하고 있다.
노엘 발렌은 1959년에 태어났다. 다양한 이력의 소유자로 《재즈 핫》의 편집자, 작가, 음악가, 재즈아카데미 회원이다. 음악과 작곡과 음악 비평, 아프리카와 아메리카 음악사 회의를 주관하고 있다. 장 피에르 알로, 노엘 발렌 두 사람은 잡지 《와인과 시가》 편집부를 이끌고 있다.

옮긴이: 임명주
한국외국어대학교 불어과와 동 대학교 통번역대학원을 졸업했다. 주한 프랑스대사관 상무관실에서 근무했으며, 프랑스 농식품진흥공사(SOPEXA) 대표를 역임했다. 옮긴 책으로 『그림자 소녀』 『왜 책을 읽는가』 『니체-단 하나의 삶을 사랑하는 길』 『소로우-월든 호숫가의 고요한 혁명가』 『점령하라』 『좌파 이야기』 등 다수가 있다.

리뷰

구매자 별점

2.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