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유스퀘이크, 청년의 반란 상세페이지

경영/경제 경제일반

유스퀘이크, 청년의 반란

소장종이책 정가15,000
전자책 정가33%10,000
판매가10,000
유스퀘이크, 청년의 반란 표지 이미지

유스퀘이크, 청년의 반란작품 소개

<유스퀘이크, 청년의 반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좌우하는 밀레니얼 경제학을 파헤치다4차 산업혁명과 밀레니얼 세대, 이 둘은 이미 사회 전 분야에 걸쳐 거스를 수 없는 대세이자 앞으로도 세상을 전혀 새로운 방식으로 변혁해나갈 시대의 키워드이다. 이 책은 그 둘의 관계와 그로부터 파생되는 결정적 시너지에 주목한다. 4차 산업혁명과 밀레니얼 세대는 결코 떼려야 뗄 수 없는 동전의 양면과도 같기 때문이다.이 책의 저자인 세계적인 미래학자 로키 스코펠리티는 밀레니얼 및 디지털 기술과 관련된 인구통계학적 변화들이 한데 어우러져서 빚어내는 결과에 초점을 맞춘 선구적인 연구를 수행해왔다. 분석과 예측, 준비를 위해 필수불가결한 인구통계학적 자료에 기반을 둔 그의 연구는 사회적·문화적·경제적·기술적 차원에서 미래를 바라보는 우리의 발상에 지대한 영향을 끼쳐왔으며, 이 책은 그간의 저작물들의 요체를 집약한 결정체라고 할 수 있다.이 책에서 저자는 4차 산업혁명의 가장 흥미로운 기술적 진보로 무장한 이 놀라운 세대가 우리 사회의 모든 측면에 어떻게 영향을 끼치면서 우리가 사는 세상을 보다 나은 곳으로 만들 것인지를 설명한다. 또한 밀레니얼과 4차 산업혁명을 중심으로 전 세계적인 차원의 과제와 경제, 사회, 기술, 혁신에 대한 통찰을 제공한다. 전 세계의 선도적인 기관 및 지도자들이 내놓은 연구조사 보고서들을 토대로 했기 때문에 분석이 탄탄하다. 이 책은 기존의 사고방식으로는 이해하기 힘든 이 놀라운 밀레니얼 세대에 대해 그리고 그들이 점점 더 크게 발휘하게 될 영향력에 대해 독자가 가지고 있던 생각을 바꾸어놓을 것이다.


출판사 서평

밀레니얼의 움직임을 깊이 있게 이해하지 못한다면우리는 결코 미래를 예측하고 준비할 수 없다‘유스퀘이크(Youthquake)’라는 단어는 ‘청년이 하는 행동이나 이것이 끼치는 영향에서 비롯되는 의미 있는 문화적·정치적·사회적 변화’로 정의된다. 하지만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좌우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움직임과 관련해 이 유스퀘이크라는 단어는 굉장히 심대한 의미를 지니게 되었다.밀레니얼은 인류 역사상 교육을 제일 많이 받은 세대이며, 이전 세대들에 비해 욕구나 기술은 말할 것도 없고 자본을 포함한 각종 자원에 대해 더 많은 접근 통로(access)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사실은 투자자와 기업, 정부가 이들의 발상과 창의성에 투자함으로써 창출해온 역량으로 입증된다. 중요한 것은, 밀레니얼 세대의 인구통계학적 특성과 연관된 행동 변화와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해 새롭게 떠오르는 기술들이 하나로 겹쳐져 수렴되고 있다는 사실이다. 이러한 현상은 모든 산업 그리고 글로벌 경제의 모든 부분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전 세계적으로도 그렇고 사회적으로든 기업 입장에서든 이제는 밀레니얼의 특성을 깊이 있게 이해하지 못하고서는 도저히 미래를 예측하고 준비할 수 없다. 밀레니얼은 지금 세계 인구의 3분의 1을 차지하고 있으며, 그들의 경제력 및 그에 따른 영향력은 하루가 다르게 커지고 있다. 그들은 우리가 경제정책과 금융시장 그리고 사회에 대해 취해야 할 사고방식 자체에 완전히 새로운 충격을 주고 있다. 우리는 특히 그들의 연결성에 주목해야 한다. 이를 위해 밀레니얼이 애용하는 디지털 기기와 소셜 네트워크 그리고 그들이 사용하고 창조하는 콘텐츠와 데이터에 주목해야 한다. 그것이 그들이 세상을 이끌어가는 방식이기 때문이다.저자의 다음 말은 우리에게 중대하고도 도전적인 과제를 던져준다. “밀레니얼과 관련된 온갖 고정관념은 수많은 오해에 기반을 둔 지나친 일반화의 결과일지도 모른다. 왜냐하면 그들은 이 시대를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선명하게 알고 있는 것 같고, 또 미래에 대한 어떤 단일한 전망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이다. 그들에게 이 세상은 가까운 이웃이다.”4차 산업혁명과 밀레니얼 세대, 그 파괴적 시너지를 꿰뚫어보다밀레니얼은 1980년대에 시작된 디지털혁명 중에 성장했다. 그 시기는 기술이 기계적이고 아날로그적인 전자기술에서 디지털 전자기술로 이동하면서 발전하던 때였다. 이러한 정보기술 환경 속에서 밀레니얼은 가장 높은 수준의 교육을 받았고, 제각기 다양한 인생의 양상을 보인다. 그들은 또한 미디어의 세례를 흠뻑 받았고, 서로 연결이 된 세대로 성장했다. 밀레니얼은 지금 21세기를 형성하고 있으며, 4차 산업혁명을 추진할 주체이다.이러한 밀레니얼 세대는 4차 산업혁명을 추동하는 거대한 인구 집단인데, 4차 산업혁명의 특징은 물리적 영역과 디지털적 영역, 생물학적 영역에서 비롯된 기술이 증가한다는 것이다. 4차 산업혁명은 생산·분배·규모 등과 관련된 전통적인 모델들에 대한 우리의 발상을 뒤흔들어놓는다.이 책은 이처럼 사회적·문화적·경제적·기술적 측면의 미래(새로운 산업혁명과 함께 움직이는 전혀 새로운 세대, 그 둘이 함께 만들어가는 미래)에 대한 우리의 사고방식에 밀레니얼과 4차 산업혁명이 총체적으로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가를 거시적, 미시적으로 살펴본다.미래를 겨냥해 이 책이 담고 있는 예리한 통찰은 밀레니얼 정신과 4차 산업혁명에서 새롭게 나타나는 기술들 사이의 상호작용에서 비롯되는 전환적인 전략들 혹은 특수한 적응 방법을 개발함으로써 기회를 포착하려는 개인과 지도자, 정책입안자를 위한 것이다. 특히 조직에서 중요한 위치에 있는 독자가 이러한 통찰에 힘입어 자기 조직의 면역체계를 혁신에 맞게 적용할 방법을 찾아낼 수 있기를 저자는 희망한다. 스스로를 효과적으로 재구축하는 조직은 리더십, 기술, 기업가정신, 기업의 사회적 책임, 혁신 그리고 이 모든 것의 결과로 뒤따르는 수익 등과 같은 미래의 여러 자원의 수혜자가 될 것이다.


저자 프로필

로키 스코펠리티 Rocky Scopelliti

  • 경력 호주 인터넷은행 Community First Credit Union 비상임이사
    산업 4.0 센터 책임자

2021.01.26.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세계적으로 저명한 미래학자이다. 밀레니얼 및 디지털 기술과 관련된 인구통계학적 변화들이 한데 어우러져서 빚어내는 결과에 초점을 맞춘 그의 선구적인 연구는 사회적·문화적·경제적·기술적 미래를 바라보는 우리의 발상에 커다란 영향을 끼쳐왔다.시드니대학교와 스탠퍼드대학교를 졸업했고 MBA 학위를 받았다. AICD(Australian Institute of Company Directors)의 회원이며, 호주 인터넷은행인 Community First Credit Union의 비상임이사이기도 하다. 미디어 평론가로 활동하면서 《호주 금융 리뷰(The Australian Financial Review)》《이코노미스트》, 스카이 비즈니스 뉴스, ABC 라디오, 포브스와 블룸버그 등을 통해서 독특한 통찰을 제시했다.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같은 여러 국제 행사의 기조연설자로 아시아 태평양, 미국, 유럽 등지의 청중에게 지식과 통찰을 전달하기도 했다. 《포춘》 100대 기업의 이사회를 포함해 연간 150개가 넘는 자리에서 전략에 관한 조언을 제시하고 있다.현재 옵터스(Optus)의 경영 리더십(Business Leadership) 팀의 구성원이며, ‘산업 4.0 센터(Centre for Industry 4.0)’의 책임자로서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세계적인 차원의 생각 리더십과 혁신을 창조하는 전문가 팀을 이끈다. 생각 리더십을 다룬 그의 논문은 세계경제포럼(WEF) 등에서 국제적으로 그 영향력을 인정받고 있다.


저자 소개

저 : 로키 스코펠리티 (Rocky Scopelliti) 세계적으로 저명한 미래학자이다. 밀레니얼 및 디지털 기술과 관련된 인구통계학적 변화들이 한데 어우러져서 빚어내는 결과에 초점을 맞춘 그의 선구적인 연구는 사회적·문화적·경제적·기술적 미래를 바라보는 우리의 발상에 커다란 영향을 끼쳐왔다.시드니대학교와 스탠퍼드대학교를 졸업했고 MBA 학위를 받았다. AICD(Australian Institute of Company Directors)의 회원이며, 호주 인터넷은행인 Community First Credit Union의 비상임이사이기도 하다. 미디어 평론가로 활동하면서 《호주 금융 리뷰(The Australian Financial Review)》《이코노미스트》, 스카이 비즈니스 뉴스, ABC 라디오, 포브스와 블룸버그 등을 통해서 독특한 통찰을 제시했다.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같은 여러 국제 행사의 기조연설자로 아시아 태평양, 미국, 유럽 등지의 청중에게 지식과 통찰을 전달하기도 했다. 《포춘》 100대 기업의 이사회를 포함해 연간 150개가 넘는 자리에서 전략에 관한 조언을 제시하고 있다.현재 옵터스(Optus)의 경영 리더십(Business Leadership) 팀의 구성원이며, ‘산업 4.0 센터(Centre for Industry 4.0)’의 책임자로서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세계적인 차원의 생각 리더십과 혁신을 창조하는 전문가 팀을 이끈다. 생각 리더십을 다룬 그의 논문은 세계경제포럼(WEF) 등에서 국제적으로 그 영향력을 인정받고 있다. 역 : 이경식 서울대학교 경영대학과 경희대학교 대학원(국문과)을 졸업했다. 《구글의 종말》 《포사이트》 《태평양 전쟁》 《댄 애리얼리 부의 감각》 《플랫폼 제국의 미래》 《에고라는 적》 《소셜 애니멀》 《협력의 진화》 《신호와 소음》 등 100여 권의 책을 번역했다. 에세이집 《1960년생 이경식》 《청춘아 세상을 욕해라》 《미쳐서 살고 정신 들어 죽다》 《대한민국 깡통경제학》 《나는 아버지다》와 소설 《상인의 전쟁》 등을 출간했고, 영화 〈개 같은 날의 오후〉 〈나에게 오라〉, 오페라 〈가락국기〉 등의 대본을 썼다.

목차

프롤로그1부 유스퀘이크, 청년의 반란1장 인구통계학적 차원의 영향- 밀레니얼은 권리가 아닌 권한을 가졌다2장 경제적 차원의 영향- 밀레니얼은 자기의 돈을 가지고서 투표한다. 나중에 이들은 지금보다 더 많은 돈을 가질 것이다3장 노동인구 차원의 영향- 기대치와 인적자본 사이의 간극을 신경 써라4장 기술·미디어·혁신 차원의 영향- 여섯 번째 감각5장 서로 연결된 신뢰- 디지털 경제의 재생 가능 에너지2부 4차 산업혁명6장 기업과 직장- 목적성, 포용성, 다양성7장 청년의 위기에서 청춘으로- 우리는 좋은 시간, 긴 시간을 원한다8장 디지털 혁명- 나이나 규모나 명성, 그 어떤 것도 내일 당신의 모습이 어떨지 보장하지 않는 세상9장 데이터와 분석 그리고 인공지능- 21세기의 에너지10장 4차 산업혁명- 준비가 되어 있든 아니든, 무조건 온다에필로그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