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빨간 여우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빨간 여우

소장종이책 정가9,800
전자책 정가22%7,600
판매가7,600
빨간 여우 표지 이미지

빨간 여우작품 소개

<빨간 여우> 동화작가 김기정의 맑디맑은 초기작 4편,
어린이 마음이랑 꼭 닮은 동화의 참맛이 가득!

별숲에서 펴낸 《빨간 여우》는 이 시대의 뛰어난 이야기꾼이며 동화 어법을 가장 잘 구사한다고 평가받고 있는 김기정 동화작가의 단편동화 4편을 묶어낸 동화책입니다. 이야기들마다 순수함과 발랄함이 살아 있으며, 엄마 품처럼 따뜻함이 배어 있습니다. 또한 익살 넘치는 주인공들이 등장해서 읽는 재미가 빼어납니다. 7~8세 어린이들이 그림책에서 동화책으로 읽기 과정을 발달해 나가는 데 적합한 책입니다.
각각의 이야기마다 단편동화에서 느낄 수 있는 짧지만 큰 울림과 소소한 즐거움이 가득 담겨 있습니다. 또한 이 단편들을 통해 독자들은 이야기다운 이야기의 참맛을 느낄 수 있으며, 이야기가 우리 삶의 어떤 상황에서 태어나는지를 깨닫게 됩니다. 이야기란 자신이 간절히 원하는 것에서 시작됨을 작가는 자신의 어릴 적 경험을 바탕으로 작가 입문 초기에 쓴 4편의 단편동화를 통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여기 실린 네 편의 작품은 꼭 어린 시절의 나와 닮았다. 거짓말을 잘하고, 언제나 배가 고프고, 떡을 엄청 좋아하며, 되고픈 게 많았던 욕심쟁이. 이 아이는 어린 나이며 내 이야기의 출발점이기도 하다. 돌이켜 보니, 동화를 어찌 쓸지 몰라 헤매던 때에 나는, 이 작품들을 썼다.’ (작가의 말 중에서)
그래서일까요? 이 책에 실린 단편동화들은 한결같이 곱디곱고 맑은 어린이의 마음이 가득 담겨 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며 동화의 참맛을 한껏 느껴 보길 바랍니다.
이다음에 커서 무엇이 되라고 하는 것은 어린이에게 커다란 부담감을 줍니다. 초등 저학년 어린이라면 상상 세계에서 맘껏 즐기고, 뛰어노는 것이 인생을 풍요롭게 가꾸는 데 필요한 힘을 기르는 것이겠지요. 동화다운 동화, 이야기다운 이야기들이 실려 있는 《빨간 여우》를 읽으며 어린이들이 자신의 어린 시절을 곱고 맑고 밝게 가꾸어 나가길 기대합니다.

*** 이 책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의 2014년 우수 출판콘텐츠 제작 지원사업 당선작입니다.


출판사 서평

첫 번째 동화 〈빨간 여우〉에서는 ‘동화’ 또는 ‘이야기’라는 것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만들어지는 것인가를 거짓말 잘하는 아이와 서당 훈장님을 통해 익살 넘치게 풀어내고 있습니다. 날마다 서당에 지각하는 개동이는 거짓말로 고갯마루에서 여우를 만나 놀다 오느라 늦었다고 거짓말을 합니다. 그리고 여우한테 훈장님이 혼내면서 여우랑 놀지 말고 오라고 말했더니, 여우가 밤에 훈장님을 찾아오겠다고 겁을 줍니다. 훈장님은 개동이가 빤히 거짓말하는 걸 알지만, 겁먹은 연기를 하며 개동이를 혼내지 않고 속아 줍니다. ‘여우를 만나면 놀다 오고, 너무 늦게 오지 말라’고 하면서요. 개동이가 풀어내는 능청스런 거짓말과, 일부러 속아 주는 훈장님의 넉넉함이 참으로 마음을 따뜻하게 해 줍니다. 또한 개동이의 거짓말은 이 작품에서 이야기가 시작되는 지점입니다. 그리고 거짓말을 즐겁게 들어주는 훈장님과 서당 친구들이 있어서 개동이의 거짓말은 즐거운 이야기로 바뀌게 됩니다.
두 번째 동화 〈나귀가 웃을 일〉에서는 떡을 좋아하는 아이가 절을 찾아가서 불상에다 떡 좀 달라고 소원을 빌고, 떡을 많이 먹게 되는 상상을 하는 이야기가 나옵니다. 이야기가 상상과 소원을 통해 펼쳐지는 것이지요.
세 번째 동화 〈수탉은 힘이 세다〉에서는 늙은 수탉이 새벽에 노래를 부르고 싶어하는 이야기입니다. 너무나 늙어서 젊은 수탉들에게 밀려 노래를 부를 수 없게 되었지만, 결국엔 최고로 맑고 기막힌 소리로 울어대지요.
마지막 네 번째 동화 〈넌 뭐가 될래?〉에서는 커서 무슨 일을 할지 아직 모르는 아이가 상상 세계에서 여러 가지 직업을 갖고 일을 하지만, 자신이 진짜로 지금 하고 싶은 것은 ‘엄청 잘 놀고 싶은 아이’가 되고 싶다는 것을 알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저자 프로필

김기정

  • 국적 대한민국
  • 출생 1969년
  • 학력 한양대학교 국어국문학과 학사
  • 데뷔 2002년 '바나나가 뭐에유?'
  • 수상 제8회 창비 좋은 어린이 책 공모전 창작부문 대상

2015.01.21.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글쓴이 : 김기정
1969년 충북 옥천에서 나고 자랐습니다. 대학에서 국문학을 공부했고, 편집 일을 하다가 뒤늦게 동화 쓰는 재미에 빠졌습니다. 발표한 작품으로 《학교에 다녀도 될까요?》, 《멍청한 두덕 씨와 왕도둑》, 《신기하고 새롭고 멋지고 기막힌》, 《학교 가기 싫은 날》, 《박각시와 주락시》 들이 있습니다.

그린이 : 김홍모
만화가이자 그림책 작가입니다. 2010년 부천 국제 만화제에서 어린이 만화상과 일반 만화상을 받았습니다. 지금까지 만화책 《두근두근 탐험대》, 《소년 탐구 생활》과 그림책 《우주 최고 만화가가 되겠어》, 《엄마 꼭지연》 들을 발표했으며 여러 동화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목차

빨간 여우 ...... 9
나귀가 웃을 일 ...... 23
수탉은 힘이 세다 ...... 49
넌 뭐가 될래? ...... 71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