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감나무 위 꿀단지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감나무 위 꿀단지

소장종이책 정가6,000
전자책 정가6,000
판매가6,000
감나무 위 꿀단지 표지 이미지

감나무 위 꿀단지작품 소개

<감나무 위 꿀단지> 작가가 어린 시절에 겪었던 일들을 동화로 들려주는 다섯 편의 이야기들이다. 전쟁의 아픔이 가난의 서러움이 절절하게 풀어지나, 그 안에 인간의 끈끈한 정과 사랑은 오히려 빛을 발하므로 독자들을 감동케 한다. 사랑하면 서로에게 값진 선물이 되어 어떤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다는 교훈이 가득 담겨 있다.


출판사 서평

우리들의 할아버지 할머니들은 어린 시절 어떤 모습으로 사셨을까?

1995년 이미 수필로 등단하여 여러 문학상을 수상하며 문학성을 인정받은 바 있는 양정숙 작가가 손자 손녀들에게 들려주는 마음으로 어린 시절에 겪었던 일들을 동화로 풀어놓았다. 「감나무 위 꿀단지」는 봉석 어머니가 공산 게릴라인 빨치산에게 시동생을 빼앗겼지만, 자신들을 해치러 온 그들이 기침을 해대는 것이 안타까워 아끼는 꿀단지를 줘 버린다는 이야기다. 꿀단지를 받아간 그들은 다음번에 기침에 효능이 있는 도라지를 내려놓고 떠난다. 전쟁의 아픔이 어떤 것인지 생생하게 일깨워 주는 이야기이다.

「잃어버린 사진 값」은 쌀을 몰래 팔아 사진 값을 겨우 마련했다가 그만 잃어버린 영숙 씨의 어린 시절 이야기이다. 담임선생님은 그 사실을 알고 영숙 씨의 어려움을 해결해 준다. 그 일로 영숙 씨와 선생님은 평생 잊을 수 없는 사이가 된다. 마음을 나누면 서로에게 선물이 된다는 것을 깨닫게 한다. 「백 번째 시루떡」에서 우리는 어떤 사람을 만나든지 소홀히 하면 안 된다는 교훈을, 「내 더위」에서는 가족과 친구와의 사랑을 정월대보름에 일어난 일을 통해 배우게 된다.

「택배로 온 힘찬이」는 제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살아가야 하는 할머니의 이야기다. 유전자가 편집된 인공지능 로봇인 힘찬이가 친구가 되어 주어 다행이라고 생각하는 할머니는 잘 찾아오지 않는 아들을 원망하지 않고 좋은 세상에 살고 있다며 고마워한다. 할머니는 자식들을 정말로 사랑하고 있는 것이다.

우리들의 할아버지 할머니들은 참으로 어려운 시절을 살아내셨다. 하지만 그 어려움 속에서도 한탄하지 않고 서로 사랑하고 양보하는 미덕을 실천하였다. 이 이야기들은 어린 독자들에게 서로의 영혼을 사랑하며 사는 것이 얼마나 아름다운 일인지 깨닫게 해 준다. 사랑하면 서로에게 값진 선물이 되어 어떤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는 것이다.


저자 프로필

양정숙

  • 학력 광주교육대학 대학원 아동문학교육과 석사
    조선대학교 문예창작과 학사
  • 수상 2016년 등일보 신춘문예
    2011년 광주전남아동문학인회 동시 우수상
    2010년 여수해양문학상 단편소설
    2004년 대한문학상 수필부문
    1999년 해남문학상 소설부문 최우수상

2021.10.12.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글 : 양정숙

전북 순창에서 태어나 부안에서 자랐다. 조선대학교 문예창작과 졸업 후, 광주교육대학 대학원 아동문학교육과 석사과정을 수료했다. 1995년에 [수필과 비평]에서 수필로 신인상을 받았으며, 2016년 무등일보 신춘문예에 동화가 당선되었다. 해남문학상 소설부문 최우수상(1999), 대한문학상 수필부문 수상(2004), 여수해양문학상 단편소설 당선(2010), 광주전남아동문학인회 동시 우수상(2011), 천강문학상을 수상했다. 그동안 지은 책으로 『구리구리 똥개구리』, 『감나무 위 꿀단지』, 『충노, 먹쇠와 점돌이』, 『알롱이』, 그림동화 『새롬 음악회』, 『섬진강 두꺼비다리』, 수필집 『엄마, 이 세상 살기가 왜 이렇게 재밌당가』 등이 있다.


그림 : 이소영

서울 남산에서 태어나 미술을 전공했다. 어릴 때부터 미술시간이 가장 행복했는데 지금도 그림책을 그리며 사는 것이 감사하다고 한다. 그동안 그린 책으로는 『한 권으로 읽는 탈무드 이야기』, 『한국을 빛낸 위인』, 『그리스 로마 신화』, 『사람들의 생명을 위협하는 전염병 이야기』, 『세계 역사를 바꾼 재난 이야기』, 『착한 음식점 감별 경찰, 프로드』, 『빨간모자 탐정클럽』, 『달려가기는 처음』, 『소리당번』, 『역사를 바꾼 별난 직업 이야기』, 『소리를 보는 아이』, 『금발머리 내 동생』, 『감나무 위 꿀단지』, 『무궁화 할아버지』 등이 있다.

목차

감나무 위 꿀단지
잃어버린 사진 값
백 번째 시루떡
내 더위
택배로 온 힘찬이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