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꿈이 사라진 날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꿈이 사라진 날

소장종이책 정가11,000
전자책 정가20%8,800
판매가8,800
꿈이 사라진 날 표지 이미지

꿈이 사라진 날작품 소개

<꿈이 사라진 날> <figure class="table"><table><tbody><tr><td>어느 날, 사람들이 귀찮아 병에 걸렸다!

“꿈을 버리면 행복이 찾아온다네.
버려 버려 모든 꿈 전부 다 버려.”

지구 정복을 노리는 외계인들이 사람들의 꿈을 없애기 위해 주술 같은 노래를 부른다. 사람들을 부지런히 움직이게 하고 똘똘 뭉치게 하는 꿈! 외계인들이 사람들에게 가짜 꿈을 심어 놓는데 과연 상진이와 민지는 외계인의 침공을 막아 내고 사람들이 빼앗긴 꿈을 되찾아 줄 수 있을까?</td></tr></tbody></table></figure>


출판사 서평

어느 날, 사람들이 귀찮아 병에 걸렸다!
“꿈을 버리면 행복이 찾아온다네.
버려 버려 모든 꿈 전부 다 버려.”
지구 정복을 노리는 외계인들이 사람들의 꿈을
없애기 위해 주술 같은 노래를 부른다.
사람들을 부지런히 움직이게 하고 똘똘 뭉치게 하는 꿈!
외계인들이 사람들에게 가짜 꿈을 심어 놓는데
과연 상진이와 민지는 외계인의 침공을 막아 내고
사람들이 빼앗긴 꿈을 되찾아 줄 수 있을까?

고정욱 작가님의 [사라진 날] 시리즈, 다섯 번째 이야기가 찾아왔어요~!! 이번에 사라진 것은 바로바로 사람들의 꿈! 과연 사람들 머릿속에서 꿈이 사라지면 어떤 끔찍한 일이 일어날까요?

469은하계의 외계인들이 지구인들의 최고 약점을 알아냈어요. 지구인들이 하루 종일 떠들어 대고, 똘똘 뭉치게 하는 그것, 노인이나 어린아이나, 건강한 사람이나 죽음을 앞둔 사람이나, 학생, 정치인, 연예인, 군인 누구나 가슴속에 품고 있는 그것, 바로 꿈입니다. 모양은 없지만 사람들을 움직이게 하는 그 꿈이 지구인의 최고 강점이자 약점이라는 사실을 알아냈지요.

지구인이 품고 있는 꿈을 빼앗을 초강력 광선총과 외계인의 입맛대로 세뇌를 할 수 있는 외계 노래를 만들어 지구를 침공한 469은하계 외계인들. 상진이와 친구들은 과연 외계인의 침공을 막아 내고 지구를 무사히 지켜 낼 수 있을까요?

우리 친구들 중에도 이 책의 주인공인 상진이처럼 꿈의 소중함을 깨닫지 못하고 사람들을 힘들고 슬프게 하는 “꿈 같은 거 없는 게 낫겠어.”라고 생각할 수도 있을 거예요. 하지만 꿈이 없는 세상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한번 보세요. 엄마도, 아빠도, 선생님도 꿈을 빼앗기고 외계인이 머리에 심어 놓은 가짜 꿈이 자신의 꿈인 것마냥 세뇌가 되었어요. 소설가가 꿈이었던 민지도 외계인들이 먹을 영양제 개발을 하겠다고 해요.

꿈이 세상을 얼마나 활기차게 움직이게 하는 것인지 안다면, 꿈 같은 거 필요 없다고 말하진 못할 거예요. 물론 현재 꿈을 정하지 못한 친구들도 우리 주위에는 많아요. 상진이와 우진이, 민석이처럼요. 하지만 꿈을 아직 정하지 못한 것일 뿐이지 꿈의 씨앗은 누구나 가슴에 품고 있어요. 꿈의 진정한 가치를 깨닫고 외계인들에게 멋진 반격을 하는 상진이와 친구들의 활약을 이 책에서 만나 보세요.

교과 연계
초등 국어 1-2 7. 무엇이 중요할까요?
초등 국어 2-1 11. 상상의 날개를 펴요.
초등 국어 3-1 10. 문학의 향기
초등 국어 4-1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저자 프로필

고정욱

  • 국적 대한민국
  • 학력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국어국문학과 박사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국어국문학과 석사
    성균관대학교 국어국문학과 학사
  • 경력 삼애복지포럼 총무
    새날도서관 관장
    국제장애인 연맹 한국지부 이사
  • 데뷔 1992년 문화일보 신춘문예 단편소설 `선험`
  • 수상 2012년 제7회 대한민국 장애인 문화예술상 대상
    한국장애인문화예술대상
    나눔인 상

2015.03.12.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어린이 청소년 도서 부문의 최강 필자 가운데 한 사람이다. 성균관대학교 국문과와 대학원을 졸업한 문학박사이다. 소아마비로 인해 중증장애를 갖게 되었지만 각종 사회활동으로 장애인이 차별받지 않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문화일보] 신춘문예에 단편소설이 당선되어 작가가 되었고, 장애인을 소재로 한 동화를 많이 발표해 새로운 장르를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아주 특별한 우리 형』, 『안내견, 탄실이』, 『네 손가락의 피아니스트』, 『까칠한 재석이 시리즈』 등이 대표적인 작품이다. 또한 전공을 살려 『양반전』, 『홍길동전』, 『사씨남정기』 등의 고전문학 작품을 현대화하기도 해서 총 320여 권의 저서를 발간했다. 특히 『가방 들어주는 아이』는 MBC 느낌표의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 선정도서이며 초등학교 교과서에도 실려 있다. 『고정욱 삼국지』는 필생의 역작으로, 어린이 청소년이 쉽게 읽을 수 있도록 고전 작품들을 새롭게 엮고 싶다는 수십 년의 열망이 빚어낸 결과물이다. 현재 활동하는 작가 중 가장 많은 책을 펴냈고 (약 330권), 가장 많은 독자의 사랑을 받았으며 (약 450만 부), 가장 많은 강연을 다니고 (연 300회 이상) 있다. 어린이와 청소년의 자기계발과 리더십 향상에도 관심이 많은 작가는 독자들의 메일에도 답장을 꼭 하는 거로 유명하다./홍익대학교에서 시각디자인을 전공하고 한국일러스트레이션학교(HILLS)에서 일러스트를 공부했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가을 운동회』가 있고, 그린 책으로는 『길동, 파란 눈의 아저씨와 조선 화약을 만들다』, 『홍길동전』, 『여기는 바로섬 법을 배웁니다』, 『우당탕탕! 우리 동네 법 대장 나준수가 간다!』, 『다음 왕따는 누구?』, 『금동이네 김장 잔치』 등이 있습니다.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초등 읽기대장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