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조선의 배이거리 : 카스테라의 탄생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청소년

조선의 배이거리 : 카스테라의 탄생

부카플러스 청소년소설
소장종이책 정가12,000
전자책 정가33%8,000
판매가8,000
조선의 배이거리 : 카스테라의 탄생 표지 이미지

조선의 배이거리 : 카스테라의 탄생작품 소개

<조선의 배이거리 : 카스테라의 탄생> 조선시대, 우리나라 최초의 카스테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역관 이야기에 바탕을 둔 청소년 소설이다. 당신의 열정적 도전이 공정한 사회에서 더 빛날 수 있다는 작가의 바람이 담긴 이 시대 청소년을 위한 성장 소설이다.


출판사 서평

열정적 도전은 공정한 사회에서 더욱 더 빛난다!

주인공 가온은 음식 만들기에 탁월한 재능이 있다. 돈을 벌기 위해서가 아닌 자기가 좋아하는 일이기 때문에 음식 만들기에 더 열정을 보인다. 주인공은 음식 경연대회에 참가하게 되어 우승을 한다. 어의는 가온의 뛰어난 실력을 보고 청나라에서 맛본 서양 음식인 카스테라를 만들어달라고 부탁한다. 카스테라를 만들면, 주인공 가온은 궁중을 갈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얻게 된다. 하지만 가온은 어떤 일이든 부정한 방법으로 얻는 것을 싫어한다. 쉬운 길을 버리고 바른 길을 선택한 주인공, 하지만 피나는 노력으로 조선 최초의 카스테라를 만들게 된다.

2021년 대구우수콘텐츠 공모전 선정작

[조선의 배이거리 - 카스테라의 탄생]은 대구출판산업지원센터에서 주최 2021년 대구우수출판콘텐츠 공모전 선정작이다. 이 작품 외 정종영 작가는 한국출판산업진흥원에서 주최한 세종도서 공모전에서 다수 작품이 선정되었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주최한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에 여러 작품이 매년 선정 되는 등 열정적인 창작활동을 하고 있다.

한국의 전통과자

[조선의 배이거리 - 카스테라]의 탄생에는 한국의 전통과자 대부분을 다루고 있다. 만드는 방법부터 재료, 도구 손질까지 스토리 속에서 자연히 살펴볼 수 있다. 각 장에 나오는 한국의 전통과자를 삽화로 소개했다.


저자 프로필

정종영

  • 경력 소설가, 동화작가

2023.11.15.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소설가이자, 동화작가이다. 지구 환경을 지키는 방법, 더 나은 지구를 다음 세대에게 물려주기 위한 고민을 실천하기 위해 탄소중립교육연구소를 운영하며 환경, 생태에 관한 책을 다수 집필했다. 지구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는 메신저라는 사명감으로 전국 강연을 통해 많은 사람을 만나 환경의 소중함을 전달한다. 생태 환경 책으로 『도시 수달 달수네 아파트』 『탄소중립, 우리가 실천해요』 『지구가 아파!』 등이 있고, 동화, 청소년 소설, 청소년 인문서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집필했다.


저자 소개

소설가이자, 동화작가이다. 지구 환경을 지키는 방법, 더 나은 지구를 다음 세대에게 물려주기 위한 고민을 실천하기 위해 탄소중립교육연구소를 운영하며 환경, 생태에 관한 책을 다수 집필했다. 지구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는 메신저라는 사명감으로 전국 강연을 통해 많은 사람을 만나 환경의 소중함을 전달한다. 생태 환경 책으로 『도시 수달 달수네 아파트』 『탄소중립, 우리가 실천해요』 『지구가 아파!』 등이 있고, 동화, 청소년 소설, 청소년 인문서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집필했다./린이 청소년 도서 부문의 최강 필자 가운데 한 사람이다. 성균관대학교 국문과와 대학원을 졸업한 문학박사이다. 소아마비로 인해 중증장애를 갖게 되었지만 각종 사회활동으로 장애인이 차별받지 않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문화일보] 신춘문예에 단편소설이 당선되어 작가가 되었고, 장애인을 소재로 한 동화를 많이 발표해 새로운 장르를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아주 특별한 우리 형』, 『안내견, 탄실이』, 『네 손가락의 피아니스트』, 『까칠한 재석이 시리즈』 등이 대표적인 작품이다. 또한 전공을 살려 『양반전』, 『홍길동전』, 『사씨남정기』 등의 고전문학 작품을 현대화하기도 해서 총 320여 권의 저서를 발간했다. 특히 『가방 들어주는 아이』는 MBC 느낌표의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 선정도서이며 초등학교 교과서에도 실려 있다. 『고정욱 삼국지』는 필생의 역작으로, 어린이 청소년이 쉽게 읽을 수 있도록 고전 작품들을 새롭게 엮고 싶다는 수십 년의 열망이 빚어낸 결과물이다. 현재 활동하는 작가 중 가장 많은 책을 펴냈고 (약 330권), 가장 많은 독자의 사랑을 받았으며 (약 450만 부), 가장 많은 강연을 다니고 (연 300회 이상) 있다. 어린이와 청소년의 자기계발과 리더십 향상에도 관심이 많은 작가는 독자들의 메일에도 답장을 꼭 하는 거로 유명하다.

목차

1. 고구마 풍년
2. 진짜보다 더 맛있는 가짜 군고구마
3. 병과점
4. 두부과자
5. 의관 이 주부
6. 경연 소식
7. 경연
8. 깨진 시루
9. 흰 눈
10. 대보름 답교 놀이
11. 가수저라(加須底羅)
12. 한과
13. 이 주부의 부탁
14. 진가루 금지령
15. 초란
16. 조선의 배이거리(朝鮮 配利去里)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