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하트 마스크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하트 마스크

즐거운 동화 여행 139
소장종이책 정가11,000
전자책 정가30%7,700
판매가7,700
하트 마스크 표지 이미지

하트 마스크작품 소개

<하트 마스크> 코로나19가 발생하자 소윤이 엄마 아빠는 곧바로 의료봉사를 떠나고, 시장에서 칼국수 장사를 하는 다연이 할머니는 평생 모은 돈을 기부한다. 다연이 엄마는 코로나19로 손님이 없자 자신이 운영하는 카페를 마스크 공장으로 만들고 다연이 소윤이와 함께 하트를 예쁘게 그려 넣은 하트 마스크를 열심히 만든다. 하트 마스크를 의료진들이 쓰고 일하는 모습이 텔레비전 뉴스에 나오자 다연이와 소윤이는 흐뭇하여 힘든 줄을 모른다.


출판사 서평

코로나19를 이겨내는 슬기로운 사람들의 이야기

코로나19로 모든 사람이 고통받고 있다. 장사를 제대로 하지 못해 가게는 문을 닫고, 일자리를 잃은 사람들은 하루하루를 방황하며 보낸다. 어린이들도 고통받기는 마찬가지다. 이전처럼 날마다 학교에 가지 못하고, 친구들과 자유롭게 만나 놀지도 못한다. 마스크를 하루 종일 쓰고 생활해야 하고, 아침마다 체온을 재야 한다. 언제쯤 우리는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이 책은 자기의 것을 이웃과 나누어서 코로나19를 꿋꿋이 이겨내고 더불어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내는 사람들의 이야기이다. 뉴스에는 연일 코로나19 이야기뿐인 가운데 간호사인 소윤이 엄마와 의사인 소윤이 아빠는 병원 문을 닫고 대구로 의료봉사를 떠난다. 이 일로 소윤이는 다연이네 집에서 당분간 생활하게 된다.

다연이 엄마는 운영하는 카페에 손님이 없자, 그곳에서 다연이 소윤이와 함께 마스크를 만들어 의료현장으로 보낸다. 하트를 예쁘게 그려 넣은 하트 마스크를 쓰고 일하는 의료진들을 뉴스에서 보게 된 다연이와 소윤이는 마음이 흐뭇하여 힘든 줄도 모른다. 시장에서 칼국수 장사를 하는 다연이 할머니도 평생 모은 돈을 코로나19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위해 기부한다. 그뿐만 아니라 수해까지 겹치자 다연이 가족을 데리고 현장으로 달려가 땀을 뻘뻘 흘리며 칼국수를 300인분이나 끓여 낸다.

소윤이, 성민이, 다연이는 소윤이 생일날 모여 각각 자신의 하트 마스크를 만들어 사진을 찍는다. 그러고는 ‘하트 마스크로, 슬기로운 코로나19 생활!’이라는 제목으로 어린이신문 ‘솜씨 자랑’에 응모한다. 사진이 선정되자 다연이는 인터뷰에서 자기 집에 있는 100년 된 모과나무처럼 온 국민이 고로나19를 이겨내고 실한 열매를 맺었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그날 밤, 다연이는 마당으로 나가 100년의 세월을 이겨내느라 구불구불 휘어진 모과나무를 꼬옥 안아 준다.

어린이들은 이 책을 읽으면서 코로나19의 생활수칙을 자연스럽게 깨우칠 수 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어려움 딛고 일어서려는 인내심, 낯선 환경에 적응하려는 의지, 이웃과 협력하려는 따듯한 마음씨를 배울 수 있다. 아이들이 만든 하트 마스크는 그러한 마음이 응집된 상징물이라고 할 수 있다.


저자 프로필

김경구

  • 국적 대한민국
  • 경력 라디오 구성작가
  • 데뷔 1998년 충청일보 신춘문예 동화
  • 수상 2009년 사이버중랑신춘문예 아동문학부문 장원
    KBS 창작동요대회 입상

2015.08.17.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1998년 [충청일보] 신춘문예에 동화, 2009년 [사이버중랑] 신춘문예에 동시가 당선되어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라디오 구성 작가, 동요 작사가로 활동하면서 신문에 글도 연재한다. 지은 책으로는 동화집 『방과후학교 구미호부』, 『와글와글 사과나무 이야기길』, 동시집 『꿀꺽! 바람 삼키기』, 『수염 숭숭, 공주병 우리 쌤』, 『앞니 인사』, 『사과껍질처럼 길게 길게』, 청소년 시집 『옆에 있어 줘서 고마워』, 『풋풋한 우리들의 시간들』, 시집 『우리 서로 헤어진 지금이 오히려 사랑일 거야』, 『눈 크게 뜨고 나를 봐 내 안의 네가 보이나』, 『가슴으로 부르는 이름 하나』, 『슬프면 슬픈 대로 기쁘면 기쁜 대로』, 『바람으로 불어온 그대 향기 그리움에 날리고』 등이 있다./광고디자인을 전공했고, SI 그림책 학교에서 그림을 배웠습니다. 그동안 그린 책으로 『걱정을 가져가는 집』, 『가슴에 별을 품은 아이』, 『떡 귀신 우리 할머니』, 『스파이더맨 지퍼』, 『말 주머니』, 『박 중령을 지켜라』, 『눈에 보이지 않지만 소중한 것들』, 『누구나 가슴에 벼랑 하나쯤 품고 산다』, 『너무 일찍 철들어 버린 청춘에게』 등이 있습니다. 현재 다양한 분야에서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목차

1. 갑자기 달라진 세상
2. 다시 꿈을 찾아
3. 오해해서 미안해
4. 꿈속에서도 손 씻기
5. 구하기 힘든 마스크
6. 하트 마스크
7. 욕쟁이 우리 할머니
8. 멋진 우리 할머니
9. 모두가 한마음
10. 쿵쿵쿵, 공룡이랑 함께 산다고?
11. 장맛비와 칼국수 봉사활동
12. 우리 모두 파이팅!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즐거운 동화 여행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