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지붕이 들려주는 건축이야기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지붕이 들려주는 건축이야기

세모 지식 박물관 7
소장종이책 정가11,000
전자책 정가30%7,700
판매가7,700
지붕이 들려주는 건축이야기 표지 이미지

지붕이 들려주는 건축이야기작품 소개

<지붕이 들려주는 건축이야기> 지붕을 보면 세계의 역사와 문화가 보인다!
기후와 환경을 극복한 전통 가옥,
독특한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세계문화유산,
과학으로 이룩한 똑똑한 건축물 등
세계의 다양한 문화와 역사가 담긴 비밀스러운 지붕 속으로 들어가 보자!

‘세모 지식 박물관’ 시리즈는 세상의 모든 지식을 담은 책들로, 지식을 배우는 데에서 한걸음 나아가 의미와 가치를 깊이 생각해 보는 어린이 교양 도서입니다. 세계의 악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담은 [악기박물관으로의 여행], 도서관의 역사와 이용법을 담은 [노는 도서관 배우는 도서관], 세계의 화폐 역사와 사연을 담은 [돈, 너는 누구니?], 종이의 역사를 따라가 보는 [종이는 힘이 세다!], 경제를 움직이고 문화를 꽃피운 소금을 바로 보는 [대단한 소금이야!], 세계의 다양한 전통 결혼을 살펴보는 [우리 결혼했어요!]에 이어 7번째 시리즈인 [지붕이 들려주는 건축 이야기]는 지붕을 통해 세계의 건축 역사와 문화를 살펴보고 있습니다.


출판사 서평

[지붕이 들려주는 건축 이야기]는 기후와 환경을 이겨 낸 전통 가옥들, 힘을 뽐내고 독특한 아름다움을 자랑하며 세계의 인정을 받은 세계문화유산들, 과학 기술이 이뤄 낸 똑똑한 건축물들을 가장 눈에 띄고 그 건물의 특징을 잘 나타내 주는 지붕을 중심으로 살펴보며 지붕을 통해 세계 건축물들의 다양한 문화와 역사를 엿본다.

1. 기후와 환경을 이겨 낸 전통 가옥
눈으로 만든 이글루, 일 년 내내 덥고 비가 많이 내리는 열대 우림 지역의 나무껍질이나 풀 줄기로 지붕을 만들고 바닥에서 높이 띄워 만든 고상 가옥과 수상 가옥, 폭설을 견디기 위해 지붕을 길고 가파르게 만든 일본의 갓쇼즈쿠리, 인공 갈대섬 위에 바닥부터 지붕까지 온통 갈대로 만든 집을 짓고 빗물이 빨리 흘러내리도록 경사지게 지붕을 얹어 생활하는 우로스족의 갈대집, 자연이 만든 바위지붕 터키 카파도키아 동굴집, 여기저기 옮겨 다니며 살기 위해 나누고 접어 휴대할 수 있는 유목민들의 집 몽골의 게르, 키르기스스탄의 유르트, 베두인족의 천막집, 지붕이 거대한 도넛처럼 생긴 중국의 공동 주택 토루 등 지역적 환경과 기후를 이겨 낸 세계의 전통 가옥들을 살펴본다.

2. 힘을 뽐낸 세계의 문화재
네모난 건물 벽 위에 거대한 원형 지붕을 얹은 비잔틴 건축의 걸작 터키의 아야 소피아 성당, 왕관 모양의 거대한 지붕을 얹어 궁전처럼 화려한 인도의 무덤 타지마할, 높이와 건축 양식이 서로 다른 두 개의 첨탑과 십자가형 지붕을 얹어 신의 위엄을 뽐낸 프랑스의 샤르트르 대성당, 독특한 건축 기법으로 다섯 개의 솔방울 모양 돌탑 지붕을 얹은 불교 국가의 힌두교 종교 건축물인 캄보디아의 앙코르 와트, 황제가 머무는 궁궐임을 나타내는 황금색 기와를 얹은 지붕의 세계에서 가장 큰 궁궐인 중국의 자금성, 지붕이 마치 백로가 날개를 펼친 듯 날렵하고 고운 히메지 성 등 웅장함을 뽐내고 사람들의 소망을 담아 지극한 정성을 들여 지은 기념비적인 세계문화유산들을 살펴본다.

3. 과학으로 이룬 건축물
지름 42미터의 거대한 팔각 돔을 지지대 하나 없이 올린 이탈리아 산타 마리아 델 피오레 대성당, 벽돌돔과 장식용 나무돔 사이에 만든 사람만 아는 비밀 돔을 끼워 넣어 단순하면서도 웅장하고, 웅장하면서도 우아한 겉모습을 지닐 수 있게 된 영국의 세인트 폴 대성당, 현대 과학자들도 깜짝 놀랄 만큼 신비한 과학 원리에 기대어 완성된 석굴암, 지붕에 정원을 만들어 자연과 하나된 건물로 탈바꿈시킨 훈데르트바서의 오스트리아 훈데르트바서 하우스, 태양열이나 지열로 에너지를 만들어 이용함으로써 에너지를 아끼고 환경 오염을 줄이는 자연친화적인 에너지 제로 하우스들 등 과학 기술이 만들어 낸 똑똑한 건축물들을 살펴본다.


저자 프로필

남궁담

  • 국적 대한민국
  • 출생 1967년
  • 학력 단국대학교 국어국문학과 학사
  • 수상 2009년 한국안데르센상 문학부문 금상
    1987년 아동문학연구 동화부문 신인상

2014.12.04.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충남 부여에서 태어났습니다. 단국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고등학교에서 국어를 가르쳤습니다. 1987년 아동문학연구 동화 부문 신인상을, 2009년 창작동화 《철물 사러 오세유!》로 한국 안데르센 상 문학 부문 금상을 받았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누가 빨간 소파를 옮겼을까?》 《철물 사러 오세유!》 《종이는 힘이 세다!》 《지붕이 들려주는 건축 이야기》 《세상에 대하여 우리가 더 잘 알아야 할 교양 : 아파트, 최선의 주거 양식일까?》가 있습니다./광명문화원,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카툰캠퍼스 등에서 만화를 강의하고 있어요. 취미는 망상 놀이, 꼼지락꼼지락 뜨개질하고 바느질하기예요. 지은 책으로는 [아이들과 함께하는 신 나는 만화 그리기], [얘들아 만화랑 놀자]가 있고, [악기박물관으로의 여행], [옹기종기 우리 옹기], [돈, 너는 누구니?], [역사가 숨 쉬는 우리 성곽]에 그림을 그렸어요. 작품으로는 [우우의 길 찾기], [만화는 요술쟁이], [Story Stitch] 등이 있어요.

목차

머리말 6

1장 기후와 환경을 이겨 낸 전통 가옥
* 눈으로 만든 지붕, 이글루 10
* 나무와 풀로 만든 지붕, 고상 가옥과 수상 가옥 20
* 돌로 꾀를 부린 지붕, 트룰로 28
* 나누고 접을 수 있는 천막 지붕, 게르와 티피 37
* 흙 기와지붕, 토루 43

2장 힘을 뽐낸 세계의 문화재
* 침략자도 감동시킨 돔, 아야 소피아 성당 50
* 높고 뾰족한 첨탑 지붕, 샤르트르 대성당 61
* 다섯 개의 돌탑 지붕, 앙코르 와트 68
* 거대한 기와지붕, 자금성 74
* 날렵하고 고운 기와지붕, 히메지 성 79

3장 과학으로 이룬 건축물
* 팔각 돔, 산타 마리아 델 피오레 대성당 90
* 과학이 숨긴 비밀 돔, 세인트 폴 대성당 96
* 자연 환기를 돕는 지붕, 석굴암 103
* 환경을 생각하는 지붕, 에너지 제로 하우스 112

참고한 자료 118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