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귀신 학교 : 가당초등학교 귀신 항아리 전설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귀신 학교 : 가당초등학교 귀신 항아리 전설

소장종이책 정가15,000
전자책 정가30%10,500
판매가10,500
귀신 학교 : 가당초등학교 귀신 항아리 전설 표지 이미지

귀신 학교 : 가당초등학교 귀신 항아리 전설작품 소개

<귀신 학교 : 가당초등학교 귀신 항아리 전설> 가당초등학교 귀신 항아리 전설

가당초등학교 운동장 한편에는 수상한 항아리가 박혀 있습니다. 열리지도, 깨지지도, 빠지지도 않는 이 항아리는 가당초등학교 학생이라면 모두가 다 아는 ‘귀신 항아리’입니다. 이 항아리가 왜 귀신 항아리냐고요?

아주아주 먼 옛날 가당초등학교가 지어지기도 전에, 이곳은 밤만 되면 귀신들이 득시글거리는 공동묘지였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이른바 귀신잡이라 불리는 신묘한 도사가 나타나 설쳐 대던 귀신들을 모두 잡아 돌 항아리에 가둬 두고 저승사자를 기다렸대요. 그런데 그날 밤 저승사자는 귀신들을 잡을 저승 줄을 꼬느라 무리한 탓에 깜빡 잠이 들고 말았고, 그사이 귀신 항아리를 노리는 마왕 악귀가 나타났답니다. 마왕 악귀와 싸우던 도사는 마지막 힘을 다해 항아리에 봉인 도술을 걸고 부슬부슬 먼지가 되어 버렸다고 하고요.


출판사 서평

천 년 동안 풀리지 않았던
귀신 항아리의 봉인이 풀리는 밤!

아이들은 날마다 귀신 항아리 사진을 찍는다, 귀신 울음소리 녹음을 한다, 별별 항아리 놀이에 열을 올렸어요. 아이들은 날마다 소문에 소문을 보태며 무서워했지요. 그러나 다리가 불편한 다름이는 말 한마디 걸어 주는 이 없는 교실에서 혼자 견뎌야 하는 시간들이 귀신보다 무서웠어요. ‘절름발이’라는 놀림은 늘 다름이를 움츠러들게 만들었고요.

그러던 어느 날, 항상 허리춤에 수상한 주머니를 차고 다녀 ‘동귀신’이라는 별명으로 불리는 동재가 다름이에게 드디어 때가 됐다고, 오늘 밤 귀신 항아리가 있는 곳으로 오라고 하지 않겠어요? 동귀신도 인증 사진을 찍고 싶은 걸까? 만약 인증 사진을 찍게 되면 친구들과 어울릴 수 있게 될까? 다름이는 평소와 다른 동재의 표정도 마음에 걸리고 한편으로는 호기심도 들어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두근거립니다. 마침내 마음을 먹은 다름이는 한밤중에 보름달이 뜬 학교로 들어갑니다.
 
오싹하고 등골 서늘한 학교 전설의 시작

교문을 연 다름이는 예상하지 못한 광경을 보게 되지요. 세상에, 귀신 항아리에서 소름 끼치는 소리가 들리더니 항아리가 기우뚱기우뚱 흔들리기 시작한 거예요!

동재에게 이끌려 얼떨결에 귀신 항아리 뚜껑을 연 다름이는 세 악귀들과 맞닥뜨리게 됩니다. 긴 주둥이에서 독한 욕침을 내뱉는 욕귀, 긴 팔다리를 쉴 새 없이 놀리며 공격하는 싸귀, 뻥 뚫린 가슴에 한 불을 태워 우울한 기운으로 상대방을 조종하려 드는 우울귀! 그리고 이들을 향해 저승 줄을 휘두르는 동재! 다름이네 학교에 떠돌던 전설은 사실이었어요!

그런데 이게 어떻게 된 일일까요? 맞서 싸우면 싸울수록 다름이는 자기도 모르게 알 수 없는 힘과 용기가 솟아오르기 시작합니다. 과연 다름이는 악귀들을 물리치고 학교를 구해 낼 수 있을까요?

학교 전설은 언제 들어도 귀에 쏙쏙 들어오지요. 이처럼 흥미로운 이야기는 역동적인 일러스트와 만나 꿈틀꿈틀 살아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옛날부터 전해 내려오는 전설과 현재의 이야기를 절묘하게 엮어내는 장면 구성과 각각의 특징을 살린 귀신 캐릭터들의 활약은 독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지요. 귀신들과 맞서 싸우는 다름이와 동재를 강렬한 색과 역동적인 구도로 생동감 있게 그려, 읽다 보면 마치 나도 어두운 학교 한복판에 서 있는 듯 몰입하게 되는 흥미진진한 이야기! 『귀신 학교: 가당초등학교 귀신 항아리 전설』가 새로운 학교 전설의 시작을 알립니다. 곧 출간될 다음 권도 놓치지 마세요!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나만의 빛깔을 품은 매력적인 동화 한 편을 꿈꾸는 작가. 대학에서 문학을 공부하고, 2000년 MBC 연속극 기획안 공모 당선, 2001년 SBS TV문학상을 받으면서 작가의 꿈을 이루었다. 『별난반점 헬멧뚱과 X사건』으로 웅진주니어 문학상 대상을 받았다. 쓴 책으로는 『그 여름의 덤더디』, 『실록을 지키는 아이』, 『팥쥐 일기』, 『광모 짝 되기』, 『수리수리 셈도사 수리』, 『나도 서서 눌 테야!』, 『마법에 걸린 학교』 등이 있다./서울시립대학교에서 산업디자인을,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다. 특유의 집중력으로 여러 어린이책에 개성 강한 그림들을 그려 왔다. 그린 책으로 ‘삼백이의 칠일장’ 시리즈, 『옛날 옛날 우리 엄마가 살았습니다』 『글자동물원』 『초능력』 『탁구장의 사회생활』 『내기 대왕 오진구』 『귀신 학교』 『백점 백곰』 『기기묘묘 고물 자판기』 『독수리의 오시오 고민 상담소』 『주세요 주세요』 『무적 말숙』 『슈퍼 히어로의 똥 닦는 법』 『겁보 만보』 등이 있다.

목차

가당초등학교 괴담 --- 6
봉인이 풀린 밤 --- 24
귀신 셋! 저승사자 하나! --- 39
도술 지팡이 --- 59
귀신 학교 --- 91
소멸의 불 --- 113
새로운 괴담 --- 140

작가의 말 --- 150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