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마크 트웨인 환상문학 단편선 : 식인 열차, 기기묘묘 꿈, 유령 이야기, 악마에게 팔리다 상세페이지

소설 추리/미스터리/스릴러

마크 트웨인 환상문학 단편선 : 식인 열차, 기기묘묘 꿈, 유령 이야기, 악마에게 팔리다

바톤핑크 환상문학 서클 046
소장전자책 정가2,000
판매가2,000
마크 트웨인 환상문학 단편선 : 식인 열차, 기기묘묘 꿈, 유령 이야기, 악마에게 팔리다 표지 이미지

마크 트웨인 환상문학 단편선 : 식인 열차, 기기묘묘 꿈, 유령 이야기, 악마에게 팔리다작품 소개

<마크 트웨인 환상문학 단편선 : 식인 열차, 기기묘묘 꿈, 유령 이야기, 악마에게 팔리다> 촌철살인의 유머와 날카로운 풍자의 장인. 미국 현대문학의 효시. 마크 트웨인이다. 흔히 19세기 영미 리얼리즘의 거장으로 일컬어지는 트웨인. 그의 작품들은 SF, 호러, 미스터리 등을 아우르는 장르의 폭넓은 스펙트럼에서도 빛을 발한다. 이번 환상문학 단편집에는 어떤 이야기를 어떻게 풀어내든 트웨인 특유의 유머와 풍자로 아우라를 발산하는 단편 4편을 수록한다.
「식인 열차」
일인칭 화자는 기차 여행에서 한 중후한 신사와 옆자리에 앉게 되는데, 이것도 인연이라 서로 얘기를 나누기 시작한다. 그런데 이 신사가 들려준 이야기는 기이하고 엽기적이다. 오래 전에 신사는 기차를 타고 가다가 폭풍과 폭설의 악천후로 인해 오지 한복판에 꼼짝 못하게 된다. 구조의 손길을 기다리는 승객들은 시간이 갈수록 굶주림에 고통스러워한다. 결국 승객 한 명이 투표로 죽을 사람을 선출해 인육을 먹자는 제안을 하는데…… 미국 정치 제도의 풍자로도 알려진 단편.
「기기묘묘 꿈」
기묘한 꿈에 관한 이야기. 일인칭 화자 ‘나’는 꿈에서 문 앞 계단에 앉아있는데 해골들이 꼬리를 물고 지나간다. 알고 보니 해골들의 엑소더스 즉 대탈출이었던 셈. 그중에서 묘비를 등에 지고 관을 줄에 매달아 끌고 가는 한 해골이 내게 말을 건넨다. 이로써 해골들이 각자의 묘지를 떠나 대탈출에 나선 원인과 배경이 어느 정도 해소된다. ‘교훈 포함(Containing A Moral)’이라는 부제처럼 독자에 따라선 지루할만한 교훈이 포함됐다는 것이 스포라면 스포, 경고라면 경고.
「유령 이야기」
에드거 앨런 포의 고딕으로 시작해서 마크 트웨인의 패러디로 끝나는 작품. 포에서 윌리엄 포크너로 이어지는 남부 고딕의 전통에서도 존재감이 있는 트웨인이 자기만의 방식으로 보여주는 고딕 패러디의 대표적 단편이다. 일인칭 화자인 나는 거인 유령이 출몰하는 어느 버려진 대저택에 세를 얻어서 들어간다. 첫날밤부터 연발하는 초자연적인 현상에 전전긍긍하던 화자. 그리고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 미스터리의 정체. 1869년 미국 뉴욕주 카디프(Cardiff)라는 작은 마을에서 석화된 거인 석고상이 발견되면서 촉발된 희대의 사기극, 일명 “카디프 거인”을 모티프로 한 단편이다.
「악마에게 팔리다」
주식으로 손해를 본 '나'는 악마에게 영혼을 파는 고위험 투자로 한밑천 벌려고 마음먹는다. 중개인을 통해서 만난 악마. 어딘지 보통 악마와는 다르다. 그도 그럴 것이 이 악마의 몸은 라듐으로 이루어졌고, 피부는 폴로늄이란다. 본문에도 언급되듯이 방사성 원소인 라듐과 플로늄을 발견한 이는 퀴리 부인. 소량의 폴로늄으로 라듐을 통제한다는 식의 과학적 오류들이 포함되어 있지만 과학 기술의 발전에도 큰 관심을 가졌던 마크 트웨인의 기발한 발상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원소 주기율표와 관련해서도 흥미롭게 언급되는 단편.


저자 프로필

마크 트웨인 Mark Twain

  • 국적 미국
  • 출생-사망 1835년 11월 30일 - 1910년 4월 21일
  • 학력 1901년 예일대학교 문학 명예박사
  • 데뷔 1865년 소설 뜀뛰는 개구리

2016.10.18.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지은이 마크 트웨인(Mark Twain)미국의 작가로 본명은 새뮤얼 랭혼 클레먼스(Samuel Langhoe Clemens)다. 어린 시절 미주리 주 미시시피 강변의 해니벌로 이주한 후 이곳에서 성장했다. 11세 때 아버지를 여의고 인쇄소의 견습공부터 미시시피 강의 수로 안내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경험을 하는데. 이것이 작품 형성에 영향을 주었다. 1865년 주간지 《새터데이 프레스The Saturday Press》에 단편 「캘러베라스의 뜀뛰는 개구리」를 발표하면서 호평을 얻었다. 이어서 큰 성공을 거둔 대표작 『톰 소여의 모험』, 『미시시피 강의 생활』, 『허클베리 핀의 모험』, 『왕자와 거지』, 『아서 왕국의 코네티컷 양키』, 『미스터리한 이방인』 등은 국내에도 잘 알려져 있다. 두 딸과 아내를 연이어 잃고 큰 실의에 빠졌다가 1910년 심장마비로 세상을 떠났다. 촌철살인의 유머와 날카로운 사회 풍자를 통해 미국 현대문학의 효시이자 대문호로 평가받는다./옮긴이 미스터고딕 정진영함께 기획하고 번역하는 팀이다. 미스터 고딕은 생업을 하며 틈틈이 준비해 온 원고들로 전자책을 만들고 있다. 고딕 호러와 러브크래프트를 좋아하지만, 때때로 현실과 일상이 더 공포스럽다고 생각하곤 한다. 잘 알려지지 않은 숨은 보석 같은 작가와 작품을 만날 때 특히 기쁘다. 그런 기쁨을 출간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다. 정진영은 대학에서 영문학을 공부했다. 상상에서는 고딕 소설의 그로테스크한 분위기와 잿빛의 종말론적 색채를 좋아하나 현실에서는 하루하루 장밋빛 꿈을 꾸면서 살고 있다. 고전 문학 특히 장르 문학에 관심이 많아서 기획과 번역을 통해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작가와 작품들도 소개하려고 노력 중이다. 스티븐 킹의 『그것』, 『러브크래프트 전집』, 『검은 수녀들』, 『잭 더 리퍼 연대기』, 『코난 도일 호러 걸작선』, 『죽이는 로맨스』, 『광기를 비추는 등대 라이트하우스』 등을 번역했다.

목차

표지
저자 역자 소개
식인 열차
기기묘묘 꿈
유령 이야기
악마에게 팔리다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아라한 환상문학 서클 시리즈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