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 일본에서 처음 출간된 이래 3년 만에 100만 부 넘게 팔리며 세상을 놀라게 한 『스무 살에 만난 유대인 대부호의 가르침』은 지난 20년간 꾸준한 사랑을 받아 일본 아마존 자기계발 분야 장기 베스트셀러로 확고부동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이 책은 우리나라에서도 ‘스무 살에 만난 유대인 대부호의 가르침’ ‘돈과 인생의 비밀’이라는 제목으로 출간되어 오랜 시간 국내 독자들에게 부와 성공을 위한 마음가짐과 방법을 알려주었다. 돈과 성공을 원하는 사람들이 구체적인 방법을 알기 전에 꼭 갖춰야 할 부자 마인드셋의 필독서로 읽혔다. 구독자 119만 명의 유튜브 〈부읽남TV〉에서 ‘인생책’으로 선정되기도 하고, 많은 독자들에게 ‘내 인생을 바꾼 책’으로 언급되어왔다. 이제 20주년을 맞아 새로운 에디션으로 독자들을 찾아왔다.
이 책의 저자 혼다 켄은 누구나 인정하는 일본 최고의 성공 멘토이다. 경영컨설턴트이자 투자가이고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부자가 되는 길을 전파하는 강연가이기도 하다. 그는 자기 웹사이트에 일본 국민 20명 중 1명은 자신의 팟캐스트나 강의를 들었다고 자신 있게 밝혔다. 그가 30대 초반이라는 이른 시기에 은퇴할 정도로 큰돈을 벌고 인정받는 부의 전도사가 된 데는 스무 살 젊은 나이에 만난 유대인 대부호의 가르침이 결정적이었다. 이때 얻은 17가지 깨달음을 정리한 것이 바로 이 책이다.
이 책에는 20년의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행복한 부자가 되는 원칙이 담겨 있다. 돈과 인생의 원리에 대한 탁월한 통찰력은 지금도 여전히 빛난다. 성공하기 위한 마음가짐, 인생의 원리, 돈의 법칙, 실패에 대한 고정관념 타파, 세상의 흐름을 읽는 힘 등을 알기 쉽게 알려준다. 읽고 또 읽으며 마음에 새긴다면 어느 순간 각자 원하는 인생을 현실화할 수 있을 것이다.
일본 고베에서 태어났다. 경영컨설턴트, 투자가로 활동하다가 육아에 전념하기 위해 준은퇴 생활에 들어갔다. 4년간 육아에 집중하던 중 작가가 되겠다는 꿈을 안고 집필활동을 시작했다. ‘돈과 행복’, ‘라이프워크’, ‘두근거리는 삶’을 주제로 1,000명 규모의 강연회와 세미나를 전국에서 개최했다. 유머 넘치는 그의 세미나에는 전 세계의 수강생들이 모여들었다. 큰 인기를 끈 인터넷 라디오 ‘혼다 켄의 인생상담—Dear Ken—’은 3,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와 함께 세미나를 기획하고 야쓰가타케에서 연수센터를 경영하는 등 열정을 쏟을 수 있는 일을 꾸준히 찾고 있다. 2014년부터는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강연을 하고 있으며, 영어로 된 책을 집필하기 시작했다. 저서로는 《돈과 인생의 비밀》, 《돈과 인생의 진실》, 《20대 재능을 돈으로 바꿔라》, 《원하는 대로 산다》 등 130권 이상이 있으며, 누계 발행부수 700만 부를 돌파했다. 2017년에는 미국의 출판사 사이먼 앤드 슈스터와 계약을 맺었으며 처음 영어로 쓴 책은 유럽, 아시아, 중남미 등 세계 25개국 이상에서 발매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