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는 기회다!
최악의 경기 침체 신호는 최고의 매수 기회
매일경제TV 최고 시청률 <생생한 주식쇼 생쇼> 6인의 성공 시크릿
“좋은 기업을 찾아 장기투자 해라”, “시황이 좋지 않을 때는 리스크 관리에 집중해라” 세간에 들려오는 투자 격언들은 많지만 실제 투자에 적용하기란 쉽지 않다. 어떻게 해야 좋은 종목을 발굴할 수 있는지, 급락하는 주가는 언제 매수해야 할지, 급등하고 있는 주식은 언제 팔아야 할지 현재 많은 투자자들은 자신만의 투자 원칙을 제대로 세우지 못한 채 막막한 상황이다. 2년 동안 큰 폭의 하락장을 경험하다 보니 주식을 매수하는 일이 쉽지 않지만 그만큼 좋은 기업을 저렴하게 매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임은 분명하다. 그 기회를 잡기 위해 매일경제TV 대표 프로그램 <생생한 주식쇼 생쇼> 6명의 전문가들이 사명감으로 뭉쳤다. 그동안 쉽지 않았던 주식 시장의 실제적인 참여자로서 많은 수익을 내기도 하고 때로는 리스크 관리에 기민하게 움직이기도 하면서 자신만의 뚜렷한 원칙을 세운 믿을 만한 전문가들이다. 수십 년의 경험과 노하우가 담긴 이 책이 현명한 독자들의 투자방향을 잡아주는 나침반 역할을 해줄 것이다.
작가 소개
매일경제TV
2012년에 개국한 경제채널로서, 매일경제TV는 매일경제신문은 물론 MBN, 매경닷컴 등 매경미디어그룹의 경제, 경영 금융, 증권 부동산, 창업 등 다양한 분야의 명품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동시에 단순히 돈을 버는 것으로 끝나는 게 아니라 삶의 질을 높이는 방송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있다.
김동호
서강대 경제학과 졸업 후 1994년 선경그룹 모회사이며 종합무역상사였던 ㈜선경 기획 자금 분야에서 기업 경영환경분석 금융환경분석 등을 경험한 후 종합시황 선물시황 시스템트레이딩 등 증권투자 분야 전문가로 활동해왔다. 2012년 M-money 방송으로 출발한 매일경제TV 전속 증권전문가로 현재까지 활동 중이며, 지금까지 10년 이상 <생생한 주식쇼 생쇼>에 출연 중이다.
김태윤
영국 런던대학교(City, University of London) 금융학과 졸업 후 코스피200 선물/옵션 합성거래 및 시스템 트레이딩 로직 개발을 통한 다양한 매매 기법을 보유한 전문가이다. 머니투데이, 이데일리TV 출연 경험이 있으며, 현재 매일경제TV에 출연 중이다. 매매 기법 등 주식강의에도 힘쓰고 있으며 기본적 분석뿐 아니라 기술적 분석에도 강한 주식시장의 올라운드 플레이어이다.
김영민
연세대학교에서 사회학과 경영학을 전공했고, KB금융 등 제1금융권 재직 경력을 가지고 있다. 대기업 재무교육 및 투자전략 출강 경험을 다수 보유하고 있고, SBS CNBC 등 경제방송국 전문패널을 거쳐 현재는 매일경제TV 증권방송 전속 매니저로 활동 중이다.
노광민
중앙대 졸업 후 KRCM 투자자문사 대표로 활동하면서 주식 전략시황, 자산운용을 담당했다. 30년 실전투자 경험을 바탕으로 주도주 발굴과 급등주 포착기법인 돌파매매 기법을 완성했다. 이 돌파매매 기법으로 매일경제TV <생생한 주식쇼 생쇼>에 9년째 출연하면서 최다 우승, 최고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정석일
안정적으로 꾸준한 수익을 추구하는 MBN골드의 대표 전문가이다. 동국대학교 졸업 후 오랜 주식투자의 경험을 기반으로 강의, 방송을 통해 투자 철학과 투자 정보를 알리고 있다. <재테크포럼: 투자설명회>의 메인 강사로 활동했으며, <新대가들의 투자 비법>, <투자의 정석>, <스치면상한가>, <생생한 주식쇼 생쇼> 등 다양한 방송에 출연하며 각종 투자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박병주
팍스넷TV 증권 전문가를 시작으로 하여, 이토마토TV, 한국경제TV에 출연했으며 현재는 매일경제TV 증권전문가로 활동 중이다. 투자권유 대행인 및 증권투자 상담사 자격증 보유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