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유리탑의 살인 상세페이지

작품 소개

<유리탑의 살인> 치넨 미키토가 작가 데뷔 10주년을 기념하여 처음으로 본격 미스터리 장르에 도전하며 관심을 모았던, 《유리탑의 살인》이 마침내 국내에 소개되었다. 현직 의사이자 의학 미스터리, 감동 판타지, 로맨스 등 다양한 장르에서 상업적 역량을 보여줬던 치넨 미키토는 《유리탑의 살인》 또한 베스트셀러에 올리며 본격 미스터리 작가로서의 역량 또한 확실히 증명해 냈다.

일본 미스터리 화제의 베스트셀러에 오른 《유리탑의 살인》은 밀실과 연쇄 살인, 명탐정과 같은 미스터리의 클리셰를 자유롭게 활용하면서도 동시에 비트는 신선함이 돋보이며, 미스터리에 익숙한 독자와 대중 소설을 즐기는 독자 양쪽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재미를 선사한다.

유명한 의학 연구자이자 대부호이며, 열혈 미스터리 마니아인 코즈시마 타로가 만든 저택, ‘유리관’. 깊은 산 속에 있는 유리탑 모양의 이 기묘한 저택에 개성 가득한 손님들이 초대된다. 명탐정, 형사, 영능력자, 미스터리 소설가, 잡지 편집자 등……. 그중 의사인 이치조 유마는 코즈시마를 살해할 음모를 꾸민다. 계획은 성공적으로 실행된 것처럼 보였으나 명탐정 아오이 츠키요는 집요하게 범인을 추적한다. 설상가상으로 저택은 고립되고, 밀실에서 살인이 연이어 일어나는데…….


출판사 서평

2022 서점대상 후보작
독서미터 읽고 싶은 책 1위
15만 부 돌파 화제의 베스트셀러

고립된 저택, 밀실 연쇄 살인
휘몰아치는 압도적인 전개, 충격과 경악의 반전!

치넨 미키토가 작가 데뷔 10주년을 기념하여 처음으로 본격 미스터리 장르에 도전하며 관심을 모았던, 《유리탑의 살인》이 마침내 국내에 소개되었다. 현직 의사이자 의학 미스터리, 감동 판타지, 로맨스 등 다양한 장르에서 상업적 역량을 보여줬던 치넨 미키토는 《유리탑의 살인》 또한 베스트셀러에 올리며 본격 미스터리 작가로서의 역량 또한 확실히 증명해 냈다.

치넨 미키토는 《유리탑의 살인》에서 순수한 지적 게임이라는 미스터리 장르의 매력을 오랫동안 단련한 필력으로 흡인력 있게 풀어냈으며, 누구도 예상치 못한 반전으로 독자는 물론 거장들의 극찬을 이끌어 냈다.

일본 미스터리 화제의 베스트셀러에 오른 《유리탑의 살인》은 밀실과 연쇄 살인, 명탐정과 같은 미스터리의 클리셰를 자유롭게 활용하면서도 동시에 비트는 신선함이 돋보이며, 미스터리에 익숙한 독자와 대중 소설을 즐기는 독자 양쪽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재미를 선사한다.

2021년 일본 출판 시장을 강타한 화제의 책!
2022 서점대상 노미네이트, 독서미터 ‘읽고 싶은 책’ 1위!

출간 전부터, 《유리탑의 살인》은 일본에서 엄청난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가면병동》, 《상냥한 저승사자를 기르는 법》 등으로 이미 믿고 보는 작가로 자리매김한 치넨 미키토가 데뷔 10주년을 기념하여 의욕적으로 집필한 데다가, 동시에 일본의 대형 출판사 지츠교노니혼샤의 125주년을 기념하는 작품이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출간 직후에는 시마다 소지, 노리즈키 린타로, 아야츠지 유키토, 아리스가와 아리스 등 일본 미스터리계의 거장들이 앞다투어 작품을 칭찬하면서, 독자들의 기대와 관심 또한 최고조에 달했다.

치넨 미키토는 ‘중학생도 읽을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글을 쓰기로 알려져 있는 작가다. 현직 의사이면서, 매년 서점대상 등 문학상에 노미네이트되는 등 대중성과 작품성을 둘 다 잡은 보기 드문 작가이기도 하다. 《유리탑의 살인》은 그로서도 처음 도전해보는 ‘본격 미스터리’ 장르로, 작가는 이 작품에 대해 ‘예전부터 계속 본격 미스터리를 쓰고 싶었으나 이에 맞는 필력을 갖추기까지 시간이 걸렸다’고 말한 바 있다. 10년이라는 시간을 기다려 도전한 본격 미스터리 《유리탑의 살인》은 작가의 말이 무색하지 않게 첫 페이지부터 순식간에 몰입되는 재미를 보여준다.

눈보라 치는 산 속에 고립된 저택, 개성 가득한 손님들, 수수께끼를 감추고 있는 저택 주인. 고전 명작 미스터리를 연상케 하는 배경에서 시작되는 이 작품은 곳곳에서 명작 미스터리 작품들에 대해 언급, 소개하고 있다. 미스터리를 이미 잘 아는 독자에게는 익숙한 즐거움이 느껴질 것이며, 미스터리에 익숙하지 않은 독자라면 소개된 명작을 찾아보는 것 또한 하나의 재미가 될 것이다.

일본 미스터리 거장들의 연이은 찬사!
복선과 반전이 가득한, 미스터리 본연의 재미를 되살리다!

시마다 소지, 아야츠지 유키토, 아리스가와 아리스, 노리즈키 린타로, 오야마 세이이치로, 다케모토 겐지, 아비코 다케마루, 아시자와 요와 같은 일본 미스터리계의 중진 작가들은 《유리탑의 살인》이 출간되자마자 일제히 최고의 찬사와 응원을 보냈다. 특히 시마다 소지와 아야츠지 유키토는 일본 미스터리계의 새로운 르네상스인 ‘신본격 미스터리’라는 시대를 본격적으로 열어젖힌 이들이기도 하다.

《유리탑의 살인》은 거장들의 찬사를 받기에 전혀 모자람이 없는 작품으로, 미스터리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순식간에 몰입하게 만드는 속도감 가득한 전개 끝에 도달하는 마지막 반전은 그야말로 충격적이다. 복선과 속임수, 정교한 트릭 속에서 독자를 고민하게 만들면서도 끝이 궁금해 견딜 수 없게 만드는, 본격 미스터리만이 가질 수 있는 지적 쾌감을 극대화했다.

뿐만 아니라 작품 전체에서 미스터리 장르에 대한 작가의 깊은 애정이 듬뿍 담겨 있다. 그러나 단순히 애정을 표현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명작들을 적극적으로 오마주하는 동시에 뛰어넘으려고 노력한 것이야말로 이 작품의 가장 큰 미덕이자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실제로 그 시도가 멋지게 성공했음을 이 작품에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 프로필

치넨 미키토 知念実希人

  • 국적 일본
  • 출생 1978년 10월 12일
  • 학력 도쿄 지케이카이 의과대학 졸업
  • 경력 소설가
    외과 전문의
  • 수상 2011년 제4회 바라노마치 후쿠야마 미스터리 문학 신인상

2019.01.16.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1978년 오키나와현에서 태어났다. 도쿄지케이카이의과대학을 졸업했으며 일본내과학회 인정 의사로서 의료 활동과 집필을 병행하고 있다. 2011년 《레종 데트르》로 제4회 바라노마치 후쿠야마 미스터리 문학신인상을 수상했고, 2012년에 이 작품의 제목을 바꾼 《누구를 위한 칼날》을 내놓으며 작가로서 데뷔했다. 2014년 ‘아메쿠 타카오 시리즈’가 베스트셀러에 등극했고, 2015년 《가면병동》으로 2015년 게이분도 대상 문고 부문을 수상, 2018년 《무너지는 뇌를 끌어안고》로 서점대상 후보에 올랐다. 그 외 주요 작품으로는 《리얼 페이스》, 《상냥한 저승사자를 기르는 법》, 《시한병동》 등이 있으며, 발매하는 책마다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믿고 보는 작가로 자리매김했다.
작가 데뷔 10주년을 기념하여 집필한 《유리탑의 살인》은 작가의 본격 미스터리에 대한 애정이 한껏 드러난 작품으로, 시마다 소지, 아리스가와 아리스, 노리즈키 린타로 등 신본격 미스터리 대가들에게 극찬을 받았으며 2022년 서점대상 후보에 올랐다.
수상 : 2018년 일본 서점대상
최근작 : <종이학 살인사건>,<유리탑의 살인>,<구원자의 손길> …

목차

프롤로그
첫째 날
둘째 날
셋째 날
마지막 날
에필로그
추천의 말
역자 후기


리뷰

구매자 별점

4.8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