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깔끔하고 날카롭다. 퍼즐해결의 카타르시스도 없다. 도파민 과잉시대에 슴슴한 평양냉면 같은 추리소설. 군더더기 없이 잘 쓰였다.
수사 과정을 다테일하게 묘사한 형사물. 기대에 비해 슴슴하다.
이 책을 읽는 중간중간 키페오레가 마시고 싶어지곤 합니다. 그 이유는 가쓰라 경부가 사건을 수사하는 과정에서 식사겸해서 먹곤 하는 달콤한 빵과 카페오레가 종종 언급되기 때문이죠. 한참 옛날에 봤던 미드 <트윈픽스>의 주인공 형사가 도넛과 찐한 커피를 마시는 것이 일종의 루틴이었듯 말이죠. 그러나 성격 면에선 정말 건조하고 담담한 듯싶습니다. 동료들과는 일적인 대화 외에는 일절 없습니다. 상사건 부하건 철저히 사무적으로 대하죠. 그러한 성격의 주인공이 이 작품 전체의 분위기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밋밋하게 느껴지는 면도 없진 않습니다. 증거 중심으로 사건에 접근해가며 논리를 구성해나가지만, 막판에 이르면 다른 이들이라면 간과해버리는 사소한 근거를 결정적 포인트로 삼아 사건 전체의 그림을 구성해내는 그 능력은 그러한 성격이기에 가능한 건지도 모르겠군요. 사건 해결 과정 외에는 그 어떤 부수적인 재미도 추구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아, 하나 있군요. 결국 밝혀지는 결말 내지는 범인의 동기에 인간적인 연민 또는 이해가 느껴지는 측면(마치 조르주 심농의 매그레 경감 시리즈의 범인들처럼)이 있습니다만, 그걸 감동 요소로 추구하지는 않습니다. 그저 담담한 시선이랄까요. 매그레 경감 시리즈의 씁쓸한 여운을 통한 문학성과는 다른, 그저 끝없이 담담한 시선...그게 이 작품의 개성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이게 바로 본격 추리소설이다 라는 느낌의 작품. 요네자와 호노부의 영역은 과연 어디까지일까. 매 작품마다 다른 작풍을 보이면서도 일정 이상의 퀄리티를 늘 유지한다는 게 정말 대단하다. 가쓰라 경부의 앞으로의 활약이 무척 기대된다.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가연물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