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흐린 눈으로 읽느라 고생한 잡설
올해 읽은 로설 중에 제일 감명 깊게 읽었습니다. 데뷔작이라는 게 믿기지 않을 정도의 필력이네요. 시대물이라 씬에 대한 기대감은 좀 접어두고 폈는데 씬 비중이 꽤 높더군요. 근데 그 씬들이 모두 진부하지 않고 섹텐이 넘칩니다. 남주와 여주 사이의 감정변화에 따라 씬 분위기가 변하면서 더 그런 것 같아요. 씬 많으면 흐린눈 했었는데 전부 정독했습니다. 남자주인공 이한영은 설정 과다다 싶을 정도로 멋진 포인트가 몰빵되어 있습니다. 잘생겼고 몸 좋고 그러면서도 글을 쓰는 국문학도. 매사에 차분하고 다정하고 적당히 능글거리고 그러면서도 본인에게 득이 되는지 실이 되는지를 빠르게 판가름하고 행동할 줄 아는 명석한 남자죠. 모든 것을 계획에 두고 살아가는 남자가 절제하지 못하는 순간이 있다면 그것은 늘 여자주인공인 재희와 관련된 일들 뿐입니다. 여자주인공 마재희는 이 작품 내에서 끝없이 성장합니다. 한영의 보호 아래서 뭣도 모른 채 커나가는 맹한 아이.. 자기 감정을 자각하고 행동하는 여자. 진실에 다가가는 것을 두려워하면서도 직면하고 감당하려고 노력하는 사람. 결국은 사랑에 기대어 버티고 그 사랑을 쟁취하기까지. 한영만큼이나 재희는 이 작품에서 매력적으로 성장합니다. 한영과 재희의 사랑, 성장도 이 작품에 아주 유의미한 테마입니다만 제가 인상깊게 봤던 점은 바로 우정입니다. 상현, 영재, 인혜. 이 셋이 그들 곁에 없었다면 그들은 버텨내기 쉽지 않았을 겁니다. 인혜를 통해 감정을 자각한 재희, 어떤 일이 일어나든 곁에서 버텨주던 영재. 그들 사이에 없어서는 안 될 마음씨 착한 중재자 상현까지. 한영이 그들과 함께하는 일상에서 왜 그토록 고뇌하고 힘겨워 했는지 너무나도 공감이 가서 얼마나 울었던지요.. 이제 한영은 재희와 함께 친구들과 함께 매일같이 아름다운 풍경 소리를 들으며 살아가겠죠. 그 삶은 매일 행복할 수도 매일 벅차오를 수도 없겠지만 한영이 그토록 꿈꾸던 평범한 삶일 겁니다. 예쁘게 살아가길 바라요. 작품 읽는 내내 여기 나오는 인물들에게 너무 정이 들어버려서 후폭풍이 심할 것 같네요. 잘 읽었습니다.
와... 정말 명작이네요.... 근데 외전이라도...
작가님 저 2년만에 다시와서 재탕했는데.... 다시 읽어도 리디에서 제일 작품성이 높은 글이네요. 작가님 다른 작품은 안쓰실건가요? ㅜㅜ 외전도 없을까요?
문학 같은진 모르겠고 주된 이야기 자체는 나쁘지 않았으나 초반 씬들이 작품에 너무 안 어울린다 생각해요. 작품이 분위기 잡으면 뭐하나요. 주인공 둘이 발정나서 붙어먹는 게 지긋지긋해서 초반부에 정떨어지고 나니 작품 자체를 재밌게 보기 어렵네요. 개인적인 불호 포인트는 구강성교 씬들이었는데요... 시대적 배경이라는 게 있는데 80년대 배경에 구강성교는 많이 깨네요. 인물로 보면 남주는 자꾸 수상하고 여주는 자꾸 멍청해서 보기 힘들었어요. 4권은 잘 봤지만 1~3권이 점수 깎아먹어요.
읽는 내내 숨죽이고 읽었어요. ㅠㅠ 대박!
ㅜㅜ 리디에 문학작품을 올리시면 어쩌나요ㅠ 뒹굴거리며 읽다가 책상에 앉아서 읽었어요ㅠ
미쳤다 이거...이것은 로설이 아닌데여...
시대물 너무 좋아하고 너무 평이 좋아서 도전해봤는데 뭔가살짝 아쉬운게 여주캐릭터인거같아요 ㅠㅠ 그래도 완벽한 결말이라서 너무 마음이 좋아요
제 취향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끝까지 잘 읽었습니다.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풍경은 이유 없이 울지 않는다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