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의 진리는 이 순간도 인간의 삶과 같이하지만, 사람은 대부분 살아가기에 바쁘니 존재를 위한 하루하루를 보내다가 이윽고 왜 태어났는지, 왜 사는지, 왜 죽는지, 우주는 왜 존재하는지조차 모르고 죽는다. 그래서 본 필자는 인류 모든 사람이 최소한 세상에 태어난 이유, 삶의 이유, 죽음의 이유 그리고 우주의 존재 이유를 알게 함이 이 책을 쓴 목적이 있다.
본 필자는 모든 수학(대수학 기하학 해석학 위상수학 응용수학)과 모든 과학(물리학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천체물리학 우주물리학)을 수십 년 통합 연구하면서 우주 삼라만상에 대한 깨달음을 얻은 시점에서 발견한 것은 우리 우주의 모든 진리를 이해하는 데 필요한 수학과 과학적인 도구의 발견이었다. 이 도구를 살펴보면 11개 분야가 된다. 즉, 수학, 시공간 차원, 상대성 이론, 초끈이론/M-이론, 양자역학, 빅뱅/인플레이션, 대칭성 붕괴이론, 암흑물질/암흑에너지, 4가지 힘의 법칙, 4가지 열역학 법칙, 온도와 팽창력/수축력이다.
위의 11가지 수학과 과학 도구들을 이용하면 우주의 탄생과 우주 속에서의 모든 존재과정 그리고 우주의 끝을 헤아릴 수가 있다. 본 도서에서는 우리 우주의 시작과 존재과정 그리고 끝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위의 11가지 수학과 과학 도구들이 어려운 생각 안 들도록 쉬운 예를 들어 이해를 도왔다.
끝으로 본 도서는 수십 년 모든 수학과 과학을 통합 연구해 오면서 깨달음을 얻고 쓴 것으로 본 필자의 견해가 절대적 진리라는 생각은 하지 않지만, 내용 전개 과정에서는 이미 보편화 되어 있는 과학이론들이 기본적으로 깔려 있으니 너무 터무니없는 이야기는 없다고 생각한다. 그래도 본 필자와 생각이 다른 분이 있다면 인간이 생각하는 어떠한 진리도 절대성이 없는 만큼 많은 경우의 수 중에 있을 수 있는 경우라고 생각하고 비판하기보다는 작가의 관점에서 읽는다면 생각지도 않은 신천지의 새로운 세계를 또한 보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