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도서는 본문이 모두 외국어(영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도서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성과 감성 SENSE AND SENSIBILITY (영어 원서 읽기)
작품 정보
이성과 감성 SENSE AND SENSIBILITY (영어 원서 읽기)
1809년 아내를 잃은 셋째 오빠 에드워드가 본인의 영지가 있는 초턴의 관리인 관리인 집을 내어준다. 제인 오스틴은 죽을 때까지 이 집에 정착한다. 이 집은 오스틴 기념관으로 일반에 개방된다.
1811년, 《맨스필드 파크》를 기고하였고, 나아가 《이성과 감성》을 익명으로 출판하였다. 게다가 1813년 1월에는 《첫인상》을 기초로 한 《오만과 편견》을 출판했다. 이 작품들은 모두 익명으로 발표되어 친한 이에게도 밝히지 않았다. 1814년 5월 《맨스필드 파크》를 간행하지만, 독자나 문단으로부터 제인 오스틴이라는 이름이 알려질 것은 없었다. 하지만 1815년 10월, 《엠마》의 출판의 직전에, 우연히 제인의 애독자가 된 이후의 조지 4세(당시는 섭정관)를 대접하고, 급히 엠마를 섭정관에 헌정 했다.
1816년이 되자 몸상태가 자주 악화되어 병상에 오래 누웠다.(현재는 애디슨병에 감염되었다고 추측함) 1817년에는 『샌디션(Sandition)』 집필도중 요양을 위해 윈체스터로 옮겼지만, 2개월 후 7월 18일에 44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그녀는 《윈체스터 대성당》에 매장되었고, 1818년에 《노생거 사원》(Northanger Abbey)과 《설득》(Persuasion)이 출판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