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아니 뭔..... 뭐 이런 마마보이공이 다 있어... 마마가 너무 좋아서 수도 마마를 닮았다는 이유로 사랑하게 됨....
2권인데 알차게 들어있네요. 전작이 더 찌통같아서 2세 이야기부터 봤어요. 구작은 자비가 없어요 ㅋㅋㅋ 그 맛에 봅니다. 재밌어요.
자하홍염은 매우 사랑스럽지만 이 소설의 내용 거의 절반이 자하 부모 아칭 가헌 이야기입니다. 연작이라지만 메인 공수 이야기는 거의 없고 전편 공 부모 이야기가 너무 많이 나와서 공은 엄마의 공허한 눈빛 닮은 사람이면 다 빠져드는 마마보이가 됐고 수 개인 서사라곤 내내 남들한테 강간 윤간 당하는 거에요. 수가 겨우 행복해지려고 하니까 완결이네요. 수가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가고 일어서는 수의 성장, 수의 멘탈 복지, 수를 위한 내용은 정말 1도 없습니다. 엄마(아칭) 눈빛 닮은 인간만 보면 공이 얼마나 애가 닳는지, 엄마를 욕보이면 얘 눈이 어떻게 돌아가는지만 주구장창 나와서 공만 그저 마마보이 같을 뿐. 작가가 전편의 수를 너무 사랑해서 연작의 주인공인 아들도 오직 엄마바라기로 만들고 싶었던건가요? 외전마저도 아칭이랑 가헌 이야기가 9할입니다. 이 소설의 메인공수 이야기에 작가가 그다지 애정이 없는지 작가가 아칭을 엄청 사랑해서 놔줄 수가 없는건지. 이건 아니지예 소리가 절로 나오네요. 소설 시작부터 끝까지 강간만 당하고 서사랑 존재감은 제로에 수렴하는 홍염이가 너무 불쌍합니다. 홍염이에게 홍염이라는 이름을 준 건 자하이지만 동시에 작가인데, 홍염이가 스스로 자기 자신이 타오르는 불임을 깨달아가고 자신 안의 불꽃을 발견하는 내용이 전혀 없다는 점에서, 작가가 그걸 다루려는 의지도 보이지 않는다는 점에서 이 이야기는 소설적으로 실패했다고 냉정하게 말할 수 밖에 없습니다.
불쌍하고 자낮자낮한 순진떡대수가 공힌테 호로록 따먹히고 행복해지는 클리셰를 너무너무 좋아해서 진짜 재밌게 봤습니다 단점이라면 많은 분들 말해주신대로 ㅠㅠ 아버지 대? 전작을 안 봐서 그 부분 이해하는 게 좀 어려웠어요 사극풍이라 사건 자체가 부모 세대랑 이어지는 부분은 어쩔 수 없지만 아예 공과 수만의 이야기로 사건 구성이 되었다면 더 좋았겠다 싶네요 홍염 진짜 긔엽고 예쁘고 불쌍하고 다 함 ㅠㅠㅠ
아무리 연작이라지만 전편의 인물들이 너무 많이 나와요.. 보통 연작이라고 해도 적당히 나오고 이번 메인공, 수에 집중하잖아요.. 그런데 전편 인물들이 너무 많이 나옵니다.. 제가 삭풍을 읽었는데 삭풍을 읽어서 전편 인물들이란걸 짐작으로 안거지, 아예 안 읽었으면 인물이나 서사에 대한 이해가 정말 안됐을 것 같아요..
아니....... 다 좋은데 공의 모친(?)의 신분이 너무 안 좋은데 어느 누구도 태클 안 거는 거 보고 이해가 안 가서;;;;; 작가님 설정이 그렇다면야 그런거겠지만 뭔가... 왜 이런 설정을? 하는 느낌이고요.... 몇 페이지 지나지도 않아서 납득이 안 가는 설정이 나오니 더 보기 귀찮아져서 덮었습니다
이걸 지금 본 제 자신이 통탄스럽습니다…진짜 최고..
가스라이팅이 뭔지 궁금해하는 사람들에게 묘영 이 ㅆㄴ이 하는짓을 보라고 하고싶네요 아오 진짜 발암캐..... 전작만한 깊은여운은 없지만 그래도 잘쓰인 작품이에요 :)
재미나게 울면서 읽었네요 전작보단 가볍지만 그래도 경중이 있는 책입니다 내내 아칭이 생각나서 울었어요 담편은 더 행복하길 바래요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열사의 끝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