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오랫만에 비엘쪽 수작을 만났네요. 작품에 담긴 작가님의 정성이 눈에 보입니다. 이렇게 깊이 있는 내용의 글들이 더 많아지면 좋겠어요.
완벽해요ㅠㅠ 길어서 더 맘에 듦
재밌어요 외전까지 갓벽
느리게, 아름다운 꿈을 꾸는 듯한 마음으로, 마디마다 사랑을 담아. 선겸이가 브루흐 협주곡 2악장에 남긴 주석이 오푸스 눌을 읽으며 계속 느껴져서 읽는 내내 기억에 남았습니다. 저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너무 반짝이고 아름다우며 다정하고 사랑스러운 이야기.. 라고 정리하고 싶어요. 클래식물을 좋아하기도 하고 적당량의 사랑도 너무 재밌게 읽었어서 오푸스 눌을 꼭 읽어봐야지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사실 후기를 보면서 고민을 많이 했지만 읽고 나니 단점이라 말할 수 있는 부분들에도 불구하고 푹 빠져버리고 말았습니다. 절대 짧다고 할 수 없는 긴 템포의 이야기인데, 오히려 그 덕분에 글을 넘어서 재희와 선겸이의 삶을 함께 걸어간 것 같았어요. 1,2권과 그 이후의 분위기가 달라지는 부분이나 글이 너무 길어진다는 후기도 이해하지만 저는 그 부분도 크게 걸리는 것 없이 쭉 재밌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표현 하나하나가 서정적이고 사랑을 담아 써내려간 것 같은 이야기였습니다. 재희랑 선겸이가 서로를 너무 사랑하고 아끼는 그 마음이 활자에서 흘러넘쳐요. 그리고 글을 읽으며 느껴지는 유럽의 분위기가 마치 저도 유럽 여행을 한 듯한 느낌을 주어서 더 몰입하며 읽을 수 있었어요. 그리고 시벨리우스 협주곡이랑 브루흐 협주곡을 들으며 읽어보세요.. 너무 아름답습니다. 재밌게 잘 읽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보면 아주 좋은 소설이지만 이정도 길이에 이정도 호흡일 필요가 있었나 싶었어요. 본편 기준 4-5권정도 분량이면 딱 좋았을 것 같아요
악기 연주하고 싶어짐
내 책장 속 수만의 웹소 중 1위 작품. 한편의 문학작품. 극찬해주고 싶은데 어휘딸려서 리뷰를 계속 못적었음. 유럽으로 클래식여행 다녀온 것 같아 넘 좋았고, 아름답고 따뜻하고 캐릭터 정서 섬세하고. 주변인물들 마저도 좋아서. 현실같은 비현실속에 빠져서 나오고 싶지않아요. 외전에 외전.. 스토리 쭉 계속 써주셔도 자꾸 볼듯. 선겸이의 재력바탕?느긋한 면에 기대어서 맘이 편했고, 재희의 충만한 사랑으로 선겸의 불안한 정서에도 불안하지 않았던. 아껴읽고도 선겸재희 보내주기가 아까워요. 읽는 동안 함께 행복했어요.
섬세하고 유려한 이야기였어요 클래식에 빠지게 될 것 같아요
너무 길어서 부담스러웠는데 막상 시작하고 보니 술술 읽히고 재밌었어요~ 잔잔하지만 사건이 아예 없는 것도 아니고 사건이 오래 가지는 않아서 답답함도 없었습니다. 적당한 긴장감을 가지고 볼 수 있는 정도? 개인적으로 6권 후반부부터 7권까지는 좀 힘들었어요. 선겸이가 그렇게까지 해야했나.. 이래서 예술하는 놈(?)은 만나지 말아야하나?ㅎㅎ 한편으로는 이해가 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전체적으로는 추천입니다!
누군가의 삶과 아픔을 조용히 따라가보는 듯한 소설이에요. 글의 흐름 자체가 현악기의 선율을 따라가는 것 같은 그런 느낌도 들고요. 그래서 좀 취향이 갈릴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저는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어떤 상흔은 음악이라는 모습을 한 사랑으로 채워지는구나 싶기도 하네요.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어딘가 선선한 계절의 밤 사이에서 재밌게 읽었습니다.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오푸스 눌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