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저 이거 여러번 읽음. 진짜 여러번 읽음. 재미없지는 않아요. 오랜만에 읽고 리뷰를 남깁니다. 예전에 무협 BL 검색해도 두개, 세개 나올 땐 없으니까 이거라도... 같은 느낌으로 여러번 재탕 했었는데요, 최근엔 무협벨이 제법 많습니다. 추천은 아니지만 비추도 아닙니다. 그치만 제 취향으로는? 볼 때마다 속터져서 괴로움. 나 마조가 되. 일단 순도 99%무협은 아닙니다. 무협에 일종의 알오물 같은? 요소가 있고, 알오물적 성격이 무협 부분을 압도합니다. 무협은 배경으로 이용당했다는 느낌. 마지막쯤 가면 강호의 도리가 땅에고 나발이고 애초부터 없었구나 싶습니다. 사유: 수가 고강한가? O 그러나 오메가라서 싸움에서 발리는가? O 악역을 공이 대신 처리해주는가? O 고수지만 오메가라서 알파에게 질질 끌려다니는가? O 그치만 만약 완전히 알오물의 형식을 취했다면? 좀 더 괜찮았을 것 같습니다만... 수는 철저하게 가녀린 피해자 오메가의 포지션이고, 공은 알파 집착광공 포지션입니다. 그러나 이제 악역처리를 대충하는. (뭐임 이게? 이게 끝? ㅈㄴ 쿨함 광공탈락) 수가 강하기에 알아서 할 것을 믿는 공. (무협비엘의 맛)을 기대하게 만들어 놓고 수가 악역에게 당함 공이 구해줌. (뭐지 곤경에 처한 오메가를 구해주는 클리셰인가?)를 보여준 다음 싱겁게 끝납니다. 그러니까, 기대했던 맛이 있는데 둘다 안주고 끝나요. 심지어 분명히 수가 원하는 건 자유인데, 어느 순간 멍청해져서 딴 소리함. 수가 망가지지 않았다는건 서술트릭이고 망가진게 분명함. 이쯤 읽으면 대부분의 캐릭터가 ㅈㄴ 얄미움 조언자 캐가 말리는 시누이로 보임. 수가 처음부터 바라던 목표(자유)>공 좋아 상태로 잊음 걍 제대로 된 전투> 데우스 엑스 알파 이런 식으로 수 시점 진행인데 작품내에서 제대로 끝난 게 없어요. 이건 뭐 밥 한숫갈 뜨자마자 입에 들어가기도 전에 밥상 통째로 뺏긴 기분 이와중에 공은 또 목표를 달성함. 수 얻기. 솔직히 벨 읽으면서 공이 먼 짓을 해도 ㅇㅋ 하는데 얜 하는 게 없어서 문제임 이 새낀 하는 게 뭐야? 수는 또 기준이 답이 없어서 쳐맞지만 않으면 앗 이게 사랑? 상태고... 결국 이 모든 시너지가 모여서 찝찝한 결말이 완성됩니다...차라리 수 자살하는 해피엔딩 아니면 내용 좀 더 추가해서 5권 분량이었으면 나았을 듯.
뭐...대체뭐뭐라고 해야하지... 진짜 공감능력이란게 없는 싸패 공과 불우한 과거로 비뚤어진 금쪽이 수....? 근데 말이 싸패에 금쪽이지 막 그렇게 이상하다기 보다는 말 안 통하고 학습 덜된 AI와 학대당해서 사방을 경계하는 유기견같기도 하고... 후반부 가서 수가 유독 어리게 구는데 이게 그 심리학에서 말하는 학대당하던 아이가 안정을 찾고 겪는다는 정상적인 정서적 성장의 과정인가 싶고.... 착잡하고 불행 포르노같은 과거의 수와 진짜 작중 세계관 일짱인 공.. 둘 사이의 인연... 신박한 설정.. 무협 세계관의 온갖 비리와 허명.. 뭐 암튼 이런 것들이 나오는데 저는 나름 재밌게 읽었다네요.
아쉽네요..1권까지는 흥미가돋았어요 현수가 의뭉스러운구석이있어서.. 청안기능 설정이랑 수가 내공이 엄청 쎄다는 설정이 없엇으면더좋앗을것같아요 수보다 강한공이 좋아서.. 결국 공은 수를 그 사술? 같은거로 누르는거라.. 찝찝하네요.. 2권까지만봤습니다. 복종해야하고 이런설정은 섹시해야하는데 여긴 별로였어요ㅠㅠ
와너무재밌는디..이거평점 왤케낮아유?..진자너무재밌다ㅁㅊ 진짜미쳣떠..제 기준 탑3안에 듭니다.. 근데 너무짧아요ㅜㅜ으앙 10편은되야져ㅜㅗ외전이라도 주세요 우리 효선이 행복한거 더 보고싶단말에여ㅜㅜ
리뷰들이 왜 모호했는지 다 읽고나니 알겠네요. 분명 필력 좋으시고 글의 짜임새도 있고 내용도 흥미롭고 다 좋은데 완결까지 읽고보니 남은건 찝찝함과 기분더러움이랄까요? 공의 성격이 사이코패스인데 그 이유는 책의 3권에 나옵니다. 근데 그 과정까지가 흥미롭다가 아니고 기분나쁘고 찝찝하고 종국엔 와 이건 수가 정말 불쌍하다. 사랑이 아니라 스톡홀름 증후군이고 인생 한번 더럽게 재수없구나..저걸 과연 사랑이라 할수있을까..네요. 에휴...솔직히 재탕은 자신없네요. 전 지극한 극성수어미라서 도저히...어휴...
재밌긴한데요.. 후루룩 읽긴했는데.. 이게 건강한 사랑인지는 모르겠네요 그리고 문장이 끊기거나 뜬금없는 물음표들이 등장하는데 비문인건가요? 수정부탁드립니다..
무협물에 사,노라는 독특한 설정이 잘 녹아들어 있어서 흔치 않은 무협bl에 대한 갈증이 어느 정도 해소되는 동시에 신선함도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공수 캐릭터도 제 취향엔 아주 안성맞춤이었어요. 수는 어릴 때부터 피폐할 정도로 떼굴떼굴 구르면서도 강하게 잘 자랐고 공은 싸패 기질이 있어서 타인의 감정을 이해하지 못하고 그럴 필요도 못느끼지만 오직 수를 위해서 이해해보려고 노력하며 점점 달라집니다. 그리고 수가 그런 공에게 마음을 연 후로 둘이 깨 볶는 모습도 아주 귀여워요 기승전결이 잘 갖춰진 스토리에 갈등상황도 공이나 수 한쪽이 일방적으로 캐리하며 매력을 뽐내기 보다는 공수 둘 다 자기 몫을 충분히 해서 좋았습니다. 앞으로 작가님 다른 작품도 많이 볼 수 있으면 좋겠어요~!
키워드취향인데ㅠ 아쉽게도 이렇다할 큰 재미가없음ㅠㅠㅠ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살삼사부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