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예체능 자녀 엄마로 산다는 것 상세페이지

예체능 자녀 엄마로 산다는 것작품 소개

<예체능 자녀 엄마로 산다는 것> 자녀의 진로를 결정할 때 자녀의 타고난 재능 위주로 계속 뒷바라지할 것이냐, 세상의 성공 기준에 따라 전향할 것인가는 결정하기 힘든 경우가 많다. 저자는 꾸준히 써내려간 일기와 기억을 떠올리며 책을 써나갔고 그 과정에서 어느 방향이든 아이와 소통하면서 사랑으로 뒷바라지하는 것이 행복이고 해답이란 것을 깨달았다. 여성들이 일과 가정을 양립하면서 개인적인 성장은 물론 가족과 더불어 보람 있는 삶을 살 수 있도록 방향성을 제시한다.


출판사 서평

“여성들이 일과 가정을 양립하면서
보람 있는 삶을 살기를”

이 책은 자녀를 잘 교육하여 좋은 대학에 보내는 법, 공부 잘 지도하는 방법 등을 담은 실용도서가 아니다. 1991년 공직에 입문한 후 2000년대부터 일과 육아를 병행한 나와 두 아들의 성장 이야기다. 문제 많은 엄마가 사랑이 많은 어머니로 변화되어 가는 나의 고백서이기도 하다. 현재 나의 큰아들은 프로골퍼로 군 제대 후 계속해서 투어 프로에 도전 중이며, 작은아들은 거문고 전공자로 군악병으로 복무 중이다. 자녀 둘을 뒷바라지하는 경제적 부담은 남편과 나를 계속해서 다가오는 삶의 변수에 도전하게 하는 순기능이 있었다. 예능이든, 체능이든 한 명만 가르치기에도 벅찬데 각각의 종목으로 둘을 어떻게 가르쳤냐는 질문을 많이 받아왔다. 넉넉한 돈은 없지만 신앙심이 있어서 가능했다. 두 아들이 인격을 바탕으로 예체능의 꽃을 피우고 열매 맺기를 항상 기도하고 있다.

자녀의 사춘기는 부모와 자녀를 같이 힘들게 한다. 우리 부부는 자녀를 키우는 지혜를 성경에서 찾았다. 타고난 대로, 사랑과 기도로 키운 이야기가 어린 자녀를 키우는 어머니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또한 자녀가 보유한 예체능을 취미로 할 것인지, 전공으로 할 것인지 선택의 길에 있는 학생과 학부모들에게도 작은 도움이 될 것이다. 30~40대의 나는 직장에서는 일 잘하는 공무원이었는지는 몰라도 가정에서는 육아를 방임하는 수준이었다. 10대 초반에 아들이 문제행동을 보여 심리상담과 진로 코칭을 받은 뒤에 예체능 계열로 자녀 교육의 방향을 잡았다. 물론 지금도 자녀 교육에 관한 고민은 계속된다.

가끔은 자녀의 타고난 재능 위주로 계속 뒷바라지할 것이냐, 세상의 성공 기준에 따라 전향할 것인가를 솔직히 고민하고 있다. 지난날의 일기와 기억을 떠올리며 책을 쓰다 보니 어느 방향이든 아이와 소통하면서 사랑으로 뒷바라지하는 것이 행복이고 해답이란 것을 알았다. 늦게나마 중년이 되어 철이 든 엄마로서,?공직자로서,?작가로서, 성도로서 늘 부끄럽지 않고 본이 되고자 노력하는 나의 이야기를 보시고 여성들이 일과 가정을 양립하면서 개인적인 성장은 물론 가족과 더불어 보람 있는 삶을 사시길 바란다.

끝으로 이 땅의 청소년들이 부모님과 하나님의 품 안에서 자신의 꿈 날개를 활짝 펼치길….

-이혜성


저자 프로필

이혜성

  • 국적 대한민국
  • 학력 전북대학교 국어국문학과 학사
  • 경력 전라북도의회

2024.04.25.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전북 남원에서 태어나 전주성심여자고등학교와 전북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다. 고향 면사무소에서 공직자로 첫발을 내디딘 후 군청, 시청, 도청, 중앙부처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공직 업무를 수행했으며, 현재는 전라북도의회에서 근무 중이다. 40대 중반에 건강상 이유로 잠시 업무를 쉬면서 문학소녀 꿈도 떠올려 보고 사춘기에 막 접어든 두 아들을 살펴볼 시간을 가졌다. 타고난 재능대로 키우기로 결심하고 장남은 골프선수로 차남은 거문고 연주자로 10년째 예체능을 뒷바라지하는 중이다. 2020년 결혼 일기를 토대로 첫 에세이를 출간했으며, 이후 ‘효자동 공순이 포도나무각시’라는 필명으로 블로그 일기를 쓰고 있다. 같은 시대를 사는 여성들과 소통하면서 일 외에도 가족, 몸과 마음의 건강, 자기 계발을 병행해 나가는 삶이 중요하다는 걸 조언한다. 논문으로 「여성 결혼이민자 취업 여건 조성에 관한 연구」(2014, 전라북도인재개발원)가 있으며, 저서로는 《운명을 바꾸는 종이 위의 기적-버킷 리스트 22》와 《완벽한 결혼생활 매뉴얼》이 있다.


저자 소개

저 : 이혜성
전북 남원에서 태어나 전주성심여자고등학교와 전북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다. 고향 면사무소에서 공직자로 첫발을 내디딘 후 군청, 시청, 도청, 중앙부처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공직 업무를 수행했으며, 현재는 전라북도의회에서 근무 중이다.
40대 중반에 건강상 이유로 잠시 업무를 쉬면서 문학소녀 꿈도 떠올려 보고 사춘기에 막 접어든 두 아들을 살펴볼 시간을 가졌다. 타고난 재능대로 키우기로 결심하고 장남은 골프선수로 차남은 거문고 연주자로 10년째 예체능을 뒷바라지하는 중이다.
2020년 결혼 일기를 토대로 첫 에세이를 출간했으며, 이후 ‘효자동 공순이 포도나무각시’라는 필명으로 블로그 일기를 쓰고 있다. 같은 시대를 사는 여성들과 소통하면서 일 외에도 가족, 몸과 마음의 건강, 자기 계발을 병행해 나가는 삶이 중요하다는 걸 조언한다.
논문으로 「여성 결혼이민자 취업 여건 조성에 관한 연구」(2014, 전라북도인재개발원)가 있으며, 저서로는 《운명을 바꾸는 종이 위의 기적-버킷 리스트 22》와 《완벽한 결혼생활 매뉴얼》이 있다.

목차

서문

chapter 1
나는 따뜻한 워킹맘이 되고 싶었다

아이는 과자보다 따뜻한 엄마를 원한다
학원 여러 개를 보내는 이유
달라도 너무 다른 형제
내 아이를 끌어올리는 힘, 진로 코칭
진짜 엄마가 되는 기회가 왔다
골프소년 엄마의 길로 들어서다
거문고 소년 엄마로도 살아보자
나는 어떤 엄마로 기억될 것인가?

chapter 2
일하며 예체능 자녀 엄마로 산다는 것

일하며 운동선수 엄마로 산다는 것
내가 짠순이가 될 줄은 몰랐다
자녀교육 목표는 몸 튼튼 마음 튼튼
눈물 젖은 소고기구이 맛보다
엄마, 집이 너무 더러워요
카톡으로 전하는 뜨거운 사랑
군 복무가 엄마에겐 숨 고르기 시간
자꾸만 아프니까 정말 건강하고 싶다

chapter 3
부모와 선생님의 역할에 대하여

그 안에 묻힌 완성품을 보라
아들의 선생님은 엄마에게도 선생님
말띠 소년을 서울로 보내주신 선생님
악기와 연주자는 한 몸이다
엄마의 말에는 결과가 따른다
사랑한다면 행동으로 옮겨라
탕자의 귀향에서 배우는 아버지 마음
부모보다 선생님 지혜가 아들을 구한다

chapter 4
열매 많이 맺는 포도원 비결은

하(下)농은 열매만 가꾸고, 상(上)농은 토양을 가꾼다
새는 알을 깨고 나온다
하고자 하는 자는 방법을 찾는다
부모의 경제력보다 부모의 멘탈이 중요하다
효율적인 스윙! 즐거운 골프!
아들의 땀방울과 엄마의 기도
가장 높이 나는 새가 가장 멀리 본다
권하되 강요하지 마라

chapter 5
그 어느 때보다 지금이 행복한 엄마

초원의 빛이여! 꽃의 영광이여!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도전들
부모의 마음에는 계산기가 없다
프로골퍼 엄마, 빨래 솜씨가 프로다
아들은 그 자체로 고귀한 꽃이다
포도나무장학재단을 꿈꾸며
일기 주제가 원망에서 소망으로
사랑을 흐르는 강물처럼

후기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