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마블] 마블스 상세페이지

[마블] 마블스작품 소개

<[마블] 마블스> 마블 역사상 최고의 명작 『마블스』!
일반 시민의 눈으로 본 슈퍼 히어로의 본모습

마블 코믹스의 태동 당시, 여타 만화 출판사와 마블을 구분 지었던 것은 다름 아닌 현실성이었다. 실제 세계, 더 구체적으로는 뉴욕시에 모든 캐릭터를 존재시킴으로써 마블의 슈퍼 히어로들을 우리가 사는 실제 세상에 머물게끔 한 것이다. 마블 히어로 영화들이 대중의 사랑을 받는 이유도 현실과의 어우러짐이 큰 부분을 차지하리라 짐작할 수 있다. (지금은 거장의 반열에 오른) 커트 뷰식과 알렉스 로스가 탄생시킨 『마블스』는 마블 유니버스 특유의 현실성이 극대화된 작품으로 첫손에 꼽힌다.『마블스』의 화자는 사진 기자 필 셸던. 1939년, 전쟁을 취재하기 위해 유럽으로 떠나길 희망하던 그는 슈퍼 히어로 휴먼 토치와 네이머의 충격적인 등장 이후 마음을 바꾼다. 필 셸던이 이들에게 붙인 이름은 경이로운 존재라는 뜻의 ‘마블스.’ 1939년은 실제 마블 코믹스가 ‘타임리 코믹스’로 출간을 시작한 해인데, 이때 처음 선보인 캐릭터가 바로 휴먼 토치와 네이머이다. 『마블스』는 이처럼 실제 마블 슈퍼 히어로의 역사와 발을 맞추며 그 안에서, (쟉품 속) 뉴욕시에서 실제 살고 있는 평범한 이들이 느꼈을 법한 감상을 생생히 전한다.
독자로서 너무 당연하게 여기는 것과 달리 작품 속 일반 시민들에게 슈퍼 히어로의 존재는 쉽게 납득하기 힘든 사실이다. 불타는 인간 휴먼 토치를 보며 충격에 빠졌던 이들은 이내 특수 효과나 속임수일 거라며 자신의 경험을 부정한다. 사람들은 어벤저스와 판타스틱 포의 활약에 환호하다가도 왜 더 일찍 출동하지 않았느냐며 금세 그들을 헐뜯는다. 마블스를 누구보다 가까이에서 바라본 필 셸던은 대중의 이러한 태세 변환에 염증을 느낀다. 하지만 미지의 존재 앞에서 무력함을 느끼는 이들을, 원래는 선수였으나 한순간 구경꾼으로 전락해 버린 이들을 누가 비난할 수 있단 말인가. 슈퍼 히어로라는 존재의 근원적 의의에 대해 『마블스』는 누구도 조명하지 않았던 각도에서 질문을 던진다.

『마블스』는 총 네 개의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다. ‘휴먼 토치와 네이머의 등장’, ‘엑스맨(뮤턴트)을 둘러싼 갈등’, ‘갤럭투스의 지구 침공’, 그리고 ‘그웬 스테이시의 죽음’. 이 네 가지는 마블 코믹스의 역사에서 가장 중요하다 할 수 있는 스토리라인으로, 『마블스』에는 한 권 책을 통해 마블의 골든 에이지와 실버 에이지, 브론즈 에이지를 총망라할 수 있다는 특별함이 존재한다. 알렉스 로스의 그림은 『마블스』의 특별함을 극한의 경지로 끌어올린다. 수채화와 유화를 이용하여 마치 영화 스틸 사진 같은 사실적 묘사를 구현하는 알렉스 로스의 스타일은 『마블스』를 통해 꽃을 피웠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며, 『마블스』의 각 이슈 표지와 여러 장면들은 지금까지도 마블 유니버스를 상징하는 그림으로 남아 있다. 또한 그가 권말 부록을 통해 가감 없이 공개한 『마블스』의 작업 과정은 그래픽 노블 아티스트를 꿈꾸는 이들에게 큰 자산이 될 것이다.


출판사 서평

“『마블스』는 삽화 문학의 진화에 있어 거대한 도약이다.”- 스탠 리

“로스의 슈퍼 히어로들은 단순히 초인적 능력을 가진 것만이 아니다. 그들은 실제로 살아 움직이고 숨 쉬는 것 같아 보인다. 그의 스파이더맨은 위험이 근처에 있을 때 찌릿함을 느낀다. 그의 휴먼 토치는 말 그대로 몸에 불이 붙은 사람이다.”- [USA 투데이]



저자 소개

글 : 커트 뷰식 (Kurt Busiek)

아이즈너상 수상 작가 커트 뷰식은 1983년부터 만화책 스토리를 써 왔다. 그는 1994년 마블 유니버스를 평범한 포토저널리스트의 눈으로 바라본, 이정표가 된 작품 <마블스>의 출간과 함께 슈퍼스타급 명성을 얻었다. 뷰식은 만화에 대한 백과사전적 지식, 그리고 만화 개념에 현실 세계 요소와 흥미로운 캐릭터들을 혼합하는 능력으로 업계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는 작가 중 한 명이다. 그가 마블에서 작업한 작품으로는 <어벤저스>, <디펜더스>, <아이언 맨>, <나이트 트래셔>, <파워 맨과 아이언 피스트>, <언톨드 테일즈 오브 스파이더맨>, <어번저스 포에버>, <맥시멈 시큐리티>, 그리고 가 있다. 그는 <썬더볼츠>를 만든 작가 중 하나이기도 하며 그 시리즈를 장기 집필했다. 그가 만든 다른 주목할 만한 작품들로는 <애로우스미스>, <쇼크로켓츠>, 그리고 비평가들의 극찬을 받은 <아스트로 시티>가 있다. 뷰식은 다크 호스에서 코난을 인기리에 연재했고, DC에서는 <아쿠아맨: 아틀란티스의 검과 슈퍼맨> 등을 작업했다.

그림 : 알렉스 로스 (Alex Ross)

시카고에 있는 아메리칸 아카데미 오브 아트(the American Academy ot Art)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전공했고, 그 후 만화계에 들어서기 전 스토리보드 아티스트로서 자신의 기술을 닦았다. 그의 미니시리즈 《Marvels》(마블 코믹스, 1993년)를 통해 만화에 회화적인 기법을 성공적으로 접목하였다. 이후 그는 마찬가지로 성공적이었던 《KINGDOM COME》(DC 코믹스, 1996년)을 제작했다. 이 베스트셀러들로 인해 여러 개의 상을 받고 호평을 얻은 로스는 만화라는 영역에서 대담한 실험을 거듭해 그림 작가와 스토리 작가로서 자신의 이름을 알렸다. 버티고에서 그린 미니시리즈 《UNCLE SAM》(1997년), 마블 코믹스에서 그린 여러 개의 프로젝트들 《Earth X》, 《Universe X》, 《Paradise X》와 DC의 아이콘인 캐릭터들에 포커스를 맞춘 여섯 개의 대형 그래픽 노블 《THE WORLD'S GREATEST SUPER-HEROES》컬렉션 등의 작품 활동을 통해 더 많은 독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자신의 만화를 소개했다. 2003년, 칩 키드가 쓰고 디자인한 《Mythology》(판테온북스)에서는 로스가 DC에서 10년 동안 했던 작업이 회고의 주제로 다루어졌다. 그는 DC에서 12개 파트로 구성된 맥시시리즈 《JUSTICE》를 그렸다. 현재 일리노이 거주.

리뷰

구매자 별점

4.8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