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댈러웨이 부인 상세페이지

댈러웨이 부인작품 소개

<댈러웨이 부인> 버지니아 울프 미니 선집 3권. 버지니아 울프의 대표작이자 영화 '디 아워스'의 원저로 유명한 <댈러웨이 부인>은 제임스 조이스에서 시작된 ‘의식의 흐름’ 기법을 탁월하게 구현해낸 20세기 영미 문학의 혁신작으로 꼽힌다. 6월의 화창한 어느 날 클라리사 댈러웨이 부인이 이른 아침 꽃을 사러 나가는 데서 시작해 그날 저녁 파티가 마무리되는 하루 동안의 이야기를 담은 독특한 구조의 작품이다.

울프가 마흔으로 접어들면서 구상을 시작해 3년간 공을 들여 완성한 이 작품에 대해 문단은 “소설 역사에 진정한 혁신을 가져온 작품”이라는 극찬을 보냈고, 동료 작가 E. M. 포스터는 이 작품에서 구현한 울프의 문체를 “하나의 창조적 위업”으로 높이 평가했다.

살아 있는 고전이 그러하듯 이 작품 역시 당대의 찬사에 그친 것이 아니라 세기를 넘어 현대 작가들에게도 다양한 영감을 주고 있다. 대표적으로 마이클 커닝햄은 이 작품에 대해 “지금까지 영어로 쓰인 가장 아름답고, 정교하며, 예리한 문장들”이라는 헌사를 보냈고, 그 경외감을 담아 <댈러웨이 부인>의 집필 과정을 소재로 한 소설 <세월>을 발표해 퓰리처상과 펜포크너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출판사 서평

단 하루 안에 담아낸 인간의 삶과 존재에 대한 비범한 탐구
20세기 영미문학의 신기원을 이룬 버지니아 울프의 대표 소설

★타임 선정 20세기 100대 영문 소설
★노벨연구소 선정 최고의 세계문학 100선
★뉴스위크 선정 세계 100대 명저
★니콜 키드먼 주연 영화 〈디 아워스〉 원저

버지니아 울프의 대표작이자 영화 〈디 아워스〉의 원저로 유명한 《댈러웨이 부인》은 제임스 조이스에서 시작된 ‘의식의 흐름’ 기법을 탁월하게 구현해낸 20세기 영미 문학의 혁신작으로 꼽힌다. 울프가 마흔으로 접어들면서 구상을 시작해 3년간 공을 들여 완성한 이 작품에 대해 문단은 “소설 역사에 진정한 혁신을 가져온 작품”이라는 극찬을 보냈고, 동료 작가 E. M. 포스터는 이 작품에서 구현한 울프의 문체를 “하나의 창조적 위업”으로 높이 평가했다. 살아 있는 고전이 그러하듯 이 작품 역시 당대의 찬사에 그친 것이 아니라 세기를 넘어 현대 작가들에게도 다양한 영감을 주고 있다. 대표적으로 마이클 커닝햄은 이 작품에 대해 “지금까지 영어로 쓰인 가장 아름답고, 정교하며, 예리한 문장들”이라는 헌사를 보냈고, 그 경외감을 담아 《댈러웨이 부인》의 집필 과정을 소재로 한 소설 《세월》을 발표해 퓰리처상과 펜포크너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그리고 그 작품을 원작으로 한 영화 〈디 아워스〉는 2002년 골든글로브와 아카데미를 휩쓸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댈러웨이 부인》은 6월의 화창한 어느 날 클라리사 댈러웨이 부인이 이른 아침 꽃을 사러 나가는 데서 시작해 그날 저녁 파티가 마무리되는 하루 동안의 이야기를 담은 독특한 구조의 작품이다. 하원 의원인 남편을 내조하며 상류층의 “완벽한 안주인”으로 살아가는 중년의 클라리사는 그날 아침 꽃을 사기 위해 런던 거리를 걷다가, 30여 년 전 미지의 삶을 향해 무한한 설렘으로 뛰어들던 젊은 시절의 자신을 떠올린다. 무언가 대단한 일이 일어날 것만 같던, 인생과 세상을 개혁하려던, 이론에 불과할지라도 세상을 설명하는 하나의 이론을 가지고 있던 젊은 날의 자신과 친구들의 목소리가 오십에 접어든 댈러웨이 부인의 현재 속에서 다시 살아난다. 클라리사가 처음 사랑을 느낀 대담하고 자유로운 영혼의 샐리 시턴, 클라리사의 옛 연인인 낭만적이고 열정적인 사색가 피터 월시, 여기에 제2차 세계대전에 참전했다 그 후유증으로 정신이상에 시달리는 셉티머스 스미스와 그를 따라 이탈리아에서 건너온 루크레치아를 비롯해 인간의 정신을 폭력적으로 재단하려는 정신과의사 등 다양한 인물들의 하루가 정교하게 엮이며 과거와 현재, 삶과 죽음, 존재와 소멸 사이에서 흔들리는 인간의 불완전한 초상을 아름답게 그려낸다. 그리고 이 다양한 존재들이 마침내 그날 저녁 클라리사의 파티에서 한자리에 모이는 장면은 이 작품이 왜 한 세기가 넘도록 많은 문인들과 독자를 사로잡는지 충분히 짐작하게 한다.


저자 프로필

버지니아 울프 Virginia Woolf

  • 국적 영국
  • 출생-사망 1882년 1월 25일 - 1941년 3월 28일
  • 학력 킹스칼리지런던 문학 학사
  • 데뷔 1915년 소설 출항

2014.10.21.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1882년 영국 런던에서 역사가이자 문예비평가인 레슬리 스티븐과 줄리아 프린셉 잭슨의 셋째 아이로 태어났다. 열세 살이던 1895년 어머니의 죽음으로 심한 충격을 받고 그해 여름 처음으로 정신이상 증세를 보였다. 1904년에는 아버지의 죽음으로 다시 정신이상 증세에 시달려 자살을 시도했다. 이후 형제들과 함께 블룸즈버리로 거처를 옮기고, 케임브리지 대학에 재학 중이던 오빠 토비의 친구들로 구성된 ‘한밤중의 모임’ 멤버들과 교유하기 시작했다. 훗날 ‘블룸즈버리 그룹’의 모태가 된 이 젊은 지식인 예술가 그룹에는 경제학자 존 메이너드 케인스, 화가 덩컨 그랜트, 전기작가 리턴 스트레이치, 미술평론가 클라이브 벨 등이 포함되어 있었다. 1912년 블룸즈버리 그룹의 일원이던 레너드 울프와 결혼한 뒤, 서른세 번째 생일을 기념해 구입한 인쇄기로 남편과 함께 출판사를 차렸다. 당시 두 사람이 살던 집의 이름을 딴 ‘호가스 출판사’는 T. S. 엘리엇, 캐서린 맨스필드, E. M. 포스터 등의 작품을 출간해 명성을 얻었고, 버지니아 울프 역시 첫 장편 《출항》(1915)을 시작으로 《밤과 낮》(1919), 《제이콥의 방》(1922)을 출간하며 작가로서 이름을 알렸다. 이어, 의식의 흐름 기법을 사용한 《댈러웨이 부인》(1925)이 20세기 소설의 혁신을 이룬 작품으로 평가받았고, 자전적 소설 《등대로》(1927)로 영국판 페미니상을 수상했으며, 이듬해 출간한 환상소설 《올랜도》(1928)로는 상업적 성공까지 거두어 작가로서의 명성과 함께 경제적 안정을 얻었다. 그리고 1929년, 기념비적 에세이 《자기만의 방》을 출간해 오늘날에도 여전히 전 세계 독자에게 많은 영감을 주고 있다. 이 외에도 《파도》(1931), 《세월》(1937), 《3기니》(1938) 등을 발표하며 작품 활동을 이어갔으나, 1939년 제2차 세계대전의 발발과 함께 정신이상 증세가 심해지면서 1941년 3월 28일 우즈 강으로 산책을 나간 후 돌아오지 않았다.

목차

댈러웨이 부인 / 7
작품 해설 _ 억압으로부터 해방된 삶 / 405
버지니아 울프 연보 / 440


리뷰

구매자 별점

4.5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