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수수께끼의 나그네 상세페이지

수수께끼의 나그네작품 소개

<수수께끼의 나그네> <마크 트웨인 최후의 풍자 소설>
《수수께끼의 나그네 : 어린 사탄의 모험기》는 마크 트웨인이 마지막으로 쓴 미완 소설 《수수께끼의 나그네》의 초고를 마크 트웨인의 전기 작가이자 친구인 앨버트 페인이 다듬어 완성한 소설이다. 한국에 잘 알려진 《톰 소여의 모험》이나 《허클베리 핀의 모험》의 명랑하고 낙천적인 분위기와는 달리, 《수수께끼의 나그네 : 어린 사탄의 모험기》는 마크 트웨인의 사회 비판적인 시선이 잘 드러난 소설이다.

<어린 사탄의 눈으로 본 인간 사회의 모순>
1590년 오스트리아의 시골 마을 ‘이젤도르프’에서, 소년 테오도르 피셔는 마을을 찾아온 어린 나그네와 친구가 된다. 나그네는 자신이 사탄(성경에서 나오는 사탄의 조카)이라는 이름의 천사임을 밝히며, 각종 신기한 재주와 마법으로 소년들의 마음을 붙잡는다.

사탄은 마을 안에서 갖가지 사건을 벌이면서 평화롭고 믿음이 충만했던 마을을 온통 휘젓는다. 테오도르는 그런 사탄에게 인간들을 이해하고 도덕을 가지라고 간곡하게 권유하지만, 사탄은 오히려 인간이야말로 가장 모순되고 위선에 가득 찬 종족이라는 사실을 적나라하게 보여주며 테오도르를 비웃는다.

《수수께끼의 나그네 : 어린 사탄의 모험기》는 소설 전체에 걸쳐 마크 트웨인의 풍자와 비판이 가득하다. 마크 트웨인은 어린 사탄의 입을 빌려 사람들의 위선과 허영을 비판하며, 특히 말로는 도덕을 외치면서 가장 비도덕적인 행위를 저지르는 기독교를 철저하게 조롱한다.

“우리들의 기독교에 대하여 크게 주목할 만한 사실이 있다. 악랄하고 피를 흘리며 무자비하고 약탈하는 것. 이것이 참된 믿음이다. 그리고 그것이 다른 비기독교국에서 우리의 신앙이라면서 자행되는 일이다. 지옥을 들이대면서 벌이는 범죄를 성경이란 이름으로 정당화하는 일을 오늘날 우리들의 기독교가 저지르고 있다. 만일 예수가 지금 이 세상에 있다면 그는 절대 기독교 신자가 되지 않을 것이다. 우리들의 종교는 끔찍한 종교일 뿐이다.”

《수수께끼의 나그네 : 어린 사탄의 모험기》에는 마크 트웨인이 늘그막에 쓴 위 글에서 엿볼 수 있는 기독교에 대한 분노가 잘 나타난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저자 - 마크 트웨인 Mark Twain
마크 트웨인(1835~1910)은 19세기 미국을 대표하는 소설가로, 본명은 새뮤얼 랭혼 클레멘스이다. 미국 미주리 주 플로리다에서 태어나 4살 때부터 미시시피 강변의 소도시 해니벌에서 자랐으며, 12살 때 아버지를 여읜 후 인쇄소 견습공이 되어 일을 배우고 각지를 전전했다. 1857년에는 미시시피강의 수로 안내인이 되었는데, 해니벌로 이사한 뒤부터 이 시기까지의 생활과 경험은 후일 작품에 큰 영향을 주었다. ‘마크 트웨인’이라는 필명 역시 그 당시 증기선에서 일하던 시절 증기선이 항구로 도착할 때 물속 깊이를 재던 말에서 따왔다고 한다.
마크 트웨인은 1867년 처녀 단편집 《캘리베러스군의 명물 뛰어오르는 개구리》를 출간하여 문단에 데뷔했으며, 이후 《톰 소여의 모험》, 《왕자와 거지》, 《허클베리 핀의 모험》 등을 출판하여 커다란 인기를 모았다.
마크 트웨인의 작품 세계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흔히 미시시피 3부작으로 통칭되는 《톰 소여의 모험》, 《미시시피강의 추억》, 《허클베리 핀의 모험》 등은 미국적인 정서와 자연에 대한 찬가라고 할 수 있으며, 《아서 왕과 코네티컷 양키》, 《왕자와 거지》, 《수수께끼의 나그네》 등은 중세 봉건주의 시대의 유럽을 무대로 하는 통렬한 사회 풍자물이다.
마크 트웨인은 생전 진보적인 인사들과 교류하면서 제국주의와 식민주의, 인종차별, 여성차별에 강하게 반대했고 특히 말년에는 《지구로부터의 편지》 등의 작품을 통해 제국주의를 정당화하는 기독교 근본주의를 크게 비판하였다.

역자 - 오승한
서강대학교 사회학과(신문방송학과 부전공)를 졸업하고 바른번역 글밥 아카데미 영어번역반을 수료하였다.

목차

1장
2장
3장
4장
5장
6장
7장
8장
9장
10장
11장
저자 소개
역자 소개
마크 트웨인의 마치지 못한 이야기, 《수수께끼의 나그네》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4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