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이런 장르를 보면서 기대치가 남다르고 잰 체 하는 인간들의 무지성 테라 때문에 평점이 낮아 안타까운 작품들 중 하나. 코랙스였나? '죽지않는 왕 - 무왕 단종' 과 함께 가장 재밌게 본 대역물들 중 하나. 대체약사믈들은 크게 1) 우리 역사가 아닌 것들(삼국지가 제일 많지); 2) 우리역사는 아니지만 연계되는 것들 (대개는 미국 등 타국에서 태어나 그 쪽 나라 역사를 개선하며 그 과정에 우리 역사에도 긍정적 영향을 주는) ; 그리고 3) 우리 역시를 직접적으로 개변하는 것들 그리고 그 중 3) 우리 역사 개변물들은 대개는 조선 또는 일제 강점기가 그 대상이 많다. 왜일까? 그 때의 암울함이 우리의 X같은 현실과 이어져 있다는 무의식, 또는 답답함이 가득찬 심정적 유사성 때문이다. 그래서... 이 3)에 해당하는 작품들은 특히 사이다가 제일 중요힌데... 이런 관점에서 보면, 작품성이니 개연성이니 설정이니 하며 혓바닥 날름거리는 애들을 보면 어이가 없다. 그런 거 다 따지려면 그냥 노벨문학상 목록이나 서울대 어쩌구저쩌구니 보도록 하고. 진짜 그냥 형 믿고 봐라, 재밌다.
근데 왕이 스스로를 고라고 하나요? 조선이면 딴건 몰라도 왕이 스스로를 부르는 호칭은 짐이 아닌가?
작가의 내공에 찬사를 보냅니다 타 대역소설과의 차별성도 부여하면서 화끈하고 재미있게 풀어내는군요
전권대여했는데 1권부터 재미없다 ㅠㅠ
처음엔 흥미롭다가 중반부터 지루해지고 마지막은 좀……
1권 흥미로웠다. 작가의 글을 풀어가는 능력이 어색하지만 연재를 하면서 글의 개연성과 각 캐릭터들이 표현될 걸 믿었다. 2권.. 3권.. 기다렸다. 근데 갑자기 13권에서 외전이란다.. 12권 마지막쯤 드디어 기다림의 끝.. 드디어 포텐이 터지나 했는데 개연.. 아쉽고 아쉽다.. 심지어 이게 4점인게 아쉽다..
이향이 주인공인 대체역사물로 블랙기업 조선이 더 재미있네요. 2권부터 지루해지고 3권부터 넘겨가며 읽을 정도로 지루… 마음에 안드는 것은, 이미 세자빈 말고도 후궁이 주르륵 있으면서 미래 지식을 알게된 후 세자빈만 총애하는 주인공이었어요. 다른 후궁들이 없는 상황이라면 세자빈만 총애하는 것이 옳죠. 그런데 이미 다른 후궁들도 들였으면 책임을 져야지. 이미 존재하는 아내들인데, 한 명만 총애하면 다른 여인들은 어떻게 살라고요? 너무 지루하고, 내용 전개도 마음에 안들어서 돈 아까웠어요. 전 권 구매했는데…. 비추합니다.
중반부터 지루해서 끝이 안나요. 대여기간 90일 안에 가 읽을 수 있을지 염려됩니다. 대여는 3.5점, 구매라면 단권 구매 추천합니다. 6권 넘어가면 잘 안읽히더라구요.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내가 바로 세종대왕의 아들이다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