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홍염도 북천도 구판과 분위기가 많이 바뀌었어요. 구판이 장엄한 오페라를 담아낸 한 폭의 빛바랜 유화 같았다면 신판은 문체도 사건의 전개도 좀더 가벼워져 밝은 색감의 수채화 같은 느낌. 아무래도 소재가 툭하면 사람을 먹어치우는 마령+피 튀기는 복수극이다 보니 구판 분위기가 훨씬 더 적절하게 느껴지는 건 있습니다. 웹소설의 비중이 커져가는 e북 시장을 생각해보면 새로운 독자를 끌어들이기 위해서는 이쪽이 좀더 적절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긴 해요. 신판의 문체도 나쁘진 않습니다. 다만 구판을 읽었던 독자는 좀 아쉬운 기분이 드는 건 어쩔 수가 없네요. 중학교 시절 친구에게 대여해서 흥미롭게 읽고 직접 구매하려다가 절판이어서 정말 슬퍼했었는데, 이렇게라도 다시 읽을 수 있게 되어 다행입니다. 적야의 일족도 원만하게 문제가 해결되어 출간될 수 있으면 좋겠네요.
한마디로 개정판 1권을 말하자면 심심해 졌습니다. 원판1편에서의 빌드업 되었던 떡밥들과 서사들은 사라지고 특히 로웨나와 유리와의 이유있는 긴장상태는 사라졌고, 로웨나만의 독특하고 매력있는 케릭터는 무난한 여주인공으로 변신하였군요. 무슨이유였는지 짐작하지만 짐작하는 바가 아니였으면 하는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원판에서의 짜임새있는 서사구도와 캐릭터들간의 긴장감, 그리고 여러가지 상상력이 가능하게 했던 결말은 1권의 떡밥들을 다시 찾아보게 하는 재미가 있는 소설이었는데 이게 뭡니까? 잘낳고 이쁘게 키운 한 작품을 이렇게 망가트리다니 실망스럽습니다. 이렇게 많이 바뀔거면 원판시리즈도 별도구매 하게 해주세요. 1편이 무료여서 따로 소장으로 구매하지 않은것이 두고두고 후회가 됩니다.
너무 재밌습니다!!
에닌의 인간다움이 편집되어 사라지다니 아쉽지만... 보다 깔끔하게 끝난 기분은 있습니다.
개정 전보다 문체가 훨씬 깔끔해지고 서사나 중간중간의 떡밥도 적절하고, 여성혐오적 요소도 사라지고... 모든게 나아졌는데 딱 하나 그 감성 그 분위기가 안나네요... 장엄한 오페라를 보는 것 같은 만연한 서술이 매력이었는데... 구판 에서 완전히 갈아타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구판 개정판 둘 다 돌려읽을게요.
이거 오타 어쩔거예요 ㅋㅋㅋ
한층 달콤살벌해진 유리로이가!!
아직 2권째 읽는 중이지만 개정판 전보다 유리 외모에 진심이시군요(아주 좋다는 의미). 유리와 로웨나의 관계가 훨씬 더 적극적으로 변한 부분이 눈에 띄네요. 꽤 많은 부분에서 서술이 달라져서 처음 읽는 듯 술술 읽히는 게 처음 읽던 때로 돌아간 것 같아요 ㅎㅎ 얼른 홍염의 성좌를 다 읽고 수정된 <북천의 사슬>도 빨리 읽어야겠습니다👍👍👍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개정판 | 홍염의 성좌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매월 1~3일에는 리디포인트가 2배 적립됩니다.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