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구글세, 글쎄... 상세페이지

구글세, 글쎄...작품 소개

<구글세, 글쎄...> 해당 도서는 ‘구글세’에 대한 서울교육방송 교육칼럼 및 구글의 정보공개 의무에 대한 판례이다.
구글세는 마땅히 내야한다는데, 누가 방울을 달 것인가? 고양이 목에 방울 달기다. 네이버는 당장에 자신의 경쟁상대인 구글의 위협을 견제하기 위해서 국정감사에서 “구글은 법인세를 안낸다”고 단정적 표현을 썼지만, 국내 법률제도가 구글을 규제할 마땅한 묘책이 없다. 영국처럼 구글세를 도입하려고 한다면 누군가는 저격수가 되어야할텐데, 구글을 상대로 누가 방울을 달 것인가?
구글은 국내에서 2조원 가량 수익을 벌어드리는데, 매출이 구글코리아로 잡히지 않고 있다. 구글코리아가 세금을 납부하고 있다고 하는데, ‘납부하는 세금’에 ‘구글플레이 매출액’은 포함되지 않는다. 내야할 큰 것은 빼돌리고, 아주 작은 것에 대해서만 세금을 내면서 생색을 내고 있는 것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전자책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서울교육방송(www.ebsnews.co.kr)은 서울교육청을 출입하는 인터넷교육방송으로서, 서울시를 통해 문화관광부에 등록한 언론방송이다. 서울교육방송은 매년 가장 아름다운 인물들을 선정 발표하고 있으며, 문학 공모전으로서 서울문학상을 운영하고 있다. 2014 서울문학상으로 강민숙 시인(노을속에 당신을 묻고)이 선정됐다. 청소년 방송기자교실, 어린이 방송기자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목차

1. 구글세, 글쎄....
2. 구글이 패한 정보공개 사건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