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홀리데이 상세페이지

홀리데이작품 소개

<홀리데이> 1988년 10월 8일. 서울올림픽이 끝난 지 불과 6일 만에 영등포교도소에서 공주교도소로 이감 중이던 죄수들이 집단으로 탈주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온 나라를 떠들썩하게 한 8박9일간의 탈주극은 '유전무죄 무전유죄'의 외침을 끝으로 막을 내린다.

장편소설 <홀리데이>는 올림픽 직후 한국 사회를 충격으로 이 사건을 바탕으로 씌어졌다. 소설가 이수광이 실화에 픽션을 가미하여, 팽팽한 긴장감과 속도감이 조화를 이루는 작품으로 완성시켰다. 목숨을 걸고 탈옥을 감행한 12인의 이야기는 2006년 양윤호 감독에 의해 동명의 영화로 만들어졌다.


출판사 서평

이 소설은 사실에 충실하려고 부단히 노력했으나 탈주범들의 사회생활은 픽션을 가미했다. 그러나 탈주 이후의 상황은 가감없이 진실을 전달한다. 탈주범들은 우리 사회에서 죄를 짓고 검거되어 재판을 받은 사람들이다. 그들을 미화해서는 안 된다. 그러나 죄수들이라고 해도 부당하게 중형이 선고되는 것은 그들의 말마따아 세상이 돈 있는 자들의 것일 수밖에 없다는 비애를 느끼게 한다.


저자 프로필

이수광

  • 국적 대한민국
  • 출생 1954년
  • 데뷔 1983년 신춘문예 소설 '바람이여 넋이여'
  • 수상 제2회 미스터리클럽 독자상
    1995년 제10회 한국추리문학 대상
    1984년 제14회 도의문화저작상

2017.12.04.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이수광
대한민국 팩션의 대가로 불리는 이수광(李秀光)은 1954년 충북 제천에서 태어났다. 1983년 <중앙일보> 신춘문예에 「바람이여 넋이여」가 당선되어 문단에 나왔다. 제14회 삼성문학상 소설 부문, 미스터리클럽 제2회 독자상, 제10회 한국추리문학 대상을 수상했다.
이수광은 오랫동안 방대한 자료를 섭렵하고 수많은 인터뷰를 하면서 지금 현대를 사는 우리에게 필요한 역사의 지혜를 책으로 보여주는 저술가로 유명하다. 우리나라에서 팩션형 역사서를 최초로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는 작가이다. 특히 추리소설과 역사서를 넘나드는 자유로운 글쓰기와 상상력으로 자신만의 독특한 대중 역사서를 창조해왔다.

단편작으로 『바람이여 넋이여』, 『어떤 얼굴』, 『그 밤은 길었다』, 『버섯구름』 등 다수가 있고, 장편작으로는 『나는 조선의 국모다』, 『유유한 푸른 하늘아』, 『초원의 제국』, 『소설 미아리』, 『떠돌이 살인마 해리』, 『천년의 향기』, 『신의 이제마』, 『고려무인시대』, 『춘추전국시대』, 『신의 편작』, 『왕의 여자 개시』, 『조선을 뒤흔든 16가지 살인사건』, 『조선을 뒤흔든 16가지 연애사건』, 『나는 조선의 의사다』, 『공부에 미친 16인의 조선 선비들』, 『조선 명탐정 정약용』, 『조선을 뒤흔든 21가지 재판사건』, 『인수대비』, 『조선 여형사 봉생』, 『조선국왕 이방원』, 『정도전』, 등이 있다.

또한 저자는 평소 경제 문제, 특히 부자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연구하고 있으며 그러한 자신의 관심을 여러 권의 경제경영 저서로 풀어내며 열정적으로 집필을 하고 있기도 하다. 장사로 성공한 사람들의 생생한 사례를 통해 현재 장사를 하고 있는 사람이나 새롭게 장사를 시작하려는 사람들이 장사의 의미와 목적을 되새기고 성공하는 장사를 위한 노하우를 전하는 『돈 버는 장사의 기술 장사를 잘하는 법』을 펴낸바 있으며 『부자열전』, 『선인들에게 배우는 상술』, 『성공의 본질』, 『흥정의 기술』, 『한국최초의 100세기업 두산 그룹 거상 박승직』 등의 경제경영 관련서들을 저술하기도 하였다.

목차

탈주일지
탈주범들의 어록
머리말

1. 나는 행복한 거지가 되고 싶다
2. 너는 내 손바닥 안에 있다
3. 인천의 성냥공장 아가씨
4. 보물이 사라졌다
5. 행복한 염세주의자
6. 저놈은 짐승이에요
7. 사랑은 통곡한다
8. 비밀은 없다
9. 나는 장렬하게 죽고 싶다
10. 아들아, 나의 아들아
11. 나를 죽여 달라
12. 시인이 되고 싶은 사나이
13. 법무부 예산이 얼마입니까
14. 나는 보았다
15. 놈을 사살하라
16. 나는 억울하게 강도가 되었다
17. 우리는 죽어도 같이 죽고 살아도 같이 산다
18. 내 영혼의 휴일, 홀리데이
19. 최후의 한 발
20. 남은 자와 떠난 자
21. 눈물 한 방울

작품 후기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